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캄캄한 밤, 혼자 자는 게 무섭니? - 『누나, 자?』

    누구나 한번쯤 침대 밑 괴물에 관한 추억(?)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제가 언제부터 혼자 잠을 자기 시작했는지 기억이 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침대에 누워있는 저를 두고 어서 자라며 방 불을 끄고 나가시는 부모님을 붙잡지는 못하고, 이불을 머리끝까지 뒤집어 쓰고 두 눈을 질끈 감았던 그 순간 생각하니, 이 책의 표지에 있는 누나를 부르는 아이의 간절한 표정..

    누나 자? 임율이 그림책 등록일: 2013.07.23

  • 최고의 행복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건축, 음악, 미술, 만화, 여행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친 저자의 지식들이 독특한 카툰과 잘 어우러진 책. 그의 관심사가 넓다고 해서 그의 이야기 또한 얕을지 모른다고 지레짐작하는 건 오산이다. 이 아이러니한 제목에는 그 동안 ‘자본주의가 갖고 있는 욕망의 속성’을 비판해온 시인으로서의 삶의 철학이 담겨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즐거움 함성호 등록일: 2013.07.08

  • 우리가 믿고 있는 세계사, 과연 진실일까 - 『나쁜 세계사』

    이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호기심과 의문이 동시에 들었다. 내가 알기로 역사는 오랜 옛날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했던 객관적 사건 그 자체인데, ‘좋다’ 혹은 ‘나쁘다’라는 말로 주관적인 평가를 내릴 수 있는 것인가. 그것이 가능하다면, 과연 어떤 기준으로 역사의 좋고 나쁨을 결정할 수 있는 것인가. 이런 물음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져..

    나쁜 세계사 엠마 메리어트 등록일: 2013.07.03

  • 스마트한 스마트폰보다 무거운 가이드북이 좋은 이유 - 『싱가포르 셀프 트래블』

    내가 여름휴가를 위해 고른 [셀프트래블] 시리즈는 [싱가포르] 였다. 내가 원한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을 위한 책은 아니었지만, 다양한 정보를 큼직큼직하게 담은 것이 인상적이었다. 무엇보다 이 책에서 가장 눈에 띈건 싱가포르에서 꼭 해봐야 할 미션을 제안한 부분이다. 많은 분량은 아니지만, 미션 내용 자체가 싱가포르의 주요 여행지/숙박지/맛집을 담고 있..

    싱가포르 여행 셀프 트래블 등록일: 2013.07.02

  • 청소를 돕는 아이에게 천원을 줄까 말까? - 『스마트한 선택들』

    몇 날 며칠 머리를 싸매고 고민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수많은 책과 관련 자료를 찾아본다고 해서 탁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단계, 즉 결정에 앞서 생각의 오류를 체크해 보는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면 실수는 반복될 수밖에 없다. 이 책은 52가지 심리 법칙을 통해 선택의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제..

    스마트한 선택들 롤프 도벨리 스마트한 생각들 등록일: 2013.06.25

  • 진실한 사과의 말을 들어보는 게 소원이에요 - 『소녀 이야기』

    위안부 할머님들의 이야기를 담은 김준기 감독의 애니메이션을 다시 종이 인쇄로 담은 이 책은 애니메이션의 영상 장면과 함께 역사적 사실 자료들도 함께 엮어 보여줍니다. 고(故) 정서운 할머니가 열 다섯 살에 자카르타의 위안소로 끌려가 힘들게 살아남은 이야기, 일본군의 만행, 끔찍했던 8년의 시간 후 돌아온 고향에서도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았음을 담담하게 이야..

    소녀 이야기 김준기 정서운 할머니 위안부 등록일: 2013.06.20

  • 헤라클레스 은찬이의 이루고 싶은 꿈 - 『으랏차차 뚱보 클럽』

    이 동화 속에서 그려지는 상황들은 아버지의 죽음과 장애를 갖고 있는 친구, 돈벌이에 급급한 엄마와 실명할지도 모르는 할머니 등 우울한 상황들의 연속이다. 하지만 동화를 읽는 내내 우울함은 찾아볼 수 없다. 우연히 역도에 입문하게 되지만 그 곳에서 자신의 꿈을 찾고 키워가는 주인공 은찬이의 모습은 아이들에게 나만의 보석을 찾아갈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한다.

    으랏차차 뚱보 클럽 전현정 황금도깨비상 등록일: 2013.06.18

  • 내 영원한 단짝, ‘엄마’라는 그 이름 - 『엄마는 어쩌면 그렇게』

    그저 옆에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사람, 없던 능력까지 발휘해서 더 나은 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사람. 나에게 엄마는 그런 존재이고, 그래서 “생각하면 내 인생은 어떻게 하면 엄마를 기쁘게 해드릴까, 어떻게 하면 엄마에게서 분리되지 않으면서 독립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까, 두 가지로 이루어졌다”고 말하는 저자의 말에 깊이 공감하며 독서..

    엄마는 어쩌면 그렇게 이충걸 등록일: 2013.06.11

  • 혼자인 것, 거절당하는 것이 두려운 나와 당신에게 - 『오늘도 두려움 없이』

    스님의 말씀은 두려움을 인정하고 자유로워지라는 데에서 나아가 구체적인 수행법과 진언까지 이어진다. 불교의 수행법이라 하면 어렵고 거창할 것 같지만 그렇지도 않다. 때로는 가벼운 산책을 권하기도 하고, 간단한 호흡법을 통해서도 충분히 마음을 다스릴 수 있다. 종교를 떠나 누구나 일상 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처럼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틱낫한 오늘도 두려움 없이 등록일: 2013.06.03

  • 부랑과 유랑사이 - 박범신의 『소금』

    ‘붙박이 유랑인으로 동시대를 살아온 아버지들의 이야기’라는 카피처럼 이 소설은 고착화된 역할에 목이 매여 떠돌아 다닐 수밖에 없는 이 시대의 아버지를 생생히 묘사한다. 그리고 그런 아버지를 둘러싸고 있는 가족과 세상을 잔인하게 드려다본다.

    박범신 소금 등록일: 2013.05.29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