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궁금한 것이 많은 너에게] 아이들의 ‘성장 보고서’
왜 내 마음대로 하면 안 되나요
지적 호기심이 넘쳐나는 아이들은 가끔 부모님께도, 선생님께도 질문하기 어려운 것들이 생기곤 합니다. (2018. 09. 13)
질문하는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적 호기심으로 가득 찬 머리를 굴리면서 질문을 던지면 현명해지고, 몰랐던 것들에 관한 답을 듣고 궁금증을 해소하면 더 깊이 생각하는 법을 배울 수 있거든요. 하지만 대답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말 한마디가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아무도 모르니까요. 가끔 아이가 던지는 질문들 중에는 엄마 아빠도 대답하기 어려운 내용도 많습니다. 그래서 프랑스의 유명 동화 작가 샤를로트 그로스테트는 지혜로운 어린이가 궁금해할 만한 질문 56가지를 한 권의 책에 직접 선별하고 답하기로 했습니다. 그림 작가 티에리 마네스도 힘을 모았습니다.
동생이나 친구와 싸우지 않는 방법이 무엇인지, 왜 어떤 날은 신나고 어떤 날은 눈물이 나는지, 왜 어떤 사람은 돈이 많고 어떤 사람은 가난한지 등을 알려주고 거짓말을 해서 불안하거나 엄마와 아빠가 싸워서 안절부절못하는 아이의 마음을 달래줍니다.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한 권의 책 『오늘도 궁금한 것이 많은 너에게』 으로 채워줍니다.
오늘도 궁금한 것이 많은 너에게샤를로트 그로스테트 글/티에리 마네스 그림/배유선 역 | 아름다운사람들
왜 어떤 사람은 돈이 많고 어떤 사람은 가난한지 등을 알려주고 거짓말을 해서 불안하거나 엄마와 아빠가 싸워서 안절부절못하는 아이의 마음을 달래줍니다.
관련태그: 오늘도 궁금한 것이 많은 너에게, 엄마, 아빠, 성장 보고서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샤를로트 그로스테트> 글/<티에리 마네스> 그림/<배유선> 역10,800원(10% + 5%)
지적 호기심이 넘쳐나는 아이들은 가끔 부모님께도, 선생님께도 질문하기 어려운 것들이 생기곤 합니다. 답을 들어도 이해하지 못할 때도 많지요. 그런 아이들은 차근차근 글로써 이해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천천히 따라 읽다보면 책에 담긴 이야기들을 꼭꼭 씹어 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느새 세상에 관한 많은 궁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