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각 부문별 수상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함께 소정의 선물 증정 예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개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경기 용인대지초 6학년 백서윤 어린이를 비롯해 총 591명 어린이 입상 (2021.10.14)

[사진]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년한국일보와 공동 개최한 ‘제18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약 3천6백여 개 초등학교와 응모작 12,129편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그중에서도 동물의 이야기를 통해 당차게 살아가는 법을 진지하게 고민한 점이 돋보인 경기 용인대지초등학교 6학년 백서윤 어린이의 독후감이 개인 부분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상은 서울가인초등학교 1학년 김현수 어린이 외 2명, 금상은 8명, 은상은 14명, 동상은 65명, 장려상은 500명으로 총 591명의 어린이가 입상했다.




더불어 단체 부분에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김포 서암초등학교가 대상을 받았다. 그 외 최우수상, 우수상에는 5곳의 학교가 수상했으며, 지도교사상으로는 김포 서암초등학교의 김미진 선생님이 당선자로 선정됐다. 또한 대회에 가장 많이 응모된 도서의 출판사를 뽑는 특별부문에서는 『긴긴밤 』의 문학동네가 ‘좋은어린이도서상’을 수상했고, 『걱정 세탁소』의 좋은책어린이가 ‘인기어린이도서상’을 받았다.

올해 신설한 유치부 어린이들의 독후화 부문에서는 경기 키즈클럽 김민규 어린이가 수박에서 수영하는 상상을 실감 나게 묘사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설된 부문인 만큼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어린이들의 다채로운 표현을 볼 수 있어 인상 깊었다는 심사위원들의 심사평을 받았다.

응모작 심사를 진행한 심사위원은 “올해도 많은 어린이와 부모님, 선생님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독후감 대회를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어린이들이 독서 활동을 즐기고, 창작동화뿐 아니라 철학, 역사, 과학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을 접하며 자신만의 생각을 키우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세라 예스24 도서본부이사는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책을 더 가까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코로나19 방역 지침과 더불어 어린이와 가족들의 안전을 위해 시상식 진행을 생략했으며, 대신해 어린이들의 꾸준한 독후 활동을 응원하고자 각 부문별 수상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소정의 사은품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 링크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