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레버리지가 아니면 인생을 바꿀 수 없다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라오어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실현을 하지 않은 중간 수익금은 사이버 머니에 불과하며, 반드시 실현을 해야 진정으로 내 돈이 됩니다. (2021.11.08)

주식으로 돈을 벌려면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야 한다. 문제는 언제가 ‘어깨’고, 언제가 ‘무릎’인지 맞히기 어렵다는 것이다. 무한매수법은 타이밍을 잴 필요 없이 정해진 규칙에 따라 매매하기만 하면 연 20%를 상회하는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투자법이다. 무한매수법을 개발한 주인공은 서울대 공대 출신으로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를 하다, 현재는 의사로 일하고 있는 ‘라오어’다. 2008년 리먼사태와 2018년 코인열풍을 거치며 큰돈을 벌고 잃은 그는 ‘투자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게 됐다. 그렇게 자신만의 투자법을 개발해 커뮤니티에 공유했고, 화제를 불러 모으며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을 출간하게 됐다.



무한매수법이란 어떤 투자법이며, 다른 투자법에 비해 가지는 장점이 무엇인가요?

무한매수법은 미국주식 투자법으로 변동성이 큰 3배 레버리지 ETF를 분할매수하고 매도하는 방법입니다. 매수를 하는 방법과 시점, 매도를 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가이드하기 때문에, 주식을 10년 한 사람과 주식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이 같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일종의 퀀트투자입니다. 시황분석, 차트분석을 거의 하지 않고, 하루에 매수매도 주문을 거는 10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무한매수법으로 기대할 수 있는 수익률은 얼마나 되나요?

연 20% 정도를 목표로 잡았으나, 실제로 제가 수년간 해온 경험으로는 연 30% 정도에 근접하는 것 같습니다. 장투가 아니라 중기단투에 해당하기 때문에 수익금을 재투자할지 다른 용도로 사용할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익히고 나면 너무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위험한 방향으로 응용을 하려는 시도가 많아져서 현실적으로는 스스로를 절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직 의사시라고 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의사는 고소득 전문직이잖아요. 그런데도 적극적으로 주식투자를 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직의사가 전문직으로서 일반 직장인들에 비해 고소득인 것은 사실이지만, 저축만으로 부동산의 상승을 따라잡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부동산뿐만 아니라 각종 물가들이 빠른 속도로 오르고 있기 때문에 금융자산에 투자하지 않고는 노후 대비가 어렵다는 결론에 도달했기 때문입니다.

무한매수법은 투자기간으로 보면 단타에 해당하는데요. 최근 유튜브를 통해 ‘월 50만 원으로 10년 뒤 10억 만들기’ 장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단타와 장타 중에 어느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세요?

무한매수법은 단투에 해당하고, 10억 만들기 프로젝트는 장투에 해당합니다. 장투는 하락장이 왔을 때 더 큰 변동성을 경험해야 하고, 무엇보다 긴 세월동안 목돈을 다른 곳에 쓰지 않고 둔다는 게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한편 무한매수법은 하락장을 거쳐 주가가 회복되었을 때 큰 수익을 주지만, 장투는 그냥 제자리로 되돌아 왔을 뿐이라서, 투자에 있어서 소외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장투와 단투를 항상 ‘같이’ 하실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힘들게 개발한 투자법이나, 본인의 투자현황을 공개하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투자법을 공유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에는 계획 없이 급등주를 쫓아가거나, 검증이 안 된 정보를 비밀리에 듣고선 큰돈을 투자하는 행태에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투자법을 공유해봤을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계획적인 투자를 사람들이 경험하면서, 더 많은 이들이 도움을 요청하기 시작했습니다. 갑자기 이렇게 된 것이 아니라 서서히 그렇게 되어왔기 때문에 지금에 와서는 어쩌다 일이 이렇게 커졌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2008년 리먼 브라더스도 겪으셨고, 2018년도 코인 사태도 겪으셨어요. 먼저 실패해본(?) 사람으로서 주식 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가요?

실현을 하지 않은 중간 수익금은 사이버 머니에 불과하며, 반드시 실현을 해야 진정으로 내 돈이 됩니다. 무한매수법은 진짜 돈을 버는 방법이고, 그 돈을 장투에 투자할지 무한매수법에 재투자할지 또는 휴대폰이나 노트북을 살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요.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그만큼 벌어지는 빈부격차는 그 어떤 사회 시스템으로도 조절하기 어렵다고 봐요. 가장 안정적인 저축이 가장 안정적으로 가라앉을 수밖에 없다는 현실을 깨닫고 적극적으로 투자에 임해야 합니다. 다만! 운동이나 공부를 할 때도 계획을 세우듯이, 투자도 반드시 계획 하에 이루어져야 한다는 걸 명심하셨으면 해요.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을 알려주세요!

저는 타인의 주식을 직접 사고팔게 해주거나, 타인의 돈을 맡아서 운용해주지는 않습니다. 제 역할은 페이스메이커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제 페이스가 어떤 것인지를 가감 없이 보여드려왔고 앞으로도 보여드릴 것이기 때문에, 그 페이스가 건강한 투자법이라고 생각하시면 저와 비슷하게 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가 개발한 투자법으로 제게도 굉장히 큰돈을 실제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개선할 필요성을 느낄 때마다 조금씩 더 개선해나갈 생각입니다. 누구에게나 내 돈은 소중하니까요.




*라오어

서울대 전기공학부 출신으로 대치동 학원가에서 수학을 가르쳤으며, 현재는 의료직에 종사 중인 40대 초반의 가장이다. 2008년 리먼브라더스 사태와 2018년 가상화폐 버블 및 폭락을 경험하면서 시황분석과 차트 분석을 하지 않는 투자법을 연구해왔다. 무한매수법과 밸류 리밸런싱이라는 중기스윙과 초장기장투를 병행하는 주식투자법을 개발해, 아낌없이 투명하게 공유하면서 회원 수 23만 명의 해외주식 관련 최대 규모의 네이버 카페 ‘미국주식에미치다’에서 단숨에 네임드가 되었다.

무한매수법으로 매달 2,000만 원가량의 수익을 실현 하고 있으며, 밸류 리밸런싱을 활용한 ‘50억 만들기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블로그 및 유튜브로 공유하고 있다. 네이버 카페 ‘라오어 무한매수법’에서는 수천 명의 회원들이 매달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의 수익을 실현하고 항시 인증하고 있다. 무한매수법은 중학생 정도의 수학지식만 있으면 쉽게 터득할 수 있으며, 주식에 많은 시간을 쓰지 않아도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개미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라오어 저
알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라오어> 저14,400원(10% + 5%)

이 책을 읽는 순간 당신은 평생 주식을 하게 될 것이다! 월 2,000만 원 수익 ‘매달’ 인증하며 화제가 된 네임드 라오어의 첫 책 - 월 50만 원 10년 안에 10억 만들기 - 하루 10분 투자, 연 20% 수익률 - 차트, 시황분석 필요 없는 투자 주식에서 돈을 벌려면 딱 한 가지만 알면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ebook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라오어> 저11,200원(0% + 5%)

이 책을 읽는 순간 당신은 평생 주식을 하게 될 것이다! 월 2,000만 원 수익 ‘매달’ 인증하며 화제가 된 네임드 라오어의 첫 책 - 월 50만 원 10년 안에 10억 만들기 - 하루 10분 투자, 연 20% 수익률 - 차트, 시황분석 필요 없는 투자 주식에서 돈을 벌려면 딱 한 가지만 알면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