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청년 창업가의 게으름 극복 성공 습관 프로젝트

『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 정호철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모두가 진짜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위해 함께 한발짝 내딛는 하루하루가 되길, 그리고 조금 더디더라도 언젠가는 꼭 목표지점에 도달하는 ‘갓생’ 라이프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2022.05.17)

정호철 저자

작은 성공이 모여 큰 성공을 만들고, 작은 성공의 반복은 더 큰 도전을 할 수 있는 힘을 키워준다. 끝없는 반복으로 성공의 씨앗을 싹 틔우자!  『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 의 정호철 저자는 작은 성공을 만들어줄 좋은 습관 형성 방법으로 ‘S.T.A.R.’의 4단계를 설명한다. 1단계는 습관 형성 준비 단계, 2단계는 준비한 습관을 시작하고 행동하는 단계, 3단계는 계속해서 행동하는 단계, 4단계는 지속적인 반복을 통해 변화를 달성하는 단계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지 못한다. 현실이라는 벽에 부딪혀 마음속에 있는 목표와 꿈을 외면한 채 지금이 최선인 듯 살아간다. 하지만 답이 없다고 느낄 때, 변화의 실마리를 찾을 수 없다고 느낄 때가 사실은 성장의 적기다. 



첫 책 출간을 축하 드립니다. 소개 부탁드릴게요.

갓생맨이라는 예명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 저자 정호철입니다. 지금은 갓생라이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건강관리, 자기관리가 스스로를 표현하는 또 하나의 새로운 방식이 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Sound of water’ 라는 H&B 브랜드 런칭해 브랜드 디렉터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책 제목이 강렬해요! ‘갓생’에 대해 찾아보니 ‘하루하루 계획적으로 열심히 살아내는 삶을 의미하는 신조어’라고 하더라구요. 요새 MZ세대에게 ‘갓생 살기’가 트렌드인데요. MZ세대에게 ‘열심히 살아내는 삶’이 중요해진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음, 굉장히 복합적인 이유가 있었겠지만 그 중에서도 MZ 세대들의 과거 세대들 보다 더욱 확고해진 자기 주관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러한 성향이 각자의 일상이나 생각을 쉽게 공유하는 SNS와 시너지를 만들면서 갓생 살기 트렌드를 가져온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시대를 기점으로 과거의 단체, 집단 문화 속에서 무작정 남들을 따라다니느라 바빴던 유행과는 다르게 코로나 이후 시대에는 소수, 소모임 문화가 정착이 되었고, 새로운 모임의 장이 된 SNS를 기반으로 다수의 유행을 무작정 따르는 게 아닌 남다른 색깔과 남다른 경험, 스토리를 내세우며 누구나 스타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요새 말하는 '갓생'은 '금수저'와는 전혀 다른, 자신의 힘으로 자신이 이뤄내는 삶을 뜻하는데요. 작가님은 그런 갓생의 가장 기본이 '좋은 습관 형성'이라고 생각하신 이유가 궁금해요. 

저는 성공에 대한 정의를 돈이나, 커리어 등 어느 한 점에 두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성공한 삶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갓생‘의 가장 기본은 좋은 습관 형성입니다. 하지만 그냥 무턱대고 남들이 말하는 좋은 습관이 아닌 내가 살고 싶은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좋은 습관 형성이 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진정 원하는 바가 있다면 원하는 바를 이루게 해주는 것이 바로 ‘습관의 힘’ 이라고 생각합니다.

습관을 통해 인생을 바꾼다는 건 모두가 머리로는 알지만 행동으로 옮기기 쉽지 않은 일인데 작가님은 어떻게 습관 형성의 방법을 찾게 되었을까요?

가장 큰 원동력은 '간절함'이에요. 꿈이나 목표와는 달리 항상 초라한 내 모습이 너무 싫었고 변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목표를 최대한 구체적으로 생각해 내고 그렇게 대단하지 못하더라도 항상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들을 해왔고 작은 성공을 많이 만들어 내려고 했어요. 그렇게 조금씩 습관을 키워 나갔고 지금도 그렇게 조금 더딜지라도 목표를 위해 계속 조금씩 작은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며 나아가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자신이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와 자신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습관이 무엇인지를 아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습관이 잡히면 그 다음은 기계적으로 하게 되지만 습관 형성까지 많은 사람이 겪는 패착은 결국 '끈기 있게, 꾸준히' 인 것 같아요. 작가님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건 뭐라고 생각하세요?

그 어떤 누구라도 습관을 하루아침에 만들 수 없습니다. 자신의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건 구체적인 목표와 그 목표를 이뤄 낼 수 있다는 믿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목표가 명확하다면 더디더라도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꼭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필요합니다. 계속 작은 성공들을 반복하면 ‘나는 성공을 할 수 있는 사람이다’라는 정체성이 확고해 지면서 어떤 힘든 일이나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나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에요!

성공하려면 실패를 인정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건 새로운 것 같아요. 작가님도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 여러 차례 실패하셨을까요? 그럴 때, ‘재빨리 돌아가기’ 위해 하신 노력이 있을까요? 

저 또한 수많은 실패를 했고 지금도 실패를 반복해서 하고 있습니다. 사실 실패에 대한 생각의 관점을 조금만 바꿔보면 한두 번의 실패는 당연하고 실패의 이유를 토대로 더 큰 성공을 만들어 내는데 꼭 필요한 권리라고 생각해요. 

실패를 했을 때 재빨리 돌아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행동은 바로 구체적인 목표에 있다고 생각해요. 기간을 계속 늘리면서 작은 성공과 실패를 거듭해서 결국에 원하는 목표를 이뤄 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제 막 갓생 살기를 시작하려는 독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려요! 

모두가 진짜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위해 함께 한발짝 내딛는 하루하루가 되길, 그리고 조금 더디더라도 언젠가는 꼭 목표지점에 도달하는 ‘갓생’ 라이프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
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
정호철 저
포르체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

<정호철> 저14,400원(10% + 5%)

1인치만 바꿔봐! 오늘부터 시작하면 미래가 확실히 바뀌는 습관의 힘! 청년 창업가의 게으름 극복! 성공 습관 프로젝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세웠던 계획은 ‘내일부터’가 반복되던 시절, 어떻게 살지 몰라 방황하던 청춘의 저자는 성공한 이들처럼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탐구하고 그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