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어린이 MD 김수연 추천] 현대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세계로

『베르메유의 숲』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린이들에게는 상상이 가득한 모험으로 어른들에게는 잃어버린 것들에 대한 추억을 들려주는 우화처럼 다가올 책을 소개해봅니다. (2020.11.16)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신기하게도 아이일 때 읽어도 재미있지만 어른이 되어서도 잊지 못하는 책 중의 하나로 계속 마음에 남습니다. 이 작품을 어른이 되어서도 계속 떠올리는 건 어린이들의 눈에 비쳤던 이해되지 않았던 어른들의 이상한 모습을 잘 포착했고, 그리고 이제는 내가 그런 어른이 되어가고 있음을 느끼기 때문일 것입니다. 잃어버린 것을 되찾고 싶은 그 미련 때문에...

『베르메유의 숲』은 2020년 볼로냐 라가치상 COMIC 부문을 수상한 작품으로 감히 현대판 앨리스라고 부르고 싶은데 까미유 주르디 작가의 환상적인 그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작품입니다. 재혼 가정에서 어딘지 엇나가고 있는 주인공 '조'는 가족 소풍을 왔다가 작은 인간들을 따라 이상한 세계 '베르메유의 숲'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상한 세계 속 꼬마 요정과 동물들은 자기를 따르지 않는 사람들을 잡아서 가둬놓는 황제와의 결전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갑작스럽게 원치 않는 싸움에 휘말리게 된 소녀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마음을 나누게 된 친구들이 황제에게 붙잡히자 그들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납니다.

모험 속에서 작가는 어른이 되어 잃어버린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더이상 단것이나 무도회 따위는 지겨워진 사람들, 아름다운 색깔을 지녔지만 갇혀지내면 본래의 색을 잃게 되는 베르메유들, 같이 있으면 더 끔찍해지는 사람들이지만 위기를 뚫고 나갈 때는 하나가 되는 가족들...어린이들에게는 상상이 가득한 모험으로 어른들에게는 잃어버린 것들에 대한 추억을 들려주는 우화처럼 다가올 책을 소개해봅니다.



베르메유의 숲
베르메유의 숲
까미유 주르디 글 | 윤민정 역
바둑이하우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수연 (어린이 MD)

누군가를 웃길 때가 가장 행복하다. 세상에서 초콜렛이 가장 맛있는 1인.

베르메유의 숲

<까미유 주르디> 글/<윤민정> 역22,500원(10% + 5%)

날씨는 훌륭하고 장소는 멋지지만 새 가족과의 소풍은 지루하기만 했다. 그래서 조는 근처 숲을 거닐기로 한다. 그녀는 행복한 동물들과 핑크빛으로 가득 찬 매혹적인 세계로 우연히 들어서게 된다. 그곳에서는 독재자 고양이 황제의 생일 파티가 열리고 있었다. 독창적인 스토리텔러인 Camille Jourdy는 생동감으로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인류를 구할 미래의 식량

지속가능한 발전은 먹거리를 빼놓고는 논할 수 없다. 과학 기술은 식량 위기를 대비하고 있다. 이 책은 세계 각지에서 미래의 음식을 찾기 위한 실험을 소개한다. 탄소를 줄일 수 있는 배양육, 도시 농업, 가뭄을 견디는 식물 등 음식 혁명은 조용히 진행 중이다.

추억의 순정 만화 〈세일러 문〉 완전판

‘정의의 이름으로 널 용서하지 않겠다’ 대사로 소년소녀들을 두근거리게 했던 세일러 문이 완전판으로 첫 출간 되었다. 소녀가 정의의 전사로 변신해 사명을 다하는 모습이 완벽히 재현되었다. 깔끔한 화질은 물론, 잡지 시절의 컬러를 살려내 팬들에게 더욱 선명한 추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우리가 사랑한 여성들의 이야기

소설가 김초엽, 밴드 새소년의 황소윤, 문명특급의 재재, 영화감독 이길보라, 작가 이슬아 등 각기 다른 직업과 매력을 가진 90년대생 10명의 인터뷰집. 우리가 지금 이들을 아낌없이 사랑하고 지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랑하는 것을 더 사랑하며 내일로 나아가는 당당한 여성들의 목소리.

최초 공개, 도티는 왜 유튜브를 시작했을까?

1세대 유튜버이자 국내 최고 MCN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공동 창업자 도티의 첫 책. 사실 그에게 유튜브는 방송국 취업을 위한 한 줄 이력에 불과했다. '돌이켜보니 플랜B는 차선책이 아닌 새로운 가능성이자 다양성이었다.' 도티이자 인간 나희선의 솔직한 성공 이야기. 그의 다음 플랜B는 무엇일까?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