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외국어 MD 김유리 추천] 요즘 외국어 공부는 이렇게 합니다

『영어 필사 100일의 기적』, 『진짜 중국어 단어장』 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21년을 약 1달여간 앞두고, 마지막으로 외국어 공부를 스스로에게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2021.11.19)

언스플래쉬

코로나로 외국에 나가는 것이 어렵지만, 여전히 중요한 외국어의 중요성! 취업 준비, 학교 학점, 비즈니스 회화 등 많은 부분에서 외국어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프라인 학원이나 회화 모임을 가기 좀 꺼려지시나요? 그래서인지 열혈 ‘혼공모드’로 오늘도 외국어 책을 펴신 분들이 많은 걸 판매량으로 매일 느끼는 외국어 MD입니다. 2021년을 약 1달여간 앞두고, 마지막으로 외국어 공부를 스스로에게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외국어 MD가 직접 고른, 요즘 대세 외국어 공부 책들을 골라 보여드립니다.



『영어 필사 100일의 기적』

퍼포먼스 코치 리아 저 | 넥서스



하루 10분을 꾸준히 투자하면 이루어지는 기적을 영어에서도 느껴보세요. 영어 힐링 메시지를 매일 1장씩 필사하면서 영어 표현도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방법을 제시한 책입니다. 이 책을 쓰신 리아 코치님은 라이프 코치로 활동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라이프 코치님이 쓰신 책답게 영어를 도구로 좋은 문장을 가지고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라는 신선한 영어 공부 방법입니다. 이제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에 무작정 영어를 달달 외우지 마세요. 100개의 힐링 영문장들을 따라 쓰다 보면, 오늘 하루를 잘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진짜 중국어 단어장』

성구현, 진준 저 | PAGODA Books



유튜브에 ‘진짜 중국어’라는 채널을 아시나요? 어느덧 구독자 10만 달성을 한 인기 중국어 학습 채널입니다. 채널 속 성구현, 진준 쌤이 만든, 『진짜 중국어 단어장』이 나왔습니다. 생활 밀착형 주제와 단어만 쏙쏙 뽑아서 자주 쓰거나 볼 수 있는 예문들을 풍부하게 실었습니다. 55일 안에 많은 분들이 다 외울 수 있도록 책을 구성했다고 하시더라고요. 자잘한 코너들도 다 병음표기 되어 있어서 공부하실 때, 불편하지 않도록 배치한 점도 돋보입니다. 단어의 완벽 암기를 위해서 주제별로 배치도 꼼꼼하게 되어 있답니다. 중국어 하나도 모르는 제가 봐도 이런 영어 책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였습니다.



『엄마 아빠 영어 공부 무작정 따라하기』

주은경(로라쌤) 저 | 길벗이지톡



내 아이의 첫 영어 수업을 위해 부모님이 먼저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아이들이 영어 수업을 하고 갑자기 부모님에게 궁금증을 물어온다면? 아이들이 유치원을 갈 나이가 되어서는 쉽게 있을 만한 일들이죠.

영어 앞에서 자꾸만 작아지는 엄마 아빠들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대치동 영어일타 강사이자 7세 아이의 엄마인 로라쌤이 엄마 아빠를 생각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만든 영어책입니다. 영어발음 점검부터 아이들을 위해 능숙하게 영어로 일상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까지 꿀팁을 다 적어두었습니다. 영문법도 체크할 수 있고, 영어회화 패턴으로 아이들과 대화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거기에 잠자기 전 아이들에게 영어 동화책을 읽어주고 싶은 부모님을 위해 리딩 기초와 실전까지 준비해두셨다고 하네요. 이 책 하나만 있으면 부모님의 영어 공부도 완벽하게 커버될 것 같습니다.



『일단해 일본어 학습지』

와카메센세 저 | 동양북스(동양books) 



유튜버 와카메센세 다년간의 노하우를 담은 일본어 학습지, ‘일단해’! 두꺼운 일본어 공부책을 상상하셨다면, 아쉽게도 그런 책이 아닙니다. 한 과씩 나눠서 다닐 수 있도록, 일본어를 조금이라고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책입니다. 총 12과로 나눠져 있는데, 하나씩 들고 다니시면 됩니다. 처음 이 시리즈가 나왔을 때, 외국어 분야에선 처음으로 접하게 된 신박한 구성의 책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마치 일주일에 한번씩 오는 학습지 선생님이 있다고 생각하면서 혼공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실제로 외국어 MD도 이 일본어 책으로 다시 기초를 공부해봤답니다(아련한 옛추억의 제2외국어 수업을 떠올리면서요). 해당 과에서 배운 어휘와 표현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게 반복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부록인 문자표&문법표도 휴대하고 다니기 좋게 만들었습니다. 내년에 기초 일본어를 꼭 떼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밖에도 정말 추천하고 싶은, 보석 같은 외국어 도서들이 많았답니다.

2021년 마무리를 높은 외국어 점수로 훈훈하게 끝내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한 기획전도 있으니, 사은품 놓치지 말고 꼭 챙겨가세요!





영어 필사 100일의 기적
영어 필사 100일의 기적
퍼포먼스 코치 리아 저
넥서스


진짜 중국어 단어장
진짜 중국어 단어장
성구현,진준 공저
PAGODA Books
엄마 아빠 영어 공부 무작정 따라하기
엄마 아빠 영어 공부 무작정 따라하기
주은경(로라쌤) 저
길벗이지톡
일단해 일본어 학습지
일단해 일본어 학습지
와카메센세 저
동양북스(동양books)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유리(도서MD)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