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시아 최대 규모 공연관광 페스티벌 <웰컴씨어터-릴레이쇼> 9개 작품 라인업 공개!

9월 16일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1관·2관 Grand Opening!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올 가을 대학로를 빛낼 종합공연선물세트

<웰컴대학로>키비쥬얼 | 제공 = 웰컴대학로 사무국

한국관광공사가 주최 주관하는 대학로를 ‘한국의 브로드웨이’로 세계에 알리고 공연을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로 소개하는 아시아 최대규모 공연관광 축제 ‘웰컴대학로’가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29일까지 개최된다. 대학로와 종로구 일원에서 펼쳐지는 <웰컴대학로>는 외국인 관람 가능 공연관광 콘텐츠 확충을 통해 대학로가 내외국인 모두 오고 싶은 공간으로 인식되어 관광명소로 발전하는 발판이 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가을, 공사가 개최하고 있는 공연관광 페스티벌이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웰컴대학로>는 현재 올해 참가작을 모집하고 있는 가운데 우수 공연 작품들을 소개하는 ‘웰컴씨어터’ 프로그램의 라인업이 공개됐다.

‘웰컴씨어터’는 국내 우수 작품을 한 공연장에서 릴레이로 만나볼 수 있는 <웰컴대학로>의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매년 작품성과 대중성을 갖춘 화제작들을 대학로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어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해는 소재와 주제가 다채로운 총 9개의 작품이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 1관과 2관, 2개의 공연장 무대에 함께 올라 더 기대를 모은다.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 1관에서는 뮤지컬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학로 대표 작품인 <해적>, <어린왕자>, <블랙메리포핀스>가 9월 20일부터 연이어 공연된다. <해적>은 해적들의 황금시대 (Golden Age of Piracy)에 각자의 이유로 모인 해적들이 꿈과 로망을 노래하고, 목숨을 건 절체절명의 순간들 속 빛났던 해적들의 우정과 사랑을 담은 작품으로 매 시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어린왕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생텍쥐페리의 소설 ‘어린왕자’를 뮤지컬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동화 ‘메리포핀스’를 모티브로 한 발상의 전환, 본격 심리추리스릴러 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는 매 시즌 꺼지지 않는 흥행 불패의 신화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이다.

더불어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 2관에서는 뮤지컬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활극 <심청>, 장소영 음악감독이 만드는 <피맛골연가 미니 콘서트>, 뮤지컬 <더 라스트맨>, 연극 <올모스트 메인>, 뮤지컬 <브라더스 까라마조프>가 무대에 오른다. 즉흥 뮤지컬이라는 참신한 형식으로 사랑 받아온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은 매 회마다 관람하는 관객들이 선택한 주인공, 상황, 제목 등이 실시간으로 무대에 전달되어 공연이 전개된다. 활극 <심청>은 판소리 열두 마당 가운데 하나인 ‘심청가’를 모티브로 조선시대 효의 가치나 여성의 역할 등을 현대 가치관에 맞게 새로이 각색한 작품이다. 장소영 음악감독이 이끄는 <피맛골연가 미니 콘서트>는 초연 당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 ‘피맛골 연가’의 스토리를 따라가며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며, 서울예술단 웹뮤지컬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뮤지컬 <더 라스트맨>은 ‘웰컴씨어터’를 통해 최초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의미를 담은 사랑을 소재로 9가지 에피소드를 엮은 옴니버스 형식의 힐링 연극 <올모스트 메인>과 고전의 독창적인 재해석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은 창작 뮤지컬 <브라더스 까라마조프>까지 연극, 뮤지컬, 활극, 음악쇼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웰컴씨어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1<웰컴대학로>는 ‘대학로 리부트 : 대학로를 즐기는 색다른 방법’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공연 쇼케이스와 프로모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침체 되어있는 공연업계와 대학로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2021<웰컴대학로> 공연개요


행사명

웰컴대학로 <웰컴씨어터>

장소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 1,2관

기간 

2021년 9월 16일 ~ 11월 14일

공연명


스콘 1관

2021년 9월 20일 ~ 10월 3일 ‘뮤지컬 <해적>’

 

2021년 10월 9일 ~ 10월 24일 ‘뮤지컬 <어린왕자>’

 

2021년 11월 2일 ~ 11월 14일 ‘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

스콘 2관

2021년 9월 16일 ~ 9월 26일 ‘뮤지컬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2021년 9월 30일 ~ 10월 2일 ‘활극 <심청>’

 

2021년 10월 8일 ~ 10월 10일 <피맛골연가 미니 콘서트>

 

2021년 10월 15일 ~ 10월 17일 ‘뮤지컬 <더 라스트맨>’

 

2021년 10월 21일 ~ 10월 24일 ‘연극 <올모스트 메인>’

 

2021년 10월 30일 ~ 11월 14일 ‘뮤지컬 <브라더스 까라마조프>’

주최 /  주관

한국관광공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은희경의 뉴욕-여행자 소설 4부작

오영수문학상을 수상한 「장미의 이름은 장미」를 포함한 네 편의 연작 소설. 각 작품의 인물들은 뉴욕으로 떠나고, 익숙한 공간에서 벗어났을 때 그 곁에 선 이는 타인이거나 한때 친밀하다고 느꼈던 낯선 존재다. 알 수 없는 얼굴들을 바라보다 문득 나와 마주하게 되는 새롭고도 반가운 이야기

성공적인 한국형 투자 전략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로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아낌없는 조언을 전해 준 홍춘욱 박사의 신간이다. 이메일, 유튜브를 통해 받은 수많은 질문들에 대한 답을 실제 테스트 결과들로 보여준다. 한국의 경제현실과 그에 맞는 투자 전략을 저자의 실전 투자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시한다.

상상된 공동체, 기원과 역사

베네딕트 엔더슨에 따르면, 민족은 '상상된 공동체'다. 상상된 공동체인 민족이 어떻게 국가로 이어지고, 민족주의가 지배 이데올로기가 될 수 있었을까? 『만들어진 유대인』은 유대인 서사의 기원과 발전을 추적하며 통합과 배제라는 민족주의의 모순을 드러냈다.

소설가 조해진이 건네는 여덟 편의 안부

SF적 상상력을 더해 담아낸 조해진의 짧은 소설집. 앞선 작품들을 통해 여기 가장 가까운 곳을 이야기해온 작가는 이제 더 나아간 미래, 지구 너머 우주를 그리며 새로운 방식으로 우리의 오늘과 내일을 말한다. 이 ‘허락하고 싶지 않은 미래’ 앞에 선 모두에게 한줌의 빛을 건넨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