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마음이 하는 일』, 『와인에 쓸데없는 건 넣고 싶지 않아요』 외

6월 1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06.02)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마음이 하는 일』    

오지은 저 | 위고

솔직하고 용감한 에세이를 읽고 싶다면     

작가는 서문에 썼다. “수필과 에세이, 그리고 산문이라는 단어에 대한 한국 출판계의 태도는 재미있다(고 생각한다).”고. 동의한다. 에세이 쓰는 일을 업으로 하는 작가라면 틀림없이 고민했을 이야기부터 이 책은 시작된다. 오지은은 뮤지션이다. 음악을 짓고 노래를 부르는. 하지만 꽤 오래 전부터 번역을 했었고 글을 썼다. 2010년에는 『홋카이도 보통열차』를, 2015년에는 『익숙한 새벽 세시』를 쓰며 오지은 고유의 필력을 구축했다. 『마음이 하는 일』은 파주에 사는 마흔을 갓 넘긴 작가가 영화, 다큐, 책, 사람을 보며 떠오른 마음을 기록한 책이다. 특별할 것 없는 이야기 같지만 그래서 오히려 특별한 마음들. 식상하지 않은 문장들로부터 묘한 위로가 전해지는 용감하고 솔직한 에세이다.  (엄지혜)




『와인에 쓸데없는 건 넣고 싶지 않아요』    

카밀라 예르데 저 / 신혜원 역 | 엔프레스

더,더,더 진심으로 마시겠습니다    

『와인에 쓸데없는 건 넣고 싶지 않아요』의 저자처럼, 나도 첫 내추럴 와인을 마셨던 순간을 기억한다. 그때까지 나에게는 식사 자리의 조연 정도였던 와인이 근사한 주연이 되었던 순간. 이후로 기회가 닿는대로 이런 저런 내추럴 와인을 마실면서 매번 그 다이나믹함에 놀라고, 또 반하곤 하는데 그래서인지 '쓸데없는 건 넣지 않겠다'는 제목의 단호함이 내추럴 와인과 퍽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다. 이미 와인업계는 남성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고, 특히 대부분 수작업으로 공을 들여야 하는 내추럴 와인의 생산에 있어 여성이 불리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 책에 소개된 여성들에게서 공통으로 보이는 자세 - 미래를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자신의 직감과 선택을 믿는 것, 스스로의 기준으로 열정을 쏟을 대상을 정하는 특별한 신념이 없다면 어려운 일일 것이다. 한잔의 와인에서 느꼈던 그 짜릿한 향과 맛이 어떤 마음에서 시작됐는지, 그리고 현재하는 어떤 어려움을 뚫고 나에게까지 도착했는지를 알게 해준 인터뷰들.  (박숙경)        


    


『세상의 모든 법칙』  

시라토리 케이 저 / 김정환 역 | 포레스트북스  

어지럽고 불확실한 세상, 법칙으로 정리하다    

쿨롱의 법칙, 질량 보존의 법칙, 특수 상대성 이론, 페러데이의 전자기 유도 법칙, 보일의 법칙 등, 우리가 이미 학창 시절 수학, 물리학 시간과 살아가면서도 한 번쯤은 들어봤던 수많은 법칙들. 사실 관련 전공이나 직업이 아니면 자세히 이해하기도 힘든 다양한 법칙들이 존재한다. 이 법칙들은 대체 누가 왜 만들었으며 어디에 쓰이는 것들일까? 꼭 수학이나 물리학에 조예가 깊지 않아도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자연의 불규칙해 보이는 현상들을 정리한 법칙 105가지를 시라토이 케이라는 과학 작가이자 저널리스트가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정리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정확하고 쉽게 이해해 볼 수 있지 않을까?  (고상우)




『감옥으로부터의 소영』    

정소영 저 | 봄알람

독재의 시대를 통과한 지금 가장 새롭고 뜨거운 편지들    

지금 가장 새롭고 뜨겁고 절절한 편지는 바로 60세 ‘소영’의 편지들이 아닐까. 정소영 저자는 박정희 정권 말에 대학에 들어가 대공분실에 끌려간다. 그렇게 시작된 편지는 43년에 걸쳐 문재인 정권까지 이어졌고, 『감옥으로부터의 소영』이라는 한 권의 책으로 독자들을 만난다. 이 편지들에는 독재 정권에 대한 하나의 증언이라고만 여기기에는, 너무 다채로운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 본인의 말로 펼쳐지는 가족 이야기와 소설 같은 일화들. 지금 서울국제도서전 봄알람 부스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봄알람의 책을 믿고 따라온 독자라면 놓치지 말자.  

(김윤주)



마음이 하는 일
마음이 하는 일
오지은 저
위고
와인에 쓸데없는 건 넣고 싶지 않아요
와인에 쓸데없는 건 넣고 싶지 않아요
카밀라 예르데 저 | 신혜원 역
엔프레스
세상의 모든 법칙
세상의 모든 법칙
시라토리 케이 저 | 김정환 역
포레스트북스
감옥으로부터의 소영
감옥으로부터의 소영
정소영 저
봄알람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