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2 '예스24 올해의 책' 1위 이민진 소설가의 수상 소감

이민진 "역사의 진실을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파친코』를 쓰며 한국인으로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미움받는 아이들이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며, 때로 역사가 잔인할지라도 계속 존엄을 지키고자 노력해온 사람들을 조명하고자 했습니다. 제 책은 그들을 향한 러브레터입니다. (2022.11.30)


소설가 이민진의 『파친코』가 예스24 독자들이 뽑은 2022 '올해의 책' 1위에 선정됐다. 『파친코』는 총 2만 1006표를 획득하여 독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4대에 걸친 재일 조선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BBC, 아마존 등 75개 이상의 주요 매체의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고,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민진 작가가 예스24 독자들에게 수상 소감을 보내왔다.



예스24 독자들이 뽑은 2022 '올해의 책' 1위 수상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올해의 책 선정 소식을 듣고 무척 놀랐습니다. 『파친코』를 쓰며 한국인으로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미움받는 아이들이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며, 때로 역사가 잔인할지라도 계속 존엄을 지키고자 노력해온 사람들을 조명하고자 했습니다. 제 책은 그들을 향한 러브레터입니다. 제가 가장 놀랐던 것은 역사의 바람이 재일 교포에게 너무나 잔인하고 불친절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견뎌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사랑하고, 증오하고, 용서하고, 존엄성있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일 교포를 비롯한 한국인들에게 조건 없는 애정을 갖게 된 것인데, 그 사랑이 이렇게 돌아올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어떤 보상도 기대하지 않았던 그 사랑을 이렇게 돌려받을 수 있음에 정말 감사합니다.

작가님에게 『파친코』는 어떤 작품인가요?

소설을 쓰기 시작할 때, 제목을 어떻게 붙여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파친코 산업 자체가 하나의 울타리처럼 재일 교포들을 보호해 줄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때로는 인생의 힘이 정말 무작위적이고 불평등하다고 느껴지죠. 특히 억압받는 소수자들에게는요. 하지만 우리는 어떻게든 이 삶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저는 불평등에도 불구하고 삶을 계속해 나가는 그들이 존경스럽습니다. 

독자들에게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독자분들의 친절함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사랑과 희망, 용기와 인내 그리고 역사의 진실을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친코 1
파친코 1
이민진 저 | 신승미 역
인플루엔셜
파친코 2
파친코 2
이민진 저 | 신승미 역
인플루엔셜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 1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 1
이민진 저 | 유소영 역
인플루엔셜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 2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 2
이민진 저 | 유소영 역
인플루엔셜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사랑하면, 만지게 된다니까요

요조의 신작 산문집. 이번에는 ‘만짐’에 시선을 두었다. 거리를 두는 기간 동안 사랑하는 것들을 마음껏 만지지 못한 만큼 더 간절해진 ‘만짐’의 감각. 아름다운 것들을 보면 머물고 싶어지는 요조의 시선 속에 머물면 포근한 눈처럼 무언가 안고 싶게 만들고, 그것이 사랑이라 말하고 싶어진다.

올바른 인식을 위한 심리 수업

당신의 운전 실력은 어느 정도일까? 평균 이상이라고 답할 것이다. 99개의 긍정적인 평을 보고 구매하려다, 1개의 부정적인 의견을 읽고 포기한 적은 없는가? 이렇듯 인간의 인지는 때때로 부정확하다. 이 책은 흔히 저지르는 인지 오류를 분석하여 보다 나은 판단으로 이끈다.

사교육비 감당되십니까?

공교육만 시키기에는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고, 사교육을 시켜도 원하는 성적이 나오지 않는 것이 학습의 딜레마.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사이자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 정승익 선생님이 말한다. 사교육비를 줄이는 해답은 바로 ‘교육의 본질’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최고 트레이더의 매매 전략

1987년 세계 선물 트레이딩 월드컵에서 1만 달러를 110만 달러로 만든 최고의 트레이더 래리 윌리엄스의 대표작이다. 단기 매매 비법과 이론은 물론 트레이더로 일하며 개발한 지표와 분석법 등을 상세히 담았다. 저자의 50년 매매 비법을 기초로 자신만의 매매법을 만들어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