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펜트하우스> ‘로건리’ 박은석 이번에는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로 파격 변신!

연극 <아마데우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박은석, <펜트하우스>의 '로건리', ‘구호동’에 이어 연극 <아마데우스>의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로 다시 한번 대중들에게 파격적인 모습을 각인시키다! (2021.01.14)

2020 연극 ‘아마데우스’ 박은석 무대영상 캡처 / 이미지 제공 – PAGE1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로건 리’와 ‘구호동'을 오가는 변화무쌍한 연기 변신으로 2020 SBS연기대상 남자 조연상을 수상, 대세 배우로 떠오른 박은석의 또 다른 연기 변신을 만날 수 있는 무대, 연극 <아마데우스>가 2021년 2월 2일부터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을 재개한다. 연극 <아마데우스>는 재개를 앞두고, 모차르트 역으로 열연중인 배우 박은석의 무대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영국의 극작가 피터 셰퍼(Peter Shaffer)의 연극 <아마데우스>는 제57회 아카데미 시상식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등 8개 부문을 수상한 동명의 영화로도 잘 알려져 있다.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와 그의 경외와 질투를 느끼며 자신의 평범함에 고통스러워했던 '살리에리'의 고뇌를 입체적으로 조명한 작품으로, 2018년 한국 초연 당시 평균 객석 점유율 96%를 기록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고루 인정받은 수작이다. 

2018년 초연 당시에도 ‘모차르트’역에 가장 높은 싱크로율로 섭외 요청을 받았던 박은석은 조정석, 김재욱, 성규에 이어 재연 무대의 ‘모차르트’로 캐스팅되어 2020년 11월부터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무대에 올랐다. 작품 준비 기간부터 초연에 함께하지 못한 아쉬움을 털어내려는 듯 영어 원서 대본과 한국어 각색본을 모두 외우고, 철저하게 분석하고 작품에 몰입하여 드라마 촬영 등의 바쁜 일정 가운데에서도 연극 연습에 참여하며 박은석만의 또 다른 ‘모차르트’를 만들어냈다. 이번에 공개된 연극 ‘아마데우스’ 무대에서의 열연 모습이 담긴 영상에서 박은석은 천진난만하면서도 자유로운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로 완벽 변신하여 하늘이 내린 천재적인 음악성과 자유분방함을 표현함과 동시에 시대를 앞서간 이의 고독이 느껴지는 복잡하면서 섬세한 내면 연기를 선보이며 드라마에서의 모습과 다른 무대에서만의 생동감을 보여주고 있다.

2012년 연극 <옥탑방 고양이>로 데뷔한 이래 <프라이드>, <엘리펀트 송>, <히스토리 보이즈>, <아트>, <어나더 컨트리> 등 수많은 연극 무대에 오르며 내공을 다져 온 박은석은 영화와 드라마로 연기 영역을 넓히는 가운데서도 무대에 대한 식지 않는 열정과 첫 대극장 작품이기도 한 연극 <아마데우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11월 17일 개막하여 12월 6일, 공연이 잠정 중단되기 전까지 연극 <아마데우스>에서 박은석의 ‘모차르트’를 미리 만난 관객들은 “운명처럼 살리에리를 만나고 그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박은석 모차르트가 보여주는 두려움이 더 크게 느껴졌다. 운명을 거스르려는 살리에리보다 처절한 모차르트.” [shhk** - yes24] , “2막에서 서서히 망가지는 모습과 살리에리와의 레퀴엠 씬에서 소름 돋을 정도로 아마데우스 그 자체여서 놀랄 수밖에 없었다.” [ocean6** - yes24] , “이미지상으로 영화에서 본 아마데와 가장 근접한 모차르트.” [pocha** - yes24]등 호평을 아끼지 않으며, <아마데우스>의 공연 연장 및 2월 2일 재개 소식과 함께 박은석의 무대 위 연기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연극 <아마데우스>는 2020년 2월 2일부터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재개될 예정이며, 티켓 가격은 VIP 99,000원, R 88,000원, OP석 80,000원, S석 77,000원, A석 66,000원이다. (공연문의 : 1577-3363)



* 연극 아마데우스 박은석 영상 링크 보러가기


연극 <아마데우스> 공연개요

공연명

연극 <아마데우스>

공연기간

2020.11.17(화) ~ 2021.02.14(일)

공연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압구정)

관람연령

14세 이상 관람가

티켓가격

VIP석 99,000원 R석 88,000원 OP석 80,000원 S석 77,000원 A석 66,000원

러닝타임

155분 (인터미션 15분 포함)

출연진

지현준 김재범 차지연 최재웅 백석광 박은석 성규 강영석 이봄소리 홍서영

김태한 육현욱 이상훈 박소리 김하나 배훈 손의완 유희지

김예진 한동훈 최재웅 김윤동 박준혁 이지우

창작진

극본┃피터 셰퍼 (Peter Shaffer)

작곡┃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프로듀서┃이성일

연출┃이지나 

협력연출┃이수인

작곡/음악감독┃채한울

안무┃서병구

무대디자인┃이엄지

의상디자인┃도연

조명디자인┃원유섭

음향디자인┃김필수  

소품디자인┃김상희

분장디자인┃김성혜

제작

PAGE1

홍보마케팅

커넥티드 컴퍼니

공연문의

클립서비스㈜ 1577-3363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