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9년 만의 신작 『작별인사』로 돌아온 김영하 작가와의 반가운 만남

예스24, 김영하 작가와 함께한 책읽아웃 공개 방송 성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김영하 작가, "서로를 만난다는 것, 몇 년 새 더욱 소중하게 느껴져…" (2022.05.30)

예스24 책읽아웃 '<작별인사> 출간 기념 김영하 작가와의 만남' 공개 방송 현장 사진
(왼쪽부터) 김영하 작가, 오은 시인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신작 장편소설 『작별인사』로 돌아온 김영하 작가, 오은 시인과 함께한 책읽아웃 공개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

28일 예스24 부산 수영점F1963에서 진행된 책읽아웃 공개 방송 '『작별인사』 출간 기념 김영하 작가와의 만남'은 예스24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통해 사연을 보낸 신청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초대된 50명과 함께했으며 당일 예스티비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됐다.

이날 공개 방송은 책읽아웃 '오은의 옹기종기' 진행자이자 2019년 『여행의 이유』 출간 기념 낭독회에서 김영하 작가와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오은 시인이 진행을 맡아 특별함을 더했다.

먼저 오은 시인이 김영하 작가의 신작 『작별인사』의 한 대목을 낭독하며 행사를 시작했다. 시인은 “코로나19 이후에 책읽아웃 오은의 옹기종기가 처음으로 하는 공개 방송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김영하 작가가 (책읽아웃에) 처음 출연하는 날이라 여로 모로 뜻 깊은 자리”라는 인사를 건넸다.

이에 김영하 작가는 “2019년 오은 시인과 『여행의 이유』 행사 이후, 금방 다시 만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3년 만에 다시 만나는 자리” 라며 반가움을 표했다.

특히 “지난 몇 년간 우리 모두 메타버스에서 살았다고 생각한다” “서로를 매끈한 캐릭터로만 느끼며 살다가 실제 매끄럽지 않은 인간의 모습을 하고, 시간을 들여 서점에 와서 책을 사고 서로를 만난다는 게 몇 년 사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다”고 독자들을 만나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김영하 작가가 『살인자의 기억법』 이후 9년 만에 펴낸 신작 장편소설 『작별인사』는 예약 판매 오픈 직후인 4월 넷째 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5월 한 달 내내 5위권 이내 높은 순위에 머무르며 꾸준한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한층 깊어진 작가의 사유가 담긴 『작별인사』는 어느 날 갑자기 혼돈의 세계와 맞닥뜨린 한 소년의 여정을 쫓아 삶과 죽음, 만남과 이별의 이분법을 허무는 지적 모험으로 독자들을 인도한다. 



작별인사
작별인사
김영하 저
복복서가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닫힌 문을 기꺼이 열고 기회로 나아가는 법

30년 경력의 저널리스트였던 저자는 어느 날 뇌졸중으로 한쪽 시력을 잃는다. 연인은 떠나고, 아버지는 알츠하이머 진단을 받았다. 이 불행들이 닫은 문들을 흐린 한쪽 눈으로 기꺼이 열고 기쁨의 빛을 향해 나아간다. 내게 닫힌 문들을 열고 갈 용기를 줄 책.

온 가족 한 달 식비 40만원의 비결

월급 빼고 다 오르는 고물가 시대! 밥상 물가 역시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있다. 가장 좋은 재테크 방법은 바로 식비 절약이다. 10만 팔로워 엄마의 주방의 특급 살림 노하우를 꾹꾹 눌러담아 메뉴 고민, 식비 걱정이 사라지는 160가지 레시피를 엄선했다.

세계문학, MBTI를 만나다

인기 고전 북튜버 '써니피디아' 임수현 저자의 세계문학 읽기. 『데미안』,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그리스인 조르바』 등 고전 속 인물을 MBTI 유형별로 소개했다. 저자가 보기에 MBTI는 철학 길잡이다. 개성 넘치는 다양한 인물을 분석하면서 삶의 의미를 모색한다.

초록의 감각이 전하는 위로

2020년 여름, 미술관 개인전에서 화제를 일으켰던 김보희 화가. 그녀의 첫 그림산문집이자 92점의 그림을 담은 예술서. 20여 년 전 제주에서 정착해 자연의 풍경을 화폭에 그려왔던 그녀가 어떤 눈으로 애정 하는 대상들을 바라보았는지 볼 수 있다. 그림만으로도 소장가치가 충분한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