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잠재의식의 힘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채환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으로 잠재의식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루틴을 실행해보고 운이 좋아지는 습관을 만들어보자. (2022.08.24)

채환 저자

전작 『인생을 바꾸는 100일 마음챙김』을 통해 필사 명상으로 명상 입문자들에게 쉬운 명상법을 알려준 채환이 새로운 책을 출간하였다.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자 걱정거리인 부와 성공을 끌어당겨 평온한 마음을 만드는 방법을 말한다. 신작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으로 잠재의식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루틴을 실행해보고 운이 좋아지는 습관을 만들어보자.



전작이자 베스트셀러인 『인생을 바꾸는 100일 마음챙김』에서는 필사를 통해 평온한 오늘을 만드는 명상에 대해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이번에는 '운'이 주제인데, 후속작의 주제를 '운'으로 고른 이유가 있을까요?

간단한 개운법(開運法)을 보다 쉽게, 누구나 이해할 수 있고 실천할 수 있도록 책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내가 본래 운이 좋은 존재임을 알고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그 순간부터 운이 좋아집니다. 우리는 어떠한 상황과 어렵고 힘든 환경 속에 있더라도 원래 운이 좋은 존재입니다. 그런데 나는 운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우리는 지금 이 순간까지 살아있습니다. 살아있는 것보다 더 큰 운은 없습니다. 그런데 습관적으로 살아가다보니 이 큰 복을 모르고 살아갑니다.

잠재의식의 변화를 통해 운을 바꾸고 부와 성공을 끌어당길 수 있다고 하셨는데 어떤 원리인지 궁금합니다. 

우리는 운을 바꾸고 싶어 합니다. 기본적으로 삶에 대한 불만이 있다는 겁니다. 우리는 부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지금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지 못한다는 겁니다. 이 모든 반응이 우리의 에고(ego)입니다. 즉, 감정이고, 느낌이고, 생각입니다. 이 모든 것이 '현재의식'입니다. '현재의식'은 힘이 없고 변화무상(變化無常)합니다. 매 순간 왔다 갔다 하죠. 이 생각은 허깨비이고 매번 더 많은 것을 비교하고 원하는 탐욕의 시작입니다. 

하지만 잠재의식은 다릅니다. 우리의 생각과 감정과는 무관한 의식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오래된 습관을 아무리 바꾸려 해도 잘 바뀌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의식, 즉 깊은 잠재의식 속에 그 습관이 굳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생각한 대로 생각하고, 말한 대로 말하고, 행동한 대로 행동합니다. 결국 살아온 대로 살아가게 됩니다. 이것은 우리 잘못이 아닙니다. 여태 그 굳어있는 무의식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그 딱딱한 무의식이 정화되고 변화하는 순간, 인간에게 본래 머물고 있는 잠재력의 힘이 드러나게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의식', 즉 에고(ego)가 고요해지고 평온해져야 합니다. 오래된 무의식의 정화와 치유는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서도 꾸준히 운이 좋아지는 법에 대해서 공유하셨는데, 실제로 운이 좋아졌다는 후기를 받은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약 40만 명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의 댓글을 매일 확인합니다. 매일 수백 개의 사연을 보고 확인합니다. 그 순간은 참 감사한 순간이고, 그래서 제가 항상 직접 코멘트를 달고 확인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아픈 몸이 낫고, 우울증이 좋아지고, 깊은 잠을 잘 수 있고, 안 좋았던 순간이 잘 해결되고, 자녀가 좋아지고, 배우자가 평온해지고, 시부모와 관계가 좋아지고, 일터에 손님도 많아지고, 직장에서 인간관계가 편안해졌다는 내용의 댓글들이 달렸습니다. 직접 저의 유튜브 채널 <귓전명상 채환TV Healing Meditation ChaeHwanTV>로 오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처럼 명상과 필사를 함께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인간은 생각의 동물입니다. 생각으로 인해 지금까지 발전해 왔고, 생각함으로써 본인의 존재를 인식합니다. 하지만 이 생각 때문에 고통도 받습니다. 적당한 생각은 나를 성장시킵니다. 그러나 많은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만듭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많은 생각 속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 많은 생각은 자신을 성장시키기보다 오히려 고통스럽게 만듭니다. 조금만, 잠시만 그 생각을 내려놓고 흘려보내 보면 두뇌가 환기되고 좋은 아이디어들이 창조됩니다. 명상은 생각을 사라지게 하고 마음의 평온함을 키웁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흘려보내는 좋은 습관이 됩니다. 대부분의 좋은 운과 복은 마음이 평온한 상태에서 찾아온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합니다.



작가님은 언제 운이 좋다고 느끼시나요? 

지금, 이 순간입니다. 과거는 흘러갔고 미래는 오지 않았으니 오직 지금 이 순간뿐입니다. 저는 지금 이 순간 운이 좋습니다. 지금 살아있는 이 순간이 가장 운이 좋은 순간입니다. 지구상에서 2초에 한 명씩 사람이 죽어갑니다. 지금 살아 있습니까? 이 인터뷰를 읽고 있다면 잘 살아있으시리라 믿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본래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저도 참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우리 모두 살아있으니까요.

긍정 확언의 힘으로 지금 원하는 것을 이루었다고 하셨는데 어떤 꿈을 이루셨나요?

저는 더이상 원하는 것이 없습니다. 원하는 것을 다 이루었습니다. 저는 12살 때부터 혼자 살았습니다. 외롭고 힘들었던 어린 시절이 저에게는 귀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외롭고 친구가 없다 보니 명상을 만났고, 저의 내면 깊은 곳의 희망을 만났습니다. 내가 살아있는 것이 희망 그 자체임을 깨닫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나눔과 봉사, 마음 수행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이 순간이 가장 감사한 날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은 어떤 사람에게 특히 권하고 싶나요?

복과 운을 밀어내고 싶은 사람이 있을까요? 복과 운에도 법칙이 있습니다. 그 법칙을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죠. 우리 안에 본래 존재하는 그 대복과 대운의 잠자는 기운을 일깨우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의 단 한 페이지라도 읽어 보시고 필사하시길 바랍니다.



*채환

명상가. 2018년 마음 치유 프로그램 '귓전명상'을 개발했으며 서울에 귓전명상센터를 설립했다. 현재 국내 최고의 명상 유튜브 채널 <귓전명상 채환TV>를 운영하며 명상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하루도 빠짐없이 실시간 방송으로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한마디 말의 힘으로 삶에 놀라운 변화를 만드는 명상 멘토다.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채환 저
중앙북스(books)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ebook
인생을 바꾸는 100일 마음챙김

<채환> 저12,000원(0% + 5%)

쉽고,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운과 인생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스스로를 바꾸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한마디 말의 힘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꾼 치유사 채환은 우리가 사용하는 말투와 단어, 문장을 조금씩만 바꿔도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좋은 생각을 할 수 있고, 나아가 인생을 좋..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