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티비 앗뜨북] 17화 : 내 몸이 좋아진다 좋아진다 좋아진다

유튜브 <예스티비>가 만드는 신간 소식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기회를 통해 눈도 쉬어주고, 안 쓰던 근육도 한 번 써보는 게 어때요? (2021.03.25)

 

따끈따끈한 신간을 소개하는 앗뜨북입니다. 1분 만에 비염 없어지기 가능? 3분 만에 눈 좋아지기 가능? 가능~ 오늘은 집에서 손쉽게 건강관리 하는 책을 소개할게요. 

『하루 3분 바라만 보면 눈이 좋아지는 책』이라... 쉽게 믿어지지 않죠? 과연, 이 책대로 하면 정말 눈이 좋아질까요? 제가 직접 해보겠습니다. 

이 책은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데니스 가보르가 고안한 필터를 사용하는데요. 가보르 패치라고 이름 붙인 이 필터는 후두엽에서 시각을 담당하는 '시각야'를 자극한다고 합니다. 이 패치로 트레이닝을 하면 뇌에 시각 정보를 전달하는 효율이 높아진다고 하고요. 눈을 이리저리 굴리다 보면, 눈 근육의 유연성이 길러지면서 초점을 더 잘 조절한대요. 2007년 캔자스 대학에서 초기 노안 환자와 근시 환자를 대상으로 실험했더니, 가보르 패치를 사용해 트레이닝을 한 사람들의 시력이 좋아진 결과도 있어요.

먼저 책에서는 매일매일 하면 좋은 기본 스트레칭을 소개하는데요. 눈에서 20cm 정도 떨어진 곳에서 엄지손가락을 세우고 손톱을 1초 동안 응시합니다. 손톱에 초점을 맞춘 채 천천히 팔을 펴면서 계속 손톱을 응시한 상태에서, 천천히 팔을 굽혀서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다음으로는 본격적으로 가보르 패치를 이용해서 트레이닝을 해볼게요. 줄무늬 배경에 있는 가보르 패치 모양 중에 같은 걸 서로 짝짓는 건데요. 파란색 줄무늬 배경 때문에 보기 어려울 수 있으니, 눈이 피로해지면 보기 쉬운 것만 골라서 해보세요.

한국인을 위한 가나다 트레이닝도 있어요. 가부터 하까지 14개, 아 부터 이까지 10개를 순서대로 찾고, 하나씩 찾을 때마다 눈을 한 번씩 깜박여요.

직접 해보니까, '기적의 그림'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요새 계속 화면만 바라보고, 눈을 쉬게 할 만한 기회가 없잖아요? 이번 기회를 통해 눈도 쉬어주고, 안 쓰던 근육도 한 번 써보는 게 어때요?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티비

예스24가 만드는 유튜브 채널 http://www.youtube.com/channelyes24

하루 3분 바라만 보면 눈이 좋아지는 책

<히비노 사와코>,<하야시다 야스타카> 공저/<권효정> 역 8,100원(10% + 5%)

하루 3분이면 당신의 시력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노벨상 수상자가 고안한 기적의 그림 ‘가보르패치’ 세계에서 유일하게 그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시력 회복법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원격수업 등으로 저하된 시력을 회복하세요! 홀로그래피를 발명하여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물리학자 데니스 가보르가 화..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