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News in Blog

투데이 포커스

포스트  사진으로 어떻게 말을 할 것인가? 『사진 인문학』

사진 인문학

나눔과 느낌이 있는 출판, 알렙 | 알렙 | 2015.02.02 10:04

『사진 인문학』사진으로 어떻게말을 할 것인가?사진으로 말하기의 원리는시(詩)와 유사하다. 시는 일정한 형식안에서 리듬과 같은 음악적 요소와 이미지와 같은 회화적 요소로 독자의 감정에 호소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을 말하기의 방식으로삼는다.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바를 설..

테마링 > 국내도서

포스트  맨 오브 스틸

인생도처 유상수

프로젝트 막판이 되면 직원들이 극도의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최근 2주일 간 매일 자정이 다 되어서 퇴근하고 일은 생각대로 진도가 안 나가고, 개발된 프로그램은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일 것이다. 더군다나 어제처럼 습도는 높고, 날씨까지 더우면 더하다. 하여 어제는 오후 6시에 서울에 출장 온 전 직원의 컴퓨터를 끄게 하고 스트레스를 풀어줄 겸 20여명을 몰고 단체로 영화를 보러갔다. 저녁을 먹이고, IMAX 3D영화관으로 예매하고..

리뷰  죽일 놈들을 죽였을뿐이다

수밍이와 잉민이의 영화 이야기

미국 남부 미시시피주의 작은 도시를 먼지를 내며 질주하는 트럭이 있었다.이미 마약과 술로 찌든 두 백인 건달은 흑인 마을을 지나며 농구장 골대에 맥주를 던지고, 가정집 지붕 위로도 맥주를 던지며 히히덕거리는게 반미친놈들 같다. 갈지자로 차가 질주를 하고 가다가 앞쪽에 10살짜리 흑인 소녀가 걷고 있는것을 보고는 그대로 캔맥주를 던져 소녀는 그 자리에 쓰러지고 만다.그들에게 질질 끌려간 흑인소녀는 두 짐승에게 교대로 윤간을 당하..

리뷰  나이트폴- 진실과 진범찾기속 애달픈 아버지의 모습

소소한 이야기들

감독ㆍ주현량 | 각본ㆍ두치랑 주현량CAST왕원양ㆍ장가휘 | 임 반장ㆍ임달화 | 서설ㆍ문영산 | 서한림ㆍ왕민덕DETAIL러닝타임ㆍ104분 | 관람등급ㆍ청소년 관람불가 소개 : 용의자와 형사 간의 쫓고 쫓기는 두뇌 싸움을 가장한 남자들의 이야기 감상 : 요즘 중국,대만,홍콩 로맨스물에서는 감동을 받았지만 정통 느와르물이나 액션사극에는 실망을 많이 했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왠지 진한 여운과 반전을 안겨주며 역시 아직 건재하..

리뷰  로우리스 : 나쁜 영웅들-불사신 본두란 형제들의 일대기

소소한 이야기들

로우리스 : 나쁜 영웅들 감독 존 힐코트 출연 샤이아 라보프,톰 하디,게리 올드만,가이 피어스,제이슨 클락,제시카 차스테인,미아 와시코브스카,데인 드한 제작 2012 미국, 115분 소개 : 악랄한 수사관 vs 지독한 형제들, 그리고 전설의 갱스터! 미국의 금주법 시대를 배경으로 부패 경찰과 삼형제의 피 말리는 사투를 그리는 영화 감상 : 올해 칸 영화제 공식 경쟁작으로 초청된 작품이자, 무엇보다 가장..

리뷰  광해, 왕이 된 남자

생각의 깊이

광해가 정적들의 음모에 의해 피살될 위기의식을 느낀다. 수랏상의 음식에 독극물이 섞여 있다든지, 궁궐 내로 침입하는 자객에 대한 경계를 강화해야 한다든지, 중전의 폐위, 중전의 오빠에게 역모의 누명을 씌워 제거하려는 국문의 요구, 대동법의 폐지 등 권력자 대신들의 주장으로 어지러운 정황에 대처하기 위한 방책을 찾는다. 왕과 흡사한 모습의 인물을 찾아 저녁시간대의 대역으로 자리하게 하고 궐 밖에서 신변의 안전을 도모하려 한다. ..

리뷰  영화 테이큰 2 - 아버지는 힘들다

컬처필 소울 - 曉得書屋

영화 테이큰2 의 시작이 되는 배경은 알바니아의 작은 시골마을이었다. 여러 구의 시신이 안치된 관이 보이는 걸 보니 장례식이 치러지는 모양이었다. 그들은 누구인가? 한 남자가 결연한 모습으로 다짐을 하는 것으로 보아 이야기가 심상치 않음을 직감할 수 있었다. 화면은 다시 활기찬 분위기의 미국 로스엔젤리스, 한 남자가 머쓱한 표정으로 전처가 살고 있는 집으로 찾아왔다. 그리고는 이내 딸의 안부를 묻는다. 그저 운전 면허 시험을 ..

리뷰  불편한 진실에 귀 기울이기 《두 개의 문》

숨은 책 새 책, 영화는 덤

일종의 듣는 연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누구나 자기가말하고 싶어하지 듣고 싶어하지 않는다.남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게 중요하다고 모두 얘기하지만, 역설적으로잘 들어주지 못 하기 때문에 강조한 거 아닌가?꾸역꾸역 듣는다 해도 듣고 싶은 말만 듣는다. 있는 그대로 듣기가 힘들다. <두 개의 문>을 본다는 건 그런 듣는 연습, 블럭버스터의 재미남도, 멜로의 아기자기함도, 화려한 스타도 없지만, 그저 외면하고 싶은 불편한 이..

리뷰  형만한 아우는없는듯....

인생도처 유상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을 보고 왔습니다. 샘 레이미 감독의 오리지널의 3편을 다 본 뒤라 영화를 보기 전에는 이 영화의 제목에 부가된데로 어메이징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3D로 구현되는 영화를 봤습니다. 이영화는 마크 웹 감독에 의해 재 탄생된 영화입니다. 어릴 적 사라진 부모 대신 삼촌 내외와 살고 있는 피터 파커(앤드류 가필드)는 여느 고등학생처럼 평범한 학교생활을 하며 일상을 보낸다. 그리고 같은 학교 학생 그웬 스테..

리뷰  스노우화이트앤더헌츠맨- 이 영화의 진정한 주인공은 왕비님이 아닐까?

jY의 꿈을 먹고 사는 소년~☆

올해 '백설공주 탄생 200주년 해'를 맞으면서, 일단 첫번째로 줄리아 로버츠의 큐트버전 <백설공주>가 나왔었고, 여름대작으로 두번째 백설공주 전사 Ver.<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이 등장했다. 일단 타이틀에서부터 백설공주라는 한글단어는 안 보이고, 영화내에서도 '백설공주'라는 말 대신 '스노우 화이트 Snow White'라는 자막으로 계속 등장하는 등, 이 작품에서는 아예 기존의 우리가 알던 밝고 ..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