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우리는 아름답게 어긋나지』, 『계속 쓰기 : 나의 단어로』 외

4월 1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04.06)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우리는 아름답게 어긋나지』    

노지양, 홍한별 저 | 동녘 

사실 너무 궁금했던 번역가 이야기                     

'이 번역가가 번역해서 참 다행이야' 싶은 책을 만났을 때, 유독 자주 보이는 이름 노지양, 홍한별. 두 작가가 동녘에서 펴내는 편지 시리즈 ‘맞불’의 첫 주자가 됐다. 『나쁜 페미니스트』, 『트릭 미러』 등을 번역한 노지양과 『나는 가해자의 엄마입니다』, 『해방자 신데렐라』 등을 우리말로 옮긴 홍한별. 두 번역가가 선택한 책이라면 믿고 보는 독자들이 있다. 읽고 쓰는 것에 마음을 빼앗겨 번역을 시작한 두 사람은 결혼과 육아의 경험을 공유한 친구이자 동료다. “사회적·경제적 보상이 많지 않은데도 우리가 이 일을 하는 건 어쨌든 글을 쓸 때의 기쁨 때문이 아니겠어?”(23쪽), “하나도 버리는 일 없이 다 꺼내서 요리조리 쓰고 있는 느낌이랄까. 어떻게 보면 가진 것 이상의 능력을 발휘하려 애쓰면서 일을 하고 있는데 가끔 이 느낌이 상당히 뿌듯한 기분을 선물할 때가 있어.”(139쪽) 책을 깊게 좋아하는 독자라면 반드시 흥미롭게 읽을 에세이, 아름다운 어긋남을 곰곰 생각하는 책이다.  (엄지혜)




『계속 쓰기 : 나의 단어로』

대니 샤피로 저 / 한유주 역 | 마티

잘 쓰기보다 계속 쓰기    

딱히 누가 강요하는 것도 아니고 주 업무도 아닌데 서점에 근무한다는 이유만으로 글쓰기에 대한 압박을 느끼며, 글 쓴다는 책에 대한 신간이 나오면 꼭 들춰보는 서점인이 요즘 꽂힌 『계속 쓰기 : 나의 단어로』. 뭔가를 써보고는 싶은데 잘 안될 때, 혹은 잘 쓰지 않으면 쓸 필요가 없다는 생각으로 게으름 부리고 있다면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어떻게 잘 쓰느냐보다는 일단 쓰는 것에 관한 이야기다. 소설을 다섯 권이나 집필하고도 여전히 쓰는 것이 쉽지 않다는 고백, 그리고 실제로 수없이 멈추고 다시 시작한 증거인 이 책 전체를 따라가다 보면 쓰는 사람만이 다다를 수 있는 어떤 곳에 대한 힌트를 발견하게 된다. 글쓰기에 대한 용기와 인내, 끈기를 증명하는 글. 무언가 쓰고자 하는 마음에 진지하게 공감하고 격려한다.  (박숙경)              

   



『제2의 뇌』    

황태훈 저 | 바른북스

매트릭스의 미래세계, 진짜 오는 것일까?    

90년대 일본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를 처음 보고 정말 어마어마한 상상력이라는 감탄을 했던 적이 있었다. 인간의 뇌를 프로그램화한다면 과면 몸체가 없는 정신만으로도 존재할 수 있다는 매우 철학적인 질문들, 그 후 많은 기술 발전이 이루어지면서 급기야 인공지능이 초일류 바둑 기사를 제쳐버리는 사건도 이미 수년 전 이야기가 되어버렸다. 인공지능, 딥러닝이라고 하면 이제는 누구나 개념 정도는 알 수 있을 정도로 보편화된 기술이고 이를 바탕으로 이미 자율주행 자동차, 내비게이션, 인공지능 비서, 번역기 등등 우리 생활 속에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누리는 입장에서야 편하긴 하지만 그 원천기술과 원리 등을 이해하려면 벌써부터 머리가 아파진다. 이 책의 저자는 현재 과학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이 어려운 기술에 대해 일반인이 알 수 있는 수준으로 개념, 원리, 그리고 응용 확장까지 이야기한다. 이제 자율주행 자동차에 관한 법률도 재정이 된다고 하니 앞으로 수업 시간에 관련 내용을 배워야 하는 시대가 올 수도 있겠다.  (고상우)                




『나보코프 단편전집』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저 / 김윤하 역 | 문학동네

『롤리타』의 세계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세계문학 덕후’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는 신간이 나왔다. 바로 블라디미르 나보코프의 단편 총 68편을 묶은 『나보코프 단편전집』『롤리타』로 유명한 나보코프. 그가 남긴 단편들은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그의 다채로운 면모를 보여준다. 나보코프는 러시아에서 태어났지만 혁명 이후 여러 나라를 옮겨 다니면서 미국에 정착하며, 프랑스어, 영어 등 이질적인 언어로 작품을 창작했다. 이후 아들 드미트리와 연구자들이 꾸준히 나보코프의 작품을 추적했고, 이번 단편전집은 그 노력의 산물이다. 『롤리타』의 매혹적인 세계에 푹 빠졌던 사람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책.  (김윤주)



우리는 아름답게 어긋나지
우리는 아름답게 어긋나지
노지양,홍한별 공저
동녘
계속 쓰기
계속 쓰기
대니 샤피로 저 | 한유주 역
마티
제2의 뇌
제2의 뇌
황태훈 저
바른북스
나보코프 단편전집
나보코프 단편전집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저 | 김윤하 역
문학동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