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500만 관객동원, 한국 엑소시즘의 포문을 연 영화 <검은 사제들> 뮤지컬로 재탄생!

2021년 2월, 무대에서 펼쳐지는 110분간의 전율! 2월 25일(목)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개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모두가 포기한 소녀. 소녀를 구할 수 있는 단 하루의 기회 (2020.12.07)

뮤지컬 <검은사제들> 포스터 (이미지 제공: 알앤디웍스)

500만 관객의 사랑을 받으며 한국 엑소시즘의 포문을 연 영화 <검은 사제들>(감독: 장재현, 제작: 영화사 집)이 창작 뮤지컬 <검은 사제들>(제작:알앤디웍스)로 만들어진다.

뮤지컬 <검은 사제들>은 2015년 개봉한 김윤석, 강동원 주연의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신에 대한 믿음 보다는 동생을 잃은 것에 대한 속죄로 신학교에 들어간 신학생 ‘최부제’와 신을 믿으나 종교가 추구하는 방향에 의문을 가지고 있는 ‘김신부’가 악에 씌였지만 악에 복종하지 않고 스스로를 희생해 마귀를 붙잡고 있는 소녀 '이영신'을 구하기 위한 과정을 담고 있다. 원작 영화 <검은 사제들>은 장재현 감독의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작품인 단편 영화 <12번째 보조사제>를 장편화한 작품으로 개봉 당시 국내 처음으로 엑소시즘을 소재로 하여 신선한 시도라는 호평을 받으며 국내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 영화 중 이례적인 544만 관객 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2021년 초연을 예고한 뮤지컬 <검은 사제들>의 창작진을 주목할 만하다. 뮤지컬 데뷔작부터 마음을 움직이는 탄탄한 서사와 음악으로 주목받은 강남 극작가와 김효은 작곡가, 섬세하고 유연한 디렉션으로 작품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오루피나 연출, 종교적인 클래시컬함과 현대적인 선율을 작품에 녹여낼 신은경 음악감독, 개성 있는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잡는 채현원 안무가까지, 2020 한국뮤지컬어워즈 8관왕, 2019 예그린뮤지컬어워드 3관왕에 빛나는 뮤지컬 <호프>의 창작진들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 <검은 사제들> 역시 그동안 국내 뮤지컬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오컬트 장르’의 작품으로 독창적인 창작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2021년 초연을 준비중인 뮤지컬 <검은 사제들>은 영화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뮤지컬 무대만의 특색을 살린 연출과 연극적 아이디어로 라이브의 묘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영신’을 구하기 위해 두 사제가 행한 예식과 공격과 방어를 거듭하는 두 사제의 치열한 심리전을 생생하게 구현하여 관객들에게 숨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할 뮤지컬 <검은 사제들>은 2월 25일부터 5월 30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공연된다.


뮤지컬<검은사제들> 공연 개요


공연명     

뮤지컬 <검은 사제들>

공연일정

2021.02.25(목) – 2021.05.30(일)

공연장소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공연시간

평일 20시 / 주말 및 공휴일 14시, 18시

러닝타임

약 110분(인터미션 없음)

관람등급

중학생 이상 관람가 (2008년 포함 이전 출생자 관람가능)

티켓가격

R석 88,000원 / S석 66,000원 / A석 44,000원

창작진

프로듀서

작가

작곡가

연출

음악감독

안무감독

오훈식

강남

김효은

오루피나

신은경

채현원

무대 디자이너

조명 디자이너

음향 디자이너

의상 디자이너

분장 디자이너

소품 디자이너

이은경

원유섭

김필수

도연

김숙희

김린아

제작

R&D works (알앤디웍스)

제작투자

엔에이치엔주식회사, ㈜아떼오드

주관

㈜로네뜨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링크, 예스24, 하나티켓, 옥션, 11번가, 멜론, 클립서비스

공연문의 

클립서비스 1577-3363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