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아름다운 5월에’ 돌아온다

5월 3일, 5월 10일 네이버TV 후원 라이브 중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네이버TV 후원 라이브 통해 총 2회차 온라인 유료 중계!(2021.04.20)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 공연사진 (왼쪽부터) 남경읍, 이재균 (사진제공=나인스토리)

지난달 1일 성공리에 폐막한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 (Old Wicked Songs)>이 극중에 나오는 슈만의 가곡 제목처럼 ‘아름다운 5월에’ 온라인으로 다시 한번 관객들을 찾아온다. 

네이버TV 후원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상영은 오는 5월 3일(월)과 10일(월)에 각각 다른 캐스트로 총 2회 중계될 예정이며, 소극장 공연임에도 8대의 카메라를 동원해 다양한 각도에서 무대의 생동감과 현장감을 제대로 담아냈다. 감정선의 밀도가 높은 2인극인만큼 객석에서 미처 다 볼 수 없었던 배우들의 표정과 디테일한 표현들을 더욱 가깝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영 첫 날인 5월 3일에는 ‘마쉬칸’ 역에 남명렬 · ‘스티븐’ 역에 정휘가 출연하며, 10일에는 ‘마쉬칸’ 역에 남경읍 · ‘스티븐’ 역에 이재균이 출연한다.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 예고편 (사진제공=나인스토리)

지난 14일(수) 공개된 <올드 위키드 송> 네이버TV 후원 라이브 예고편을 본 관객들은 “이렇게나 가까운 앵글로 볼 수 있다니 기대된다”, “안방 1열에서 마쉬칸과 스티븐의 꿀케미를 볼 생각에 설렌다”, “그리운 작품이었는데 ‘아름다운 5월’에 다시 만나는 올송이라니 너무 행복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반가움과 기대감을 전했다.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은 미국의 극작가 존 마란스(Jon Marans)의 대표작으로, 1986년 오스트리아 비엔나를 배경으로 슬럼프에 빠진 천재 피아니스트 ‘스티븐 호프만’과 괴짜 교수 ‘요제프 마쉬칸’의 만남을 다룬 2인극이다. 

1995년 미국 초연 이후 96년 퓰리처상 드라마부문 최종 후보에 올라 화제를 모았으며 이후 LA 드라마 로그 어워드, 뉴욕 드라마 리그 어워드, 오티스 건지 최고 연극상을 연달아 수상해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 공연사진 (왼쪽부터) 남명렬, 정휘 (사진제공=나인스토리)

이 작품은 로베르트 슈만의 대표 연가곡 ‘시인의 사랑(Dichterliebe)’을 중심으로, 살아온 배경도 예술적 성향도 전혀 다른 두 사람이 음악을 통해 소통하고 지난 아픔을 위로하며 나아가 희망을 노래하기까지의 여정을 진솔하게 그려낸 음악극이다. 당대 오스트리아의 시대적 배경은 물론 홀로코스트라는 역사적 비극과 각 인물들의 이야기가 슈만의 음악, 하이네의 시와 어우러져 드라마에 깊이를 더한다. 

한편 남경읍, 남명렬, 이재균, 정휘, 최우혁이 출연한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은 지난해 12월 개막하여 꾸준히 9.7 이상의 높은 평점을 기록, 관객 성원에 힘입어 공연 기간을 2주 연장했으며 2021년 3월 1일까지 한 차례의 공연 취소도 없이 총 102회의 일정을 성공리에 마치고 유종의 미를 거둔 바 있다.

아름다운 5월에 온라인 중계로 다시 만나는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 후원 라이브는 오는 5월 3일과 10일 오후 8시에 각각 다른 캐스트로 중계되며, 네이버TV의 ‘나인스토리TV’ 채널에서 각 상영 당일까지 후원 및 관람권 구매가 가능하다. 

(※ 예고편 영상을 보고 기대평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5천원 쿠폰 증정 ~4/25)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 후원 라이브 개요


중계일정

[1회차] 2021년 5월   3일 (월) 오후 8시 - 마쉬칸 役 남명렬 / 스티븐 役 정휘 (https://tv.naver.com/l/73760)

[2회차] 2021년 5월 10일 (월) 오후 8시 - 마쉬칸 役 남경읍 / 스티븐 役 이재균 (https://tv.naver.com/l/73761)


* 출연진 : 남경읍, 남명렬, 이재균, 정휘

* 러닝타임 : 약 150분 (인터미션 없음 / 실황 코멘터리 영상)

* 구매기간 : 4월 7일 (수) 14시 ~ 각 상영 당일 21시까지

* 상영채널 : 네이버TV – 나인스토리TV 채널


후원가격 및 리워드 

1) 18,000원 이상 후원하기 : (구매 회차) 스트리밍 관람권 (당일 24시까지 다시보기 가능)

2) 28,000원 이상 후원하기 : (구매 회차) 스트리밍 관람권 (당일 24시까지 다시보기 가능)

2020 <올드 위키드 송> 프로그램북 타비르 마스킹테이프 (회당100개 한정)

3) 30,000원 이상 후원하기 : (구매 회차) 스트리밍 관람권 (당일 24시까지 다시보기 가능) 후원 기념 뱃지 1종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대한민국, 이제는 바뀌어야 할 때

경제 규모, 문화적 영향력으로 봤을 때 대한민국의 위상이 드높다. 그런데 한국인은 행복할까? 능력주의가 정당화해온 불평등, 반지성주의, 양 극단으로 나뉜 정치, 목표를 잃은 교육까지 문제가 산적하다. 김누리 교수는 이제는 변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한다.

더 나은 곳을 향한 상상, 그 담대한 목소리

그림책은 세계로 나올 준비를 하는, 다음 세대를 위한 책이다. 이들이 겪어나갈 사회는 좌절과 상실, 모욕과 상처가 필연적인 세상이지만 그림책은 절망 대신 희망을 속삭인다. 아이들에게 더 자유롭게 꿈꾸길 권하는 그림책 작가들. 이 강인하고 담대한 모험가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모든 존재의 답은 ‘양자’ 에 있다

고등과학원 교수이자 세계적인 이론물리학자 박권 교수가 쓴 양자역학 교양서. 우리가 어떻게, 그리고 왜 존재하는지 양자역학을 통해 논증한다. 과학, 철학, 영화, SF소설, 개인적인 일화와 함께 이야기로 풀어낸 양자역학의 세계는 일반 독자들도 흥미롭게 읽기에 충분하다.

당신의 사랑은 무엇인가요?

사랑이 뭐예요? 아이의 물음에 할머니는 세상에 나가 답을 찾아보라고 말한다. 사랑에 대한 답을 찾아 떠난 긴 여정 끝에 아이가 찾은 답은 무엇일까? 칼데콧 아너상을 수상한 맥 바넷과 카슨 앨리스가 함께 만든 사랑스러운 그림책. 사랑의 의미를 성찰하는 아름다운 이야기.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