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그리는 여우] 하얀 눈처럼 감동이 쌓이는 세 편의 여우 이야기
성장과 슬픔, 기쁨, 우정을 아름답게 다룬 그림책
글 : 출판사 제공
2021.11.11
작게
크게


『그림 그리는 여우』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 하는 여우가 특별한 친구를 만나 성장하고 주변의 소중한 것들을 발견해 나가는 그림책입니다. 고요한 핀란드의 풍경 속 세 편의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아름답고 깊이 있는 메시지를 통해 감동과 여운, 따뜻한 위로를 건네줍니다. 

그러나 밝고 유쾌한 분위기만을 전하지는 않습니다. 여우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두컴컴하고 적막한 핀란드의 겨울처럼 쓸쓸함이 감돌기도 하지요. 이 작품은 주인공인 여우가 느끼는 감정을 눈을 밟듯 고요히 따라갑니다. 

여우는 자신의 커다란 욕심만큼 따라 주지 않는 상황에 분노하고 좌절하기도 하고, 여러 나날을 무력감과 우울감에 빠져 있기도 하지요. 또 누구도 견뎌내기 힘든 슬픔, 가까이 지내던 소중한 이를 떠나보낸 뒤의 상실감에 눈물짓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들은 이야기 속 여우만 겪는 특이한 경험이 아닌, 우리 모두 삶을 살아가면서 몇 번이고 겪어야 할 일이며, 무심코 지나쳐서는 안 될 감정들입니다. 

『그림 그리는 여우』는 그 감정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건드려 깊은 공감과 울림을 안겨 줍니다. 그림을 그리고 싶어 하는 여우가 일상에서 만난 기억할 만한 순간과 반짝이는 우정, 아픔에 공감하며 내면이 성장하는 경험을 세 편의 단편에 담고 있습니다.



그림 그리는 여우
그림 그리는 여우
카이야 판눌라 글 | 네타 레흐토라 그림 | 이지영 역
우리학교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채널예스 # 예스24 # 카드뉴스 #그림그리는여우 #그림책 #동화책 #핀란드 #감정
0의 댓글

그림 그리는 여우

<카이야 판눌라> 글/<네타 레흐토라> 그림/<이지영> 역

출판사 | 우리학교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