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뮤지컬 <검은 사제들> 3개월간의 여정 마무리하며 특별한 굿바이 이벤트 진행

마지막 2주, 놓쳐서는 안될 관전 포인트 공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하여 또 하나의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로 자리매김한 뮤지컬 <검은 사제들>(제작:알앤디웍스)이 3개월간의 여정을 마무리하며, 2주간 특별한 굿바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1.05.17)

뮤지컬 <검은 사제들> 굿바이 이벤트 (이미지 제공: ㈜알앤디웍스)

오컬트 장르를 성공적으로 무대화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검은 사제들>은 지난 2월 25일 첫 공연부터 전석 기립박수로 성공적인 포문을 연 후, 약 3개월간 쉼 없이 달려오며 관객들과 호흡했다. 이에 뮤지컬 <검은 사제들>은 관객들에게 공연을 기억하고 추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뮤지컬 <검은 사제들>은 5월 16일(일)부터 5월 23일(일)까지 포토카드 DAY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에는 뮤지컬 <검은 사제들>의 유료 관객 대상으로 미공개 공연 사진을 담은 당일 출연진의 포토카드 3종을 증정한다. 작품 속 찰나의 순간을 담아낸 공연 사진과 대사가 담긴 이번 포토카드는 관객들에게 공연 외에 또 다른 소소한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공연의 마지막 주, 4회차동안 본 공연과 커튼콜 종료 후 스페셜 커튼콜 DAY을 진행한다. 총 4회차 동안 진행되는 이번 스페셜 커튼콜은 공연 종료 후, 배우들의 색다른 넘버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관객들에게는 공연과는 또 다른 감동과 신선함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검은 사제들>은 원작자의 호평 속에 영화를 최적의 무대로 만든 뮤지컬로 주목받고 있다. 오컬트 장르의 뮤지컬 탄생이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뮤지컬 <검은 사제들>의 다양한 명장면을 볼 수 있는 2주간의 기간을 꼭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마귀의 본격적인 등장 ‘희망이 없어도 희망하며’

뮤지컬 <검은 사제들> 공연사진 (이미지 제공: ㈜알앤디웍스)

‘희망이 없어도 희망하며’는 구마예식 진행 여부를 두고 첨예하게 대립하는 김신부와 성직자들 사이로 첫 실체를 드러낸 마귀의 모습이 그려지며 공연에 본격적인 긴장감을 불어 넣는 장면이다.  마귀가 바로 옆에 있음에도 실체를 부정하며 김신부를 비웃는 사람들과 이들을 가소롭다는 듯 바라보며 도시 한복판을 누비는 마귀의 모습은 앞으로 이어질 장면을 기대케 하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희망이 없어도 희망하며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이라 외치는 김신부의 가사는 모두가 지쳐있는 요즘, 관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로 작은 울림을 전한다.


#최부제가 보조 사제가 되기까지 ‘12번째 보조 사제’

<검은 사제들> 공연사진 (이미지 제공: ㈜알앤디웍스)

‘12번째 보조 사제’는 신학교 내에서 ‘뺀질이 유급생’으로 통하는 최부제가 어떻게 김신부의 구마예식을 돕는 보조 사제가 될 수 있었는지의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낸 곡이다. 능숙한 커닝기술을 선보이며 4개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모습을 시작으로, 까다로운 보조 사제의 조건을 통과하는 최부제의 모습을 재치있는 표현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선보여 색다른 신선함과 즐거움을 준다. 최부제를 보조사제로 보내야 하는 총장신부의 절규와 최부제 역의 네 배우의 특징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4인 4색 애드리브도 또 다른 볼거리다.


#유쾌함과 묵직한 메시지, ‘돈돈이를 부탁해요&인류가 멸망한 지구에 마지막 남은 소녀를 구해라’

뮤지컬 <검은 사제들> 공연사진 (이미지 제공: ㈜알앤디웍스)‘돈돈이를 부탁해요’와 ‘인류가 멸망한 지구에 마지막 남은 소녀를 구해라’는 자칫 무겁게만 흘러갈 수 있는 공연 분위기를 환기시키며 작품에 또 다른 에너지는 불어넣는 장면이다. 먼저, ‘돈돈이를 부탁해요’는 돈돈이를 향한 안토니오 수사의 애정을 R&B 장르로 애절하면서도 재미있게 풀어내어 중독성 넘치는 킬링 넘버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인류가 멸망한 지구에 마지막 남은 소녀를 구해라’는 인상적인 조명과 멜로디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그 속에 ‘아이러니’라는 깊은 메시지를 전하고 있어 놓치지 말아야 할 장면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 장면을 완성하는 앙상블 배우들의 에너지와 하모니 역시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


#공연 예술의 집대성,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구마예식’
뮤지컬 <검은 사제들> 공연사진 (이미지 제공: ㈜알앤디웍스)

마지막 관전 포인트는 공연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구마예식’이다. 구마예식 장면은 이영신의 몸 속에 들어간 마귀와 그를 축출해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최부제, 김신부 사이의 대립이 최고조에 달하는 장면이다. 특히나 본격적인 예식이 시작되는 ‘구마예식2’ 장면은 넘버 길이만 9분이 넘는 장면으로, 공연을 위해 특별 제작한 향로를 비롯한 소품, 조명, 넘버, 연출 등 모든 요소들을 탁월하게 엮어내 뮤지컬 넘버 중 드물게 긴 호흡임에도 불구하고 지루함 없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구마예식을 이끄는 두 사제를 비롯하여 8명의 배우가 뿜어내는 에너지는 한시도 무대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어, 이 작품을 꼭 봐야 하는 이유로 손꼽히는 장면이기도 하다.

한편, 한 소녀를 구하기 위한 두 사제의 고군분투를 그린 뮤지컬 <검은 사제들>에는 최부제 역에 김경수, 김찬호, 조형균, 장지후가, 김신부 역에는 이건명, 송용진, 박유덕이, 이영신 역에는 박가은, 김수진, 장민제가, 총장신부 外 역에 지혜근, 앙상블에는 심건우, 김정민, 이동희, 이지연이 출연하며, 5월 30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검은 사제들> 공연 개요

공연명     

뮤지컬 <검은 사제들>

공연일정

2021.02.25(목) – 2021.05.30(일)

공연장소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공연시간

평일 20시 / 주말 및 공휴일 14시, 18시

러닝타임

약 100분(인터미션 없음)

관람등급

중학생 이상 관람가 (2021년 공연 2008년 포함 이전 출생자 관람가능)

티켓가격

R석 88,000원 / S석 66,000원 / A석 44,000원

창작진

프로듀서

작가

작곡가

연출

음악감독

안무감독

기술감독

오훈식

강남

김효은

오루피나

신은경

채현원

박민호

무대 디자이너

조명 디자이너

음향 디자이너

의상 디자이너

분장 디자이너

소품 디자이너

이은경

원유섭

김필수

도연

김숙희

김린아

출연진

최부제

김경수, 김찬호, 조형균, 장지후

김신부 

이건명, 송용진, 박유덕

이영신

박가은, 김수진, 장민제

총장신부 外

지혜근

앙상블

심건우, 김정민, 이동희, 이지연

제작

㈜알앤디웍스

제작투자

㈜아떼오드

제작지원

신용보증기금

주관

㈜로네뜨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링크, 예스24, 옥션, 11번가, 멜론, 클립서비스

공연문의 

클립서비스 1577-3363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 뮤지컬 <검은 사제들>
    • 부제:
    • 장르: 뮤지컬
    • 장소: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 등급: 14세 이상 관람가 (2008년 포함 이전 출생자 관람가능
    공연정보 관람후기 한줄 기대평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