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여기는 무지개집입니다』, 『내 삶의 예쁜 종아리』 외

11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11.16)


매주 수요일, 예스24 미디어콘텐츠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여기는 무지개집입니다』    

김현경, 나영정, 정현희, 김순남, 박서연 저 외 4명 | 오월의봄

사라지지 않도록 하는 가장 강력한 방식, 같이 살기    

10가구가 모여 사는 공동 주택이 있다. 다른 공동 주택과 다른 점이 있다면, 15명의 퀴어와 5마리 고양이가 산다는 것 정도. 집이 자산 증식의 수단으로 여겨지는 사회에서 무지개집은 협동조합 방식을 택하고, 모두가 집주인이자 집을 공유하는 공유자로서 살아간다. '내 집'이라 말할 수 있는 공간은 3평에서 10평 남짓. 대신 공용 세탁실과 공용 옥상과 마당과 공용 식당, 1층은 식당, 극장, 운동실, 회의실로 활용 가능한 '흥다방'이 있다. 반목하고, 김장을 하고, 창틀로 새 들어온 빗물을 퍼내면서 만드는 '가족'의 의미.  (정의정)




『내 삶의 예쁜 종아리』    

황인숙 저 | 문학과지성사 

나는 얼마나 더 힘들까     

황인숙의 새 시집을 펼쳐 제목들을 쫙 훑는다. 왜 이 시를 표제작으로 했을까. 「죽은 사람은 외로워」, 「누수 타임」, 「심란하고 심각하고 심심한 시」, 「어떻게 사는지 모른다」, 「나는 잘 지내요」 등도 좋았을 것 같은데. 하지만 「내 삶의 예쁜 종아리」가 압권이라는 생각도 든다. 오르막길을 오르는 삶이라 알이 배길 수밖에 없는 종아리. 육체가 받드는 숭고한 진리. 오늘도 오르막을 오르며 내 종아리를 힐끗 쳐다본다. 처연하지만 그래도 '예쁜' 종아리를.  (엄지혜)



  

『이상하고 아름다운 나의 N잡 일지』  

서메리 저 | 티라미수 더북

누구나 N잡러가 될 수 있다    

하나의 일보다는 여러 곳에 도전을 하는 이들이 늘어난 오늘날 N잡은 필수 아닌 필수가 되었다. 한 가지로만 승부를 볼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있는 이들은 '부캐'를 생성하여 밤낮없이 자신을 발전해 나간다. 이렇게 다양한 것을 찔러보는 과정에서, 나도 모르는 새 나의 특별함을 발견해 나갈 수 있다. 이제는 1인 1업이 아닌, '1인 多업제'가 도입된 것이다.  (이혜린)




『공감의 반경』    

장대익 저 | 바다출판사

혐오의 시대, 공감은 해답이 될 수 있을까?    

코로나19가 촉발한 혐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난민 수용을 둘러싼 갈등. 뉴스를 보다 보면 하루에도 몇 번씩 수많은 혐오와 분열과 마주친다. 도대체 인간은 어떤 본성을 지녔기에 타인 나아가 다른 동식물을 괴롭히는 것일까? 우리의 공감 능력은 제대로 작동하는 것일까? 이런 의문을 품은 사람들에게 장대익 교수의 『공감의 반경』을 권하고 싶다. 그는 공감을 '정서적 공감'과 '인지적 공감'으로 나눈다. 정서적 공감은 즉각적이기에 유용하지만, 지나치면 외집단에 대한 배척으로 이어질 수 있다. 결국, 공감의 깊이가 아니라 공감의 넓이가 중요하다. 나와 동일시된 집단에서 다른 의견을 가진 집단으로, 인간에서 비인간 존재들로 공감을 넓히는 것. 오히려 혐오와 분열이 만연할수록 귀 기울여야 하는 메시지다.  (김윤주)



여기는 무지개집입니다
여기는 무지개집입니다
가족구성권연구소 편
오월의봄
내 삶의 예쁜 종아리
내 삶의 예쁜 종아리
황인숙 저
문학과지성사
이상하고 아름다운 나의 N잡 일지
이상하고 아름다운 나의 N잡 일지
서메리 저
티라미수 더북
공감의 반경
공감의 반경
장대익 저
바다출판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ebook
이상하고 아름다운 나의 N잡 일지

<서메리> 저11,200원(0% + 5%)

직업이 뭐냐고 물으신다면……대답하기 애매해서 오히려 좋아!프로 N잡러의 슬기로운 직업생활“어떤 일 하세요?”라는 질문에 어물쩍거렸던 경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말해봐야 잘 모를 것 같아서 그랬을 수도 있고, 하는 일이 마땅치 않아 민망함에 그랬을 수도 있다. 그런데 하는 일이 너무 많아서 뭐라고 똑 부러지게..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랑하면, 만지게 된다니까요

요조의 신작 산문집. 이번에는 ‘만짐’에 시선을 두었다. 거리를 두는 기간 동안 사랑하는 것들을 마음껏 만지지 못한 만큼 더 간절해진 ‘만짐’의 감각. 아름다운 것들을 보면 머물고 싶어지는 요조의 시선 속에 머물면 포근한 눈처럼 무언가 안고 싶게 만들고, 그것이 사랑이라 말하고 싶어진다.

올바른 인식을 위한 심리 수업

당신의 운전 실력은 어느 정도일까? 평균 이상이라고 답할 것이다. 99개의 긍정적인 평을 보고 구매하려다, 1개의 부정적인 의견을 읽고 포기한 적은 없는가? 이렇듯 인간의 인지는 때때로 부정확하다. 이 책은 흔히 저지르는 인지 오류를 분석하여 보다 나은 판단으로 이끈다.

사교육비 감당되십니까?

공교육만 시키기에는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고, 사교육을 시켜도 원하는 성적이 나오지 않는 것이 학습의 딜레마.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사이자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 정승익 선생님이 말한다. 사교육비를 줄이는 해답은 바로 ‘교육의 본질’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최고 트레이더의 매매 전략

1987년 세계 선물 트레이딩 월드컵에서 1만 달러를 110만 달러로 만든 최고의 트레이더 래리 윌리엄스의 대표작이다. 단기 매매 비법과 이론은 물론 트레이더로 일하며 개발한 지표와 분석법 등을 상세히 담았다. 저자의 50년 매매 비법을 기초로 자신만의 매매법을 만들어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