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 5인 5색 캐릭터 프로필 공개!

오는 11월 4일(수) 오후 2시, 1차 프리뷰 티켓오픈 (2020.11.03)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매주 화요일 오전, 금요일 오후. 음악을 통해 영혼을 어루만지는 아주 특별한 수업이 시작된다! (2020.11.03)

(왼쪽부터) ‘요제프 마쉬칸’ 역 남경읍, 남명렬 (사진제공=나인스토리)

오는 12월 개막하는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 (Old Wicked Songs)>이 이번주 4일(수) 1차 프리뷰 티켓오픈을 앞두고 서정적인 분위기의 캐릭터 프로필을 공개했다. 140분동안 2인극의 정수를 보여주는 작품인만큼 이번 프로필은 두 캐릭터의 진한 감정선에 집중, 작품의 서사를 깊이 있고 다채롭게 담아내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프로필은 서로 상반된 성격의 두 캐릭터, 괴짜 교수 ‘요제프 마쉬칸’과 천재 피아니스트 ‘스티븐 호프만’ 역으로 분한 배우들의 5인 5색 개성을 고스란히 담아내 더욱 눈길을 끈다. 여기에 창밖의 녹음과 환한 햇살, 커튼 살랑이는 바람까지 작품 배경인 봄의 계절감이 가득 담겨 실제 ‘마쉬칸’ 교수의 스튜디오를 엿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동그란 안경과 니트 조끼, 보타이로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한 남경읍과 남명렬은 어딘가 쓸쓸한 눈빛으로 피아노 너머를 응시, 평소 유쾌하고 익살스러운 성격이지만 그 이면에 가슴 아픈 과거를 감추고 살아가는 ‘마쉬칸’ 캐릭터에 입체감을 더했다.


(왼쪽부터) ‘스티븐 호프만’ 역 이재균, 정휘, 최우혁 (사진제공=나인스토리)

잘 다려진 슈트에 단정한 헤어스타일로 다소 보수적인 느낌을 낸 이재균과 정휘, 최우혁은 음악에 대한 열정을 잃고 슬럼프에 빠진 천재 피아니스트 ‘스티븐’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비엔나에서 뜻밖에 성악 수업을 받게 된 그가 ‘마쉬칸’의 수업을 통해 어떻게 변화하게 될 지 기대된다. 

한편 이번에 추가로 공개된 2차 포스터는 슈만의 연가곡 ‘시인의 사랑 (Dichterliebe Op.48)’ 제 12곡의 악보 일부를 차용, 오선지와 홀로코스트 철책선 이미지를 연결해 작품의 스토리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 포스터 (사진제공=나인스토리)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은 1986년 오스트리아 비엔나를 배경으로 슬럼프에 빠진 천재 피아니스트 ‘스티븐 호프만’과 괴짜 교수 ‘요제프 마쉬칸’의 만남을 그린 2인극이다. 살아온 배경도 예술적 성향도 전혀 다른 두 사람이 함께 음악을 하면서 서로의 아픔을 위로하고, 세대를 초월한 우정을 쌓아가는 과정이 섬세하게 표현된 수작이다. 미국에서 초연한 이 작품은 1996년 퓰리처상 드라마부문 최종 후보로 오른 데 이어 LA 드라마 로그 어워드, 뉴욕 드라마 리그 어워드, 오티스 건지 최고 연극상을 연달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서정적인 캐릭터 프로필 공개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은 12월 8일(화)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개막하며, 이번주 4일(수) 오후 2시에 인터파크티켓과 예스24를 통해 1차 프리뷰 티켓오픈을 진행한다. 12/8(화)~12/13(일) 프리뷰 기간 내 관람 시 ‘프리뷰 특가’ 35,000원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문의 나인스토리 02-3672-0900 / 예매 인터파크 1544-1555, 예스24 1544-6399)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 공연 개요


공 연 명

음악극 <올드 위키드 송 Old Wicked Songs>

공 연 장

예스24스테이지 3관  (서울 종로구 대학로 12길 21)

공연기간

2020년 12월 8일 (화) ~ 2021년 2월 14일 (일)

공연시간

평일 화 - 금 오후 8시 / 토, 일 및 공휴일 오후 2시, 6시

티켓가격

전석 55,000원

관람등급

14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40분 (인터미션 15분 포함)

작가

Jon Marans (존 마란스)

연출

우진하

출     연

남경읍, 남명렬, 이재균, 정휘, 최우혁

예 매 처

인터파크티켓 / 예스24

제     작

㈜나인스토리, ㈜파크컴퍼니

홍보마케팅

㈜나인스토리 02-3672-0900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