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초등 수학 문해력 비밀수업] 문해력으로 최상위권 수학머리 만드는 법

『초등 수학 문해력 비밀수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수학도 문해력이다!” 초중고생 1,000명 이상 직접 가르치면서 검증한 ‘수학 성적 끌어올리는 핵심 비법’ (2021.12.23)


『초등수학 문해력 비밀수업』은 약 20년간 1,000명 이상의 초중고생들을 직접 가르치고 있는 공부법 교정 전문가 ‘공부의습관’ 학원 조용현 대표원장의 책으로, ‘수학 문해력’에 관한 첫 번째 책이다. 

책에서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수리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합니다. 수리력은 수학의 기본 중의 기본이니까요. 하지만 수리력 못지않게 중요시되는 능력이 바로 문해력입니다. 국어, 영어, 사회 등의 어학이나 인문과목뿐만 아니라 과학이나 수학 같은 이과과목도 문제를 읽고 문제의 정확한 의미를 독해해내고 정답을 위한 풀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능력이 중요해졌습니다. 아무리 많은 수학공식을 외웠다고 해도, 그 공식을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는지를 파악하지 못한다면 결국 시험 문제를 틀릴 수밖에 없는 것이죠.”라고 말한다.

학생들이 시험장에서 수학 문제를 접했을 때, 문제에서 핵심을 찾아내고 주어진 상황에 맞는 풀이 아이디어를 즉각 생각해내지 못한다면, 결국 수학 공부의 최종목표인 수능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없게 된다는 것이다. 더욱이 ‘문해력’은 단기간에 기를 수 있는 능력이 아니기 때문에 초등학생 때 공부 습관을 바로잡고 계속 훈련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비주얼 싱킹’, ‘핵심 관계도’, ‘반성 메모’, ‘깨달음 정리’, ‘상황 일반화’, ‘문제집 복습 요령’ 등 저자 자신이 직접 실천해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학생들의 실력 향상으로 검증된 수학 공부 교정 방법을 다양한 사례 문제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책은, 자녀들의 수학 공부법과 성적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할 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의 구성을 취하고 있으며, 예시 문제를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해법을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어 독자들은 마치 저자와 직접 공부 상담을 하는 듯 느껴진다.



초등 수학 문해력 비밀수업
초등 수학 문해력 비밀수업
조용현 저
트로이목마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초등 수학 문해력 비밀수업

<조용현> 저14,850원(10% + 5%)

“수학도 문해력이다!” 초중고생 1,000명 이상 직접 가르치면서 검증한 ‘수학 성적 끌어올리는 핵심 비법’ 최근 교육계의 화두는 단연 ‘문해력(文解力, Literacy)’이라고 할 수 있는데, 책읽기나 국어 공부법이 아닌 ‘수학도 문해력이다!’라는 내용을 담은 《초등수학 문해력 비밀수업》이 출간되었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