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00만 유튜버 정브르 "곤충이랑 친해져 볼래요?"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 정브르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렸을 때 채집했던 작은 장수풍뎅이에 대한 관심이 지금의 100만 구독자 유튜버 정브르를 만들었어요. (2021.07.01)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는 100만 구독자, 조회수 4억 5천만 회를 달성한 대한민국 대표 희귀동물 전문 유튜버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이야기다. 숲의 제왕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알록달록 색이 화려한 타란툴라, 사냥의 명수 전갈, 다리 부자 지네와 노래기까지! 신기한 곤충과 절지동물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다양한 곤충과 절지동물을 알면 알수록 자연을 향한 관심이 커질 것이다. 아이들에게 생명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책임감을 선사하는 정브르 저자를 서면으로 만났다.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가 출간되었어요. 이번 책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에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타란툴라, 전갈, 지네까지 곤충과 절지동물을 잘 키우는 방법 즉 정브르의 노하우를 담았어요. 각 생물의 한살이부터 생태, 먹이, 성장 과정 등을 다양한 사진이랑 영상으로 볼 수 있어요. 제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되는 큐알코드 코너나 퀴즈와 도감까지 내용이 정~말 알차요. 곤충을 키울지 고민하는 친구나 곤충이나 절지동물을 키우고 있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거예요!

100만 유튜버 달성 축하드려요! 소감이 어떠세요?

제가 유튜브를 시작하던 2016년만 해도 사람들이 유튜브를 잘 몰랐어요. 유튜브가 이렇게 커질 줄 몰랐거든요. 구독자가 1200명 정도 됐을 때 구글에서 유튜버 교육 강의(?)에 초대를 해서 갔었거든요. 그때 구독자가 2만 명인 유튜버를 만나고 신기하다고 생각만 했었는데... 곤충, 절지동물, 파충류 영상을 열심히 찍어 올리다 보니 제가 100만 유튜버가 되었네요! 저도 제가 이렇게 유튜브를 오래 할 줄 몰랐어요. 구독자 분들과 영상에 출연해준 생물들에게 감사한 마음이죠. <정브르의 동물일기>라는 영화도 찍을 수 있었고요. 앞으로도 유튜브에 더 재밌는 영상 많이 올릴 수 있게 더 열심히 다니겠습니다! 100만 유튜버 된 기념으로 곧 재미난 영상도 올릴게요. 지켜봐주세요. 

앞으로 유튜브 계획이 궁금해요!

앞으로도 여러분이 만나지 못했던 다양한 생물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멸종위기종 및 고유종 소개, 생태계 교란종 퇴치, 생물 구조 활동도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구독자 분들의 제보 덕분에 재미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많은 제보 부탁드려요! 또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끝나서 해외로 신기한 생물들을 보러 가고 싶어요. 

파충류 책, 곤충 책까지! 다음은 어떤 책으로 만날 수 있을까요?

아마 양서류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우리나라 청개구리가 정말 예쁘거든요. 또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개구리를 잘 알기도 하고요.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개구리를 쉽게 만날 수 있었는데, 요새는 환경이 많이 변해서 예전만큼 보기 쉽지가 않아 아쉬워요. 어린 친구들에게 개구리 외에도 도롱뇽, 두꺼비 등 더 다양한 양서류 친구들을 소개해주고 싶어요! 양서류를 키우는 친구들도 계속 늘고 있고요. 기대해주세요!



정브르 님을 좋아하는 어린이 구독자 친구들, 생물을 키우고 싶거나 이미 키우는 친구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100만 구독자가 될 때까지 영상 재밌게 봐줘서 고마워요. 사실 구독자가 없었다면 저도 꾸준히 영상을 올리기 힘들었을 거예요. 많은 친구들이 유튜브 영상 댓글이나 카카오톡으로 생물에 대해서 물어봐요. 자기가 키우는 장수풍뎅이나 사슴벌레가 아픈 건 아닌지, 키우려면 어떤 물건이 필요한지, 먹이를 어떻게 보관해야 오래 보관할 수 있는지 등 질문이 정말 많아요.

생물에 대해 궁금해하는 친구들을 위해 많은 질문들에 대한 답을 이번 책에 잘 정리해두었답니다!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키우려면 온도와 습도를 어떻게 맞춰야 하는지, 사육 용품은 어떻게 배치해야 하는지, 탈피를 잘 도와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 담겨 있어요. 이번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를 참고해주세요! 물론 제 유튜브도요!  

어릴 때 키웠던 장수풍뎅이를 좋아하던 마음이 커져서 이렇게 희귀동물 가게 '곤충하모니'도 열고 유튜브도 시작하게 되었어요. 친구들도 제 영상이나 책을 보면서 자연과 생물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키워나갔으면 좋겠어요. 『파브르 곤충기』를 지은 파브르 박사처럼 곤충 박사나 생물학자를 꿈꾸는 친구들이 많아지면 더 좋고요! 

코로나 때문에 친구들을 자주 못 보고, 밖으로 잘 놀러나가지 못하는 어린이 친구들을 생각하면 참 안타까워요. 이 책을 통해 숲에서 직접 보지 못했던 여러 곤충, 절지동물 친구들을 만나면 좋겠어요. 브린이(구독자 애칭) 친구들! 코로나 끝나면 꼭 만나요! 곤충하모니도 많이 놀러오세요!



*정브르

대한민국 대표 희귀동물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입니다. ‘정브르’ 채널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4억 5천만 회, 구독자 수는 1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희귀동물 가게 ‘곤충하모니’를 운영하며 다양한 희귀동물을 직접 키우고 연구하는 생물 전문가이기도 하지요. 

‘정브르’라는 이름은 곤충학자 파브르의 이름을 따서 지었어요. 세계적인 명작 『파브르 곤충기』를 지은 파브르 선생님처럼 평생 곤충을 연구하고 싶어서 ‘정브르’라는 별명을 만들었지요. 곤충, 파충류, 양서류 등 동물을 키우려면 꼭 알아야 할 사육 정보를 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희귀동물을 사육하는 방법은 물론 생물 채집, 과학 실험 등 1,200개가 넘는 재미난 영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정브르가 알려주는 파충류 체험 백과』, 『정브르의 동물일기』, 『생물인 정브르의 신기한 파충류 도감』, 『앗! 생물인 정브르가 왔다 절지동물 편』 등이 있습니다.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
정브르 저
바이킹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

<정브르> 저12,420원(10% + 5%)

★100만 구독자★ 조회수 4억 5천만 회! 대한민국 대표 희귀동물 전문 유튜버 ‘정브르’가 알려 주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타란툴라, 전갈, 지네를 잘 키우는 법! 숲의 제왕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알록달록 색이 화려한 타란툴라, 사냥의 명수 전갈, 다리 부자 지네와 노래기까지! 신기한 곤충과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ebook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

<정브르> 저8,910원(10% + 5%)

★100만 구독자★ 조회수 4억 5천만 회!★대한민국 대표 희귀동물 전문 유튜버정브르가 알려 주는장수풍뎅이, 사슴벌레, 타란툴라, 전갈, 지네를 잘 키우는 법!정브르와 함께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타란툴라, 전갈, 지네, 노래기까지 다양한 곤충과 절지동물을 살펴봐요! 각 생물에게 필요한 사육장과 사육 용품은 물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