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어션 테일즈』, 『문장수집가』 외

1월 2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01.12)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어션 테일즈』

김보영 외 31명 저 | 아작

SF팬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잡지

한국SF의 핫한 필진을 모았다! 새로운 SF 전문 계간 문학잡지 『어션 테일즈』는 큼직한 판형만큼이나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김보영, 심너울, 정보라 등 SF팬이라면 반길 이름이 가득하다. 소설뿐만 아니라 에세이, 만화, 시, 인터뷰까지 다양한 장르를 모은 것도 장점이다. 최근 발간된 SF 소설 추천리스트를 얻고 싶다면, 리뷰 코너도 주목하자. 이서영, 전삼혜, 전혜진 등 작가들이 직접 작품 하나를 추천하고 리뷰를 썼다. 1년에 네 번 출간될 『어션 테일즈』. SF를 오래도록 사랑해온 독자와 이제 SF에 입문하려는 독자 모두에게 흥미롭게 다가갈 계간지다.  (김윤주)




『문장수집가 No.2 SMALL SUCCESS』

아틀리에 드 에디토 저 | 어반북스

당신의 영역에서 작은 성공이 계속되기를

나의 마음을 움직이는 단 하나의 문장을 발견하기 위해 대신해서 무수히 많은 문장의 바다를 헤엄치는 <문장수집가> 시리즈. 첫편 Love Myself 에 이어 2022년의 시작을 알리는 Small Success는 스스로의 일을 더욱 일답게 하고자 마음먹은 이들에게 든든한 지원자가 될 것이다.  매일 마주하는 나의 영역에서 - 일이든 혹은 어떤 목표이든 - 경험하는 작은 성공을 지지하는 다양한 이들의 목소리가 담겨있다. 올 한해가 소소한 성공들의 연속이 되기를 바라는 나에게, 그리고 친구나 가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첫 선물로도 추천!  (박숙경)




『스필버그의 말』

스티븐 스필버그 저 / 이수원 역 | 마음산책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인생을 기록한 국내 첫 책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인생과 그의 개인적 삶을 충실히 담아낸 인터뷰집. 1974년부터 2021년까지 48년 동안의 인터뷰 21편을 소개하는 이번 책에는 초기 영화 <죠스>를 비롯해 <쉰들러 리스트><캐치 미 이프 유 캔> 등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들의 상세한 제작기가 수록됐다. 스필버그는 “내게 최우선은 인간성이에요. 인간성이 없다면 아무도 내 영화를 좋아하지 않을 겁니다. 성공하는 영화는 모두 인간적 차원에서 성공한다고 생각해요.”라고 밝힌다. 첨단 기술로 무장한 영화를 만들면서도 휴머니즘을 잃지 않았던 스필버그의 잊히지 않을 말들의 기록.  (엄지혜)




『DEEP PURPLE 딥 퍼플』

이경준 저 | 그래서음악

고전락의 바이블 지금 들어도 좋다!

지금도 일렉트릭 기타를 입문할 때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고 전락의 바이블 'Smoke on the water'. 10대 시절 친구의 권유로 우연히 듣게 된 딥퍼플의 음악은 그전까지 한국 대중가요나 마이클 잭슨 등의 팝 음악만을 듣던 나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앰프에서 흘러나오는 거친 일렉트릭 기타의 사운드와 기타리스트 리치 블랙모어의 현란한 기타 솔로는 그 이후 나의 음악생활에 있어 큰 영향을 주었다. 이미 40년이 훌쩍 넘어버린 음악이지만 그들의 깊고 넓은 음악의 세계는 지금의 시대에서도 충분히 명곡으로 불리고 많은 이들이 열광할 수밖에 없다. 국내에도 공연을 다녀간 이 영국 밴드의 시작부터 지금까지의 이야기들을 이경준 음악평론가의 글을 통해 공감해 보자.  (고상우)



어션 테일즈 (계간) : No.1 alone [2021]
어션 테일즈 (계간) : No.1 alone [2021]
김보영 등저
아작
문장수집가 No.2 SMALL SUCCESS
문장수집가 No.2 SMALL SUCCESS
아틀리에드에디토 저
어반북스
스필버그의 말
스필버그의 말
스티븐 스필버그,브렌트 낫봄,레스터 D. 프리드먼 저 | 이수원 역
마음산책
DEEP PURPLE 딥 퍼플
DEEP PURPLE 딥 퍼플
이경준 저
그래서음악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은희경의 뉴욕-여행자 소설 4부작

오영수문학상을 수상한 「장미의 이름은 장미」를 포함한 네 편의 연작 소설. 각 작품의 인물들은 뉴욕으로 떠나고, 익숙한 공간에서 벗어났을 때 그 곁에 선 이는 타인이거나 한때 친밀하다고 느꼈던 낯선 존재다. 알 수 없는 얼굴들을 바라보다 문득 나와 마주하게 되는 새롭고도 반가운 이야기

성공적인 한국형 투자 전략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로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아낌없는 조언을 전해 준 홍춘욱 박사의 신간이다. 이메일, 유튜브를 통해 받은 수많은 질문들에 대한 답을 실제 테스트 결과들로 보여준다. 한국의 경제현실과 그에 맞는 투자 전략을 저자의 실전 투자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시한다.

상상된 공동체, 기원과 역사

베네딕트 엔더슨에 따르면, 민족은 '상상된 공동체'다. 상상된 공동체인 민족이 어떻게 국가로 이어지고, 민족주의가 지배 이데올로기가 될 수 있었을까? 『만들어진 유대인』은 유대인 서사의 기원과 발전을 추적하며 통합과 배제라는 민족주의의 모순을 드러냈다.

소설가 조해진이 건네는 여덟 편의 안부

SF적 상상력을 더해 담아낸 조해진의 짧은 소설집. 앞선 작품들을 통해 여기 가장 가까운 곳을 이야기해온 작가는 이제 더 나아간 미래, 지구 너머 우주를 그리며 새로운 방식으로 우리의 오늘과 내일을 말한다. 이 ‘허락하고 싶지 않은 미래’ 앞에 선 모두에게 한줌의 빛을 건넨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