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중남부 유럽 3개국을 빈둥빈둥(또는 헐레벌떡) 여행한 작가가 그곳에서 느낀 것들을 만화와 사진으로 기록한 만화여행기다. 작가가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의 대도시에서 만난 좌충우돌 상황과 사람들, 그리고 그것에 대한 이야기가 재치 있게 들어 있다. 책을 전부 읽고 나면 당장 유럽으로 떠나고 싶다는 충동을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사연들이 책 속 가득 ..
빈둥빈둥 환타스틱 유럽여행기 김환타 유럽 여행 등록일: 2013.09.13
테드 창은 SF 속 인공지능 로봇과 현실 속 기술의 발전 양상에 괴리를 느꼈다. 『소프트웨어 객체의 생애 주기』 는 그가 느낀 괴리감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현실에서 실현 가능한 인공지능의 다른 형태를 제시한 작품이다.
소프트웨어 객체의 생애 주기 테드 창 등록일: 2013.09.09
이 책은 나와 상대방의 본심을 거울 들여다보듯 파악할 수 있는 여러 심리적 방법과 상처받은 마음을 보듬을 수 있는 치유법을 소개한다. 또한 상처받지 않고 상대방을 움직일 수 있는 관계의 법칙, 우리를 힘들게 하는 여러 심리적 요인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양창순 심리학 등록일: 2013.09.03
아인슈타인은 ‘사고 실험’이라는 시각적 사고를 통해 상대성 이론을 발견했고, 다빈치는 이미지를 중심으로 관찰과 분석을 하여 통합적 관점을 이룩할 수 있었다. 얼마 전 타계한 스티브 잡스가 이룩한 애플의 직관적 인터페이스는 그의 시각적 상상력에서 연유한 것임은 누차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이런 일은 천재들의 머릿속에서만 일어날 것인가?
정보는 아름답다 데이비드 맥캔들리스 등록일: 2013.08.20
호주는 원래 행복지수가 높았던 국가는 아니었다. 행복에 관한 초대형 심리 프로젝트인 ‘행복한 호주 만들기’를 실시한 이후 국민 전체의 행복과 삶의 질이 개선된 것이다. 문화적 배경, 직업, 연령, 결혼 유무, 자녀 유무 등 각각의 조건이 다른 8명의 참가자들은 과학적 증거를 토대로 한 8주 8단계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그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이는 행복은 ..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 호주 앤서니 그랜트 앨리슨 리 등록일: 2013.08.19
대한민국 모든 샐러리맨들의 필독 만화! - 『미생 - 아직 살아있지 못한 자』
회사원과 바둑 모두 작가가 경험해보지 못한 생소한 세계였지만,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사회를 바라보는 날카로운 시선, 거기에 6∼7명의 종합상사 직원들과 소통하며 용어 하나까지 허투루 넘어가지 않은 치밀한 자료조사, 독자 의견란에 올라오는 모든 의견을 귀담아듣고 반영하는 성실한 태도가 더해져 모든 직장인의 가슴을 울리는 만화 『미생』을 완성하였다. 청운의..
여기 너무나 부러운 다섯 남자가 있다. 캠퍼밴을 타고 뉴질랜드를 한 달 동안 여행하다니…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캠퍼밴은 로망이다. 침대와 주방과 화장실을 모두 갖춘 캠퍼밴은 도깨비방망이처럼 무엇이든 뚝딱하고 내놓을 것만 같으니 말이다.
허영만과 함께 하는 힐링 캠핑 허영만 김태훈 뉴질랜드 캠퍼밴 등록일: 2013.08.12
음악과 비평, 그 무엇보다 차우진 - 『청춘의 사운드』
청춘. 그때는 그렇게 멀어 보이던 서른이 되어도 어른의 삶은 온데간데 없기 마련이다. 또 다시 마흔을 상상하고, 가보지 못했던 길을 곱씹을 뿐이다. 결국 우리는 항상 성장과 상실, 그 어디쯤엔가 있는 존재이고 그렇다면 대중음악에도 그런 이야기들이 스며 있는 것은 아닐까.
내 아이의 미래를 위한 최선의 준비, 자기조절력을 키워주세요!
유태인의 속담에 물고기를 한 마리 준다면 하루밖에 살지 못하지만, 물고기 잡는 방법을 가르쳐준다면 한평생을 살아갈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이의 미래를 위한 최선의 준비는 아이에게 더 많은 공부를 시키고, 더 좋은 것을 사주는 것보다, 아이가 맞이할 수 있는 어떠한 실패나 좌절에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인 ‘자기조절력’을 키워주는 것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