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News in Blog

투데이 포커스

포스트  사진으로 어떻게 말을 할 것인가? 『사진 인문학』

사진 인문학

나눔과 느낌이 있는 출판, 알렙 | 알렙 | 2015.02.02 10:04

『사진 인문학』사진으로 어떻게말을 할 것인가?사진으로 말하기의 원리는시(詩)와 유사하다. 시는 일정한 형식안에서 리듬과 같은 음악적 요소와 이미지와 같은 회화적 요소로 독자의 감정에 호소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을 말하기의 방식으로삼는다.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바를 설..

테마링 > 국내도서

리뷰  나라를 구하겠다는 뻥카는 이제 그만~

외로워도, 그걸 친구 삼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하여, 밤 9시의 커피

하나같이 국가를 내세운다. "이모냥 이꼬라지"인 나라를 구하겠다는 비장(?)한 각오를 밝힌다. 구국의 신념이다. 자신만이 탁류에 휘말린 나라를 구할수있단다. 그 표정 또한 얼마나 진중한지. 나는 그만 그들의 진정성(?)에감동해 눈물을뚝뚝 흘리고야 말것 같다. 눈빛엔 불꽃이팍팍 튀고,얼굴 주변 표정은 파르라니 떨린다. 아,이토록 나라를 걱정하는 지사들이 많은데, 이 나라의 미래가 어찌어두울쏜가! 백의종마(?), 김무성이 잔..

리뷰  [영화] 헝거게임 : 판엠의 불꽃

눈 속, 기억의 조각 ::

시놉시스 - 무기는 단 하나! 모든 과정은 생중계된다! 승자와 패자를 결정하는 건 오로지 운명뿐!세상을 변화시킬 거대한 혁명의 불꽃이 타오른다!12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진 독재국가 ‘판엠’이 체재를 유지하기 위해 만든 생존 전쟁 ‘헝거게임’. 일년에 한번 각 구역에서 추첨을 통해 두 명을 선발, 총 24명이 생존을 겨루게 되는 것.‘헝거게임’의 추첨식에서 ‘캣니스’는 어린 여동생의 이름이 호명되자 동생을 대신해 참가를 자청하며 ..

리뷰  -리뷰- 임창정, 엄지원, 야구, 광주, [ 스카우트 ]

영화로운 리뷰 생활。

엄지원을 재발견케한 518 이야기 스카우트 김현석 감독은 전작 <광식이 동생 광태>에서 흥미롭지만 모호한 여자주인공을 제시했었는데, <스카우트>의 이세영(엄지원)은 이와 같은 듯 다르게 변주된다. 1980년 광주민주화운동 직전의 상황을 소재로 했지만 영화는 그것과는 큰 관련이 없이 이호창(임창정)의 대학생활과 현재가 교차되며 이어진다. 선동열이라는 고교 최고 투수를 스카우트하기 위해..

리뷰  이민정이라는 배우의 매력에 빠진다.

눈길은 고요하게 마음은 따뜻하게

“그때 DJ 했더라면 잘할 수 있었을 텐데, 아니 성우에 더 어울릴 것 같은 목소리야?” 중년의 나이가 되면 이렇게 자신의 삶을 돌이키며 가정법 화법을 즐긴다. 젊음의 때에 관심은 있었지만 시도해 보지 않았기에 많은 아쉬움으로 남아있는 것들이 있기에 버킷 리스트를 작성한다. 그리고 꿈꾸지만 대부분 실천으로 옮기지는 못한다.몇 년 전 라일락 향기가 퍼지는 대학 캠퍼스를 방문한 일이 있었는데 잔디밭에 앉아 이야기꽃을 피우는 젊음이..

리뷰  스토리는 어디 가고... 에로만 남았네..

행복한 개발자의 문화블로그

사실 이 영화는 제목이나 스토리보다는 김 혜선의 노출작으로 기억되고 있던 영화이다.김 혜선이라는 배우가 지금의 어린 친구들에게는 별로 유명하지 않은 그저 그런 아줌마역할의배우일지 몰라도, 우리 세대의 김혜선은 <걸어서 하늘까지>의 히로인으로서,당대 최고의 인기를누리던 배우 중 하나로 기억 되고 있다.40대 중후반을 바라보는 그녀가 이제는 각종 드라마들에서 중년의 역할들을 맡으면서,제2의전성기를 구가하나 싶었는데, 이..

리뷰  액트 오브 밸러: 최정예 특수부대

영준이의 영화공작소

무비맨님의 리뷰를 통해, 일부러 감상할 필요까지는 없는 작품이라고 들은 작품입니다. 솔직히 감상할 작품이 없어서 킬링타임용으로 생각하고, 감상한 작품이고, 보통이네요. 작품도 내용에 뭔가를 기대하고, 감상한 작품이 아니라서 평가를 내리기가 쉽지 않은데 좋은 부분도 있고, 실망스러운 부분도 있는데 전반부는 인상적이고, 후반부는 아쉽네요. 잘 다듬었으면, 꽤 매력적인 작품일수도 있었겠지만, 사실상 평작에 더 ..

리뷰  상처와 치유로 얽혀진 영혼들의 공명(共鳴).

jY의 꿈을 먹고 사는 소년~☆

분노에 가득찼던 위태로운 자신을 구원해준 그녀에게 보내는 편지 <디어 한나> 이 잘 안 알려지지않은 영화가 눈에 들어온 건 우선 '피터 뮬란'이라는 중후한 배우때문이었다. 많은 영화에서 봐왔지만, 딱히 대표작으로 할만한 작품을 꼽기는 좀 애매한, 그러나 주름진 인상과 함께 깊은 연기에서 오는 중후함, 그리고 <막달레나 시스터즈>의 감독작을 비롯 최근작 <워 호스>와 예전 <세션..

리뷰  [헝거게임:판엠의 불꽃]통치권력의 이면을 보여주는 리얼리티쇼 형태의 서바이벌 판타지 액션

헬로큐티의 무비 팩토리

서바이벌게임에출전한소녀의모험판타지를충족시켜준<헝거게임 판엠의 불꽃>.이미소설을비롯해영화로이미지화된여주인공캣니스역의'제니퍼로렌스'는<윈터스본>에이어매력넘치는냉소미소녀로싱크로백퍼! 생존본능으로무장한아마조네스액션을맘껏발휘해그캐릭터에심취하게만드는원작을고스란히영화로옮겨뛰어난비쥬얼을보여준다. ...총3부작중1부.2부인<캣칭파이어>가궁금해지도록후련하게1부가완성된이소설은여주인공'캣니스'의1인칭시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