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정적인 전환점을 정착하다, 권은비의 Open

권은비 <Open>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갑작스러운 변화 대신 중심축을 차근차근 옮기는 시도는 이 음반의 '주인공'에게 안정적인 전환점으로 정착한다. (2021.10.06)


해산한 아이즈원의 멤버였던 권은비가 가장 먼저 솔로 활동을 개시했다. 같은 소속사 선배 인피니트의 성규와 우현, 러블리즈의 케이가 그린 궤적을 따라가려는 그의 의도는 음반의 기획부터 작사, 안무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 데뷔앨범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자 한다.

아이즈원 활동을 마무리하며 발표한 자작곡 '평행우주'의 작업에서 도움을 받았던 정호현 작곡가가 이 음반의 한 축을 맡았다. 이 능숙한 합은 프로듀싱 팀 모노트리의 수장 황현과 함께 만든 타이틀곡 'Door'에서 힘을 발휘한다. 스윙재즈의 브라스와 성장한 보컬이 긴장감을 조성하면서 새로운 출발을 선택한 권은비에게 노련한 이미지를 부여한다. 이 극적인 음악에 <시카고>, <버레스크>, <페임> 같은 뮤지컬에서 가져온 화려한 안무를 더해 홀로 선 무대에 빈틈을 보이지 않도록 한 구성 역시 그의 결정이다.

아쉽게도 섹시한 매력을 드러내는 수록곡 'Amigo'는 러블리즈의 멤버 베이비 소울의 지원사격에도 불구하고 열정적인 뭄바톤의 에너지를 넘어서지 못한다. 오히려 그의 여린 보컬은 직접 작사한 발라드 넘버 '비 오는 길'이나 어쿠스틱한 'Eternity'와 같이 차분한 트랙에서 호소력을 얻는다. 아이즈원의 활동으로 구축한 화려하고 고혹적인 이미지 대신 권은비가 구사하는 이런 감성은 신선하다.

정체성을 완벽하게 구축하지 못한 아이즈원의 '대장' 권은비는 조심스런 변화를 꾀했다. 그룹 활동을 되새기는 트랙들 사이에서 타이틀곡과 내면을 잔잔하게 드러낸 노래들은 그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갑작스러운 변화 대신 중심축을 차근차근 옮기는 시도는 이 음반의 '주인공'에게 안정적인 전환점으로 정착한다.



권은비 - 미니앨범 1집 : OPEN [IN ver.]
권은비 - 미니앨범 1집 : OPEN [IN ver.]
권은비
Kakao Entertainment울림 엔터테인먼트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