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동화
Present 내가 먼저 사랑하는 멋진 오늘
<레나 디오리오> 글/<엘리자 휠러> 그림/<박선주> 역
푸른날개
치킨 마스크
책읽는곰
얼굴이 빨개져도 괜찮아!
살림어린이
틀려도 괜찮아
토토북
발가락
논장
엄마 아빠를 사랑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
내인생의책
점
문학동네
생활 (82)
우리 누나 시집 가던 날
중앙출판사(JDM)
새색시
초방책방
반딧불이
한림출판사
게으름뱅이 나무늘보 우화
파랑새어린이
느끼는 대로
이모의 결혼식
비룡소
고 녀석 맛있겠다
달리
오른쪽이와 동네 한 바퀴
느림보
바람이 불었어
시공주니어
야, 비 온다
보림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북뱅크
우리 몸의 구멍
길벗어린이
자세히
오늘의 책
식물분류학자 허태임의 나의 초록목록 허태임 저 16,020원(10%5%)
초록에 빠지고 사랑한 이야기
초록이 품은 힘은 강하다. DMZ자생식물원을 거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보전복원실에서 우리땅에서 자라는 식물을 연구해온 허태임 식물분류학자의 매혹적인 글. 사라져가는 풀과 나무에 얽힌 역사, 사람, 자연 이야기는 소멸과 불안을 다루면서도 희망과 연대를 모색한다.
수없이 많은 바닥을 닦으며 마이아 에켈뢰브 저/이유진 역 15,120원(10%5%)
글을 쓰고 싶게 만드는 일기
간절함으로 쓰인 글은 읽을 때 나를 돌아보게 만드는 힘이 있다. 저자는 청소 노동자로 일하며 다섯 아이를 키워냈다. 일의 고단함을 문학으로 버텨낸 저자는, 삶의 빛을 좇아 일기를 썼다. 읽다 보면 어느새 연민은 사라지고, 성찰과 글쓰기에 대한 욕망이 피어나 몸을 맡기게 된다.
묘사하는 마음 김혜리 저 16,200원(10%5%)
영화의 이목구비를 그려내는 일
김혜리 기자가 5년 만에 출간한 산문집. 팟캐스트 ‘필름클럽’에서만 듣던 영화들이 밀도 높은 글로 찾아왔다. 예술 영화부터 마블 시리즈까지 다양한 장르를 다루며 서사 뿐만 아니라 사운드, 편집 등 영화의 형식까지 다루고 있다. 함께 영화 보듯 보고 싶은 책.
인생에 한 번은 나를 위해 철학할 것 허유선 저 14,850원(10%5%)
철학이 고민에 답하다
누구나 인생은 처음이기에 삶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고, 인생에 질문을 던진다. 유명한 철학자들 역시 마찬가지였다. 인생의 물음을 누구보다 천천히 그리고 깊게 고민한 이들의 생각 방식은 고민을 보다 자유롭게 풀어보고, 새로운 답을 낼 수 있는 작은 틈을 만들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