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9만 명의 구독자를 사로잡은, 어션의 영어 비법서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 어션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영어를 처음 학습하시는 분들께 쉬우면서도 가장 도움이 되는 책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한 책입니다. (2022.02.17)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의 저자 어션은 약 19만명의 구독자들이 선택한 유튜브 영어 학습 채널인 <어션영어>의 운영자이자 기초영어 강사이다. 이번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 책은 이전에 출간되었던 『처음부터 시작하는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한글로 쉽게 배우는 어션영어의 진짜기초영어 파닉스편』 시리즈의 마지막 완결편으로 영어 회화에 꼭 필요한 영문법과 표현을 초보자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정리하였다.

영어를 배운 적 없는 분들 또는 영어를 다시 배우시는 분들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이 책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눈이 편한 큰 글자 도서이며 우리말 발음이 친절하게 표기되어 있어, 영어를 잘 읽지 못해도 연령대 상관없이 누구나 편하게 학습할 수 있다. 원어민 MP3는 QR코드와 동양북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며 저자의 유튜브에서는 무료 강의를 볼 수 있다.



안녕하세요. 작가님! 작가님의 소개와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 책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회화를 위한 기초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영어강사 어션입니다.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은 영어 초보에서 중급자 이상이 되기 위해 반드시 제대로 알아야 하는 구조를 영어회화의 관점에서 쉽게 정리한 책입니다.

이전에 출간하셨던 『처음부터 시작하는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와의 차이점은 어떤 것이 있고, 이번 책에서 강조하고 싶으셨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은 처음 영어 공부를 시작하시거나 기초가 부족하신 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초적이면서도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놓은 책입니다. 영어를 처음 학습하시는 분들께 쉬우면서도 가장 도움이 되는 책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한 책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의 경우, 앞서 출간한 책에서 다룬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함과 동시에, 앞으로 중급자 이상이 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회화 필수 구조를 제대로 이해하고 회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초보 탈출을 위한 기초영어의 완결을 의미하는 책입니다.

작가님의 유튜브 동영상과 이전에 출간된 책들을 보면 주로 영어 초급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초급자를 대상으로 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학습자분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 때문입니다. 학원에서 함께 일했던 선생님께서 “영어 공부는 스스로 하는 것이다.”라는 말씀을 하신 적이 있는데, 저는 그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어느 수준을 넘어서면 스스로 어떻게 공부하고 영어를 활용하는지에 따라 실력이 좌우되는데, 영어 초급자분들의 경우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이 갖추어질 때까지 누군가의 도움이 있으면 많은 노력과 시간을 아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초급자분들을 위한 강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영어로 말하는 자체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까요? 작가님의 영어 공부 비결을 알려주세요.

영어 학습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고, 학습자의 스타일에 따라 효율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몇 가지의 방법을 찾아 병행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가 개인적으로 기초영어 학습자분들께 추천드리는 방법은 패턴영어를 통한 시작입니다. 패턴영어 학습법은 자주 쓰는 말을 문법 없이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쓴 책에도 이러한 제 생각이 많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가 벌써 19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그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우선 얼굴 없는 영어 유튜버를 믿고 함께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분들이 없었다면 제 채널은 성장할 수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정직한 강의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한 것을 좋게 봐주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늘 정직한 강의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션 선생님의 책 리뷰나 유튜브 댓글을 보다 보면 ‘강의를 듣고 영어를 읽을 수 있게 되었어요. 감사드립니다.’와 같은 감동적인 댓글이 많습니다. 선생님께서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유튜브 댓글이 있으신가요?

특별한 댓글보다도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좋아졌어요”, “학창 시절에는 싫었던 영어 공부가 너무 즐겁습니다”와 같은 댓글을 보면 정말 뿌듯하고 기뻐요. 강의를 보고 영어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댓글도 물론 좋아합니다.

마지막으로 영어 공부에 고민이 많으실 독자님들에게 한 말씀해 주신다면? 그리고 선생님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영어는 100미터 달리기가 아니라 마라톤이다”라는 말씀을 모든 영어학습자분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그 마라톤을 달리고 있는 한 사람이기도 하고요. 너무 무리해서 달리면 금방 지치는 것처럼 적당한 속도로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이틀 만에 끝나는 영어 학습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큰 부담을 갖지 않고 즐겁게 영어 학습을 이어가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와 더불어 즐겁게 영어 학습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수준에 맞는 자료를 통한 학습이 정말 중요하다는 말씀도 드리고 싶어요. 처음부터 너무 어려운 것으로 공부하면 금방 지칠 수 있거든요.

저의 최종 목표는 누구나 기초 영어에 있어서만큼은 사교육 없이도 제대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유튜브를 통한 무료 강의와 더불어, 체계적으로 정리하기 힘든 부분을 책을 통해 정리하여 그 목표를 이루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어션

약 19만 명의 구독자들이 선택한 유튜브 영어 학습 채널 <어션영어>의 운영자이자 기초영어 강사. 영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거나 영어의 기초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제대로 된 영어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유튜브 채널이 5070 베이비붐 세대의 지지에 힘입어, 약 19만 명 구독자를 가진 알찬 영어 콘텐츠로 성장했다.
특히, 일방적으로 영어 강의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라이브로 직접 구독자와 소통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구독자의 영어 기초 실력 향상에 신경 쓰고 있다. 이로 인해 영어가 재미있고 실력이 늘고 있다는 구독자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
어션 저
동양북스(동양books)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ebook
처음부터 시작하는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어션> 저9,700원(0% + 5%)

1. 꼼꼼하게 책을 읽어 보세요! 영어를 잘 읽지 못하더라도 누구나 문제없이 읽을 수 있도록 원어민 발음을 최대한 비슷하게 우리말로 크게 표기해 놓았습니다. 또한 대표 발음 하나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다른 발음들도 함께 표기해 발음을 더욱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적힌 발음을 소리 내어 읽으면서 눈으로는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