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지금은 살림력을 키울 시간입니다』, 『한국주택 유전자』 외

6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6.16)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지금은 살림력을 키울 시간입니다』

금정연 외 8인 저 | 휴머니스트

윤택한 일상을 위한 작고 소중한 살림 꿀팁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에서 나를 돌보는 9가지 기술이 소개된 책이다. 굉장히 사소해 보이는 어떤 기술들은 때때로 나를 다시 일으키는 주문이 되기도 한다. 요리, 청소, 빨래, 만들기에서부터 회사, 식물, 가족, 고양이, 물건을 돌보는 일까지 9명의 살림러들이 제시하는 쫀쫀한 일상 기술들은 당장 오늘 써먹고 싶을 정도로 유용하다. 작고 소중한 꿀팁들을 읽으며, 나만의 일상 기술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 (김예은)




『한국주택 유전자 1, 2』

박철수 저 | 마티

집의 역사가 곧 우리의 근현대사

우리는 집에 관심이 많다. 부동산 정책과 가격에 이토록 민감하고 대부분의 거주자가 주기적으로 새로운 터전을 알아보아야 하는 나라에서 내가 머물 집, 사고 팔고 빌릴 집에 쏟는 관심은 강렬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눈앞의 집에 쏟는 마음이 강렬하기 때문에 역설적으로 집이라는 숲을 바라보는 시각은 부재했다. 주거론과 주거문화사를 연구하는 박철수 서울시립대학교 건축학부 교수가 지난 100년의 한국 주택 역사를 집대성한 역작을 펴냈다. 언제나 집이 부족했고, 경제 성장의 속도만큼 주택 양식과 구조의 변화가 급격했던 우리 사회에서 주택의 역사는 곧 근현대사라고 할 수 있다. 집을 필요로 해 온 우리의 시간을 돌아볼 수 있는 귀중한 책이다. (김상훈)




『우리, 이토록 작은 존재들을 위하여』

사샤 세이건 저/홍한별 역 | 문학동네

우연 속에서 만난 우리, 축하받아 마땅한 기적

세계적인 천문학자 칼 세이건이 아버지고 과학 저술가이자 TV쇼 제작자 앤 드루얀이 어머니인 저자 사샤 세이건은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과학적 사고를 토대로 인문학적 통찰력을 구축했다. 그의 눈에 비친 계절은 지구의 기울기와 관련되어 있고, 어릴 적부터 경험한 종교적 의식은 매일의 사과와 실수를 인정하는 일과 이어진다. 우주적인 스케일로 보면 우리는 얼마나 작은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얼마나 적은가. 이렇게 작은 존재지만 오늘도 하루를 살아냈고, 내일도 하루를 살아낼 것이다. 사랑하고 사랑받는 일에 있어서는 매일이 기적과도 같다. 지금 숨 쉬고 있는 사실 자체가 소중하게 느껴지는, 소중한 책. (정의정)




『일터에서의 마음챙김』

리 와이스 저/김영정 역 | 21세기북스

일터에서 활용하는 마음챙김 기술

스탠퍼드대학교 달라이라마 트레이닝 프로그램 교장 리 와이스는 이 책에서 마음챙김을 통한 알아차림의 기술, ‘메타인지’를 강조한다. “마음챙김 명상은 (어떤 기술을 사용하고 어디에 주의를 기울이든) 자신의 마음을 기울이고 마음이 그 자리에서 벗어나면 그것을 알아차려서 다시 한번 제자리에 갖다둘 수 있도록 마음을 훈련하는 것이다.(66쪽)” 단지 이 순간 자신이 무엇을 경험하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인생에서 일어나는 어려움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커다란 도약이 된다. 자칫 중심을 잃고 정신없이 치일 수 있는 일터에서 당장 실천하고 연습할 수 있는 마음챙김의 방법들을 안내해주는 좋은 책이다. (장진수) 



지금은 살림력을 키울 시간입니다
지금은 살림력을 키울 시간입니다
금정연,모호연,송지현,신예희,윤덕원,이랑,임진아,정용준,홍상지 공저
휴머니스트
한국주택 유전자 1
한국주택 유전자 1
박철수 저
마티
우리, 이토록 작은 존재들을 위하여
우리, 이토록 작은 존재들을 위하여
사샤 세이건 저 | 홍한별 역
문학동네
일터에서의 마음챙김
일터에서의 마음챙김
리 와이스 저 | 김영정 역
21세기북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