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관객 호평 속 성황리에 종연!

관객 평점 9.8점으로 다시 한번 작품성+대중성 입증!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작품성, 대중성 한층 더 끌어올린 네 번째 시즌,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의 저력! - 탄탄한 수작과 실력파 배우들의 밀도 높은 연기력이 만나 진정한 '해피엔딩' 완성! (2021.09.06)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공연사진_'올리버' 역 신성민, '클레어' 역 해나, '제임스' 역 이선근 [제공=CJ ENM]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으로 관객들에게 짙은 여운을 남긴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제작 CJ ENM)이 볼수록 스며드는 작품의 순수한 힘으로 스테디셀러 뮤지컬로서의 자부심을 다시 한번 드높이며 뜨거운 성원 속에 지난 5일, 막을 내렸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인간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구버전이 되어 버려진 ‘헬퍼봇’들이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되는 세밀한 과정을 담아낸 작품으로, 가슴이 따뜻해지는 스토리와 작품에 더욱 빠져들게 만드는 아날로그 감성 가득한 음악을 통해 초연 이래 매 시즌마다 두터운 팬덤과 흥행을 이어가며 관객과 평단의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영상과 작품의 상징이 되어버린 LP판, 반딧불이, 종이컵 전화기 등 아날로그 감성의 소품, 작품의 백미로 꼽히는 아름다운 음악과 서정적인 감성을 고조시키는 6인조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웰메이드 작품의 진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또한 신성민부터 임준혁, 정욱진, 홍지희, 해나, 한재아, 성종완, 이선근까지 섬세한 감정선을 완벽하게 표현해내는 배우들의 열연은 공연 내내 관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진정한 ‘해피엔딩’을 완성했다.

"고장 나버린 로봇의 지극히 인간적인 선택은 관객에게도 그와 동화된 듯한 아픔을 느끼게 한다.", "마치 이들의 이야기가 우리의 현실인 것만 같은 동질감마저 느낀다.", "사랑의 감정이 프로그래밍 된 적 없던 로봇들이 별 수 없이 사랑에 빠져드는 순간, 그 어떤 사람이라도 공감하고 감동하지 않을 수 없다.", "극을 보는 어느 순간 로봇과 인간의 구분을 허물어버리고 사랑에 대한 공감을 자아낸다.", "'사랑’이라는 본질적인 감정을 돌아보게 하는 작품이다.” 등 언론의 극찬도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인터파크 티켓과 예스24 티켓의 관객 평점은 9.8점을 기록했으며, 공연을 본 관객들은 “넘버들 하나하나 너무 좋고 감동적이에요.”,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아름답게 풀어 표현했어요.”, “사랑의 풋풋함과 아름다움을 전해준 공연이에요.”, “이 시대에 태어나 <어쩌면 해피엔딩>을 볼 수 있어서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등 작품에 대한 애정이 듬뿍 느껴지는 반응들로 오랜 시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작품의 힘을 입증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올리버’로 합류하여 무대에 올랐던 신성민은 뛰어난 감정표현으로 사랑의 설렘과 두려움, 아픔까지 디테일하게 그려내며 객석을 눈물 짓게 만들었고, 함께 새로 합류한 임준혁도 탁월한 캐릭터 해석으로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이 돋보이는 열연을 펼치며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오랜만에 다시 ‘올리버’로 돌아온 정욱진은 한층 더 깊어진 섬세하고 부드러운 연기력과 달콤한 음색으로 캐릭터를 더욱 빛나게 만들었다.

새로운 ‘클레어’로 이목을 끌었던 홍지희는 맑은 목소리와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시키는 연기력으로 호평을 이끌었으며, 대극장 작품에서 오랜만에 소극장을 찾아 기대를 모은 해나도 밝은 에너지로 가득 찬 톡톡 튀는 매력의 캐릭터 소화력과 검증된 가창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지난 시즌에 이어 돌아온 한재아는 변함없는 탄탄한 가창력과 더욱 성숙해진 감정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관객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올리버’가 기다리는 옛 주인 ‘제임스’역의 성종완은 매 순간 따뜻함이 느껴지는 연기와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극의 분위기를 이끌어갔으며 이선근은 재즈 선율의 넘버에서 더욱 돋보이는 부드러운 보이스와 재치 있는 연기로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CJ ENM 예주열 공연사업부장은 "'어쩌면 해피엔딩'은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을 만날 수 있는 스테디셀러 창작 뮤지컬로 관객들에게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시즌에도 어김없이 '올리버'와 '클레어'를 보기 위해 공연장을 찾아주신 관객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어쩌면 해피엔딩'이 선사하는 따스함과 여운이 오랫동안 함께 하시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1년 네 번째 시즌으로 관객들을 만났던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헬퍼봇’이라는 참신한 소재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감성적인 음악, 실력파 배우들의 섬세하고 밀도 높은 연기력으로 올 여름 다시 한번 관객들의 마음에 문을 두드리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