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인화점에 도달한 빅톤의 정규 앨범

빅톤(VICTON) <VOICE : The Future Is Now>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프로듀스 101에서 인기를 끌었던 한승우와 최병찬이 속한 그룹 빅톤이 데뷔 후 5년 만에 발매한 첫 정규 앨범이다. (2021.05.06)


<프로듀스 101>에서 인기를 끌었던 한승우와 최병찬이 속한 그룹 빅톤이 데뷔 후 5년 만에 발매한 첫 정규 앨범이다. 긴 연차에도 대중에게 주목받지 못했던 이 보이 그룹은 '그리운 밤'으로 데뷔 후 3년 만에 음악방송 첫 1위를 차지한 것이 가장 큰 성과. 아이돌에게 정규 앨범은 팀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올라왔을 때 선보이는 결과물이기에 이번 음반도 그동안 농축된 원액을 터뜨리듯 한층 단단해진 실력으로 업그레이드된 곡들을 소화한다.

전작과의 차별점이 돋보인다. 타이틀곡 'What I said'는 강렬한 퓨처 베이스에 알앤비를 가미했던 기존의 노선을 따르지 않고 트랩 비트에 라틴 분위기를 자아내는 금관악기를 덧입혀 세련미를 더했다. 익숙한 훅 'Like it like that'을 매력적인 음색으로 소화해 신선함을 선사하는 멤버들의 역량은 놀랍다. 묘하게 빨려 들어가는 관능적인 'Chess'는 이번 앨범에서 가장 대중적인 곡으로 퍼커션을 쌓은 디스토션 기타 리프는 사운드의 헝클어짐을 부여하고 그 반대편에서 그루브가 느껴지는 드럼은 절제된 섹시미가 스며들며 대비 효과를 극대화한다.

잔잔한 수록곡들은 무난하고 리듬감 있는 곡은 쾌감을 선사한다. 덴마크 가수 크리스토퍼의 'Bad'가 생각나는 'Unpredictable'은 제목처럼 예상치 못한 소리의 충격이 크다. 긴장감을 유지하는 무거운 베이스부터 프리 코러스와 랩에 나타나는 복고풍의 비트, 갑자기 등장하는 보코더까지 예측 불가능한 곡의 진행이 기분 좋은 설렘을 구성한다.

<Voice : The Future Is Now>는 난해한 예측 불가와 실험 사이에서 만족스런 열매를 맺었다. 빅톤에게 드디어 '좋은 곡'의 기회가 왔고 그동안 쌓은 실력으로 그 시너지 효과를 완성해야 한다. 아직 타오르지 못한 불씨가 인화점에 도달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빅톤 (Victon) 1집 - VOICE : The future is now [The future/is/now ver. 중 랜덤발송]

<빅톤>18,600원(19% + 1%)

VICTON 1st Full Album 【VOICE : The future is now】 가능함을 노래하는 VICTON의 ‘What I Said’ 꿈같은 현실의 시작, VICTON의 당당한 이야기 5년이라는 시간 동안 열심히 미래를 그려가며, 많은 일들을 이루었고, 앞으로 이루어 갈 빅톤(VICTON)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시와 소설

매 계절 발표된 좋은 시와 소설,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를 함께 엮어내는 ‘시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책. 이번 책에는 2021년 봄부터 시작해 지난 한 해를 아름답게 물들인 여덟 작가의 작품을 담았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정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포토그래퍼 사울 레이터의 최고 작품들

컬러 사진의 선구자 사울 레이터의 사진 에세이집. 미발표 유작을 수록해 그의 빛나는 순간을 완성했다. 1940년대 초기작부터 2000년대 후기작까지 엄선하여 그만의 시선이 어떻게 변화하고 완성되어가는지 엿볼 수 있다.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깊은 감동을 줄 사진과 글이 가득한 작품집.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새로운 이야기

추리와 로맨스 장르를 결합한 어린이 소설. 주인공 민준은 첫눈에 세미를 보자마자 마음을 빼앗기지만, 세미의 비밀이 드러나면서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주인공을 둘러싼 인물 간의 갈등과 내면을 다룬 이야기가 독특하고 신선하며, 거듭되는 반전은 추리 소설의 묘미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제대로 움직여야 통증이 사라진다

왜 다들 통증을 달고 살까? 대한민국 최초의 스포츠의학 전문가이자 국내 재활 치료 1인자인 홍정기 박사가 공개하는 움직임 회복 프로젝트. 폭발적인 화제를 모은 EBS 클래스ⓔ 강의를 바탕으로 통증을 해소하고 바른 움직임을 찾을 수 있는 기적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