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더뮤지컬>, 어린이 100명 뮤지컬 <마틸다> 초청

국내 유일 뮤지컬 매거진 <더뮤지컬> 창간 22주년 기념, 'Buy Goods, Do Goods!' 프로젝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굿즈 판매금 1천만 원 전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통해 인기 뮤지컬 <마틸다> 초대에 사용 (2022.12.02)

예스24 <더뮤지컬>의 기부 프로젝트 'Buy Goods, Do Goods!'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발행하는 국내 유일의 뮤지컬 매거진 <더뮤지컬>이 공연 문화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 100여 명을 지난 11월 27일, 29일 양일간 뮤지컬 <마틸다>에 초대했다고 밝혔다.

창간 22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초청은 <더뮤지컬>이 더 많은 이들과 뮤지컬의 즐거움을 나누고자 기획된 기부 프로젝트 'Buy Goods, Do Goods!(굿즈를 사고 좋은 일을 하세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Buy Goods, Do Goods!' 프로젝트는 <더뮤지컬> 스페셜 굿즈 판매금을 취약계층 아동들의 뮤지컬 관람 비용으로 후원하는 뜻깊은 행사다.

머그컵·코튼백·티셔츠 3종으로 구성된 <더뮤지컬> 스페셜 굿즈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예스24 홈페이지와 팝업스토어를 통해 판매됐다. 이렇게 조성된 1천만 원의 판매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초청된 100여 명 아이들의 뮤지컬 관람에 사용됐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더뮤지컬>은 초청 공연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 동화 같은 환상적인 무대와 객석까지 날아오르는 공중 그네 등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마틸다의 용기가 어린이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줄 수 있어 뮤지컬 <마틸다>를 선정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는 "뮤지컬을 처음으로 접하는 아동들의 문화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부당한 세상에 당당하게 '옳지 않아!'를 외치는 마틸다를 보며 아이들도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며 정서적 발달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 초청된 어린이는 "영화로만 보던 <마틸다>를 뮤지컬로 보게 되어 기대가 컸다""무대 위 최선을 다해 연기하는 배우들의 모습을 보고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라고 관람 후기를 전했다.

한편, <더뮤지컬>은 문화 활성화를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창간 19주년을 기념해 시작된 'Buy Goods, Do Goods!' 프로젝트를 통해 여섯 개의 복지 시설 어린이 100명을 뮤지컬 <스쿨 오브 락>에 초대한 바 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조셉 머피 박사의 최고 역작

조셉 머피의 대표작이자 시리즈의 완결편. 역사상 가장 뛰어난 자기계발서란 찬사를 받으며 수백만 부자들에게 영감을 준 책이다. 조셉 머피 박사가 잠재의식에 관해 40년간 연구해 온 통찰을 다양한 사례와 실천 방법을 제시해 삶의 극적인 변화를 이끌도록 돕는다.

너와 내게 들려주고 싶은 말

여기는 작은 동물들이 사는 숲. 털이 보송보송한 동물들이 속상해보이는 아이에게 다가가 슬며시 말을 건넵니다. 그 말속엔 사랑과 응원이 가득해요. 다정한 마음을 말로 전하기는 겸연쩍었다면 이 책을 건네보세요. 내가 늘 너를 이렇게 생각한다고, 소중한 사람에게 또 자신에게 전할 마음들.

일러스트로 보는 꽃과 나무 이야기

우리에게 친숙한 37가지 꽃과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자라나는 나무 37가지에 대한 간단한 지식과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책. 기존 도감에서 볼 수 없었던 색채로 표현된 74가지 꽃과 나무는 가까이 있었지만 멀게 느껴졌던 자연의 세계로 독자를 초대한다.

제27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수상작

외로운 아이의 마음을 살피는 섬세한 시선이 빛나는 임수현 작가의 동시집. 밤이면 그림자들이 가는 세계, 개도 사람도 정어리도 같은 말을 쓰는 세계에서 아이들은 더 이상 외롭지 않다. 이 유쾌한 뒤죽박죽 상상 놀이터에서 한나절 신나게 놀고 온 어린이들의 마음은 오늘도 부쩍 자란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