[나는 왜 자꾸 눈치를 볼까?] 자신감 회복 프로젝트
열네 살부터 시작하는 첫 자신감 수업
미국의 한 설문조사업체는 10대 소녀들의 자신감이 그 이전 시기보다 30%나 떨어진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2019. 02. 13)
이 『나는 왜 자꾸 눈치를 볼까?』 는 단순한 자기계발서가 아니다. 객관적인 데이터와 과학적 실험들을 바탕으로 10대들의 심리와 상황을 들여다보고 10대 소녀들이 중학생이 되는 시기부터 자신감이 현저히 떨어지는 이유를 찾아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여성에 대한 사회적인 편견과 선입견, 뇌 과학과 심리학적 관점, 자신감을 방해하는 특정한 생각들, 소녀들이 관계를 보는 관점 등을 촘촘하게 분석해 자신감의 정체를 하나씩 밝혀 나가면서 독자들을 자신감의 세계로 초대한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10대 독자를 대하는 태도와 명쾌한 솔루션에 있다. 가르치거나 다그치는 방식이 아니라 10대들이 맞닥뜨리는 다양한 상황을 구체적으로 보여 주면서 공감을 얻고 독자 스스로 자신의 모습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이끈다.
나는 왜 자꾸 눈치를 볼까?캐티 케이, 클레어 시프먼 저/하연희 역 | 리듬문고
표면적인 이유 너머에 존재하는 자신감 하락의 근본 원인을 정확히 짚고 의미 있는 해결책을 제시해 10대들이 자기답게, 자신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관련태그: 나는 왜 자꾸 눈치를 볼까, 자신감, 사춘기, 삶의 변화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캐티 케이>,<클레어 시프먼> 저/<하연희> 역11,700원(10% + 5%)
어릴 때는 무슨 일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았던 아이들이 왜 사춘기가 되면 남을 신경 쓰고 눈치 보고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일까? 특별히 10대 소녀들의 자신감은 확연하게 떨어진다. 소녀니까, 여자애니까 눈치 보고, 미루고, 자신감이 없는 게 당연한 거 아니냐고? 이 세상에 당연히 그래야 하는 존재는 없다. 세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