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cm 인물 교양 수업] 어제보다 지적인 나를 만드는 재미있는 교양 입문서

『1cm 인물 교양 수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구독자 18만 명, 총 조회수 2500만 회, 교양 유튜브 ‘앤드류의 5분 대백과사전’의 첫 책 가볍고 편하게, 방대한 역사 지식이 매일 1cm씩 쌓인다! (2020.10.29)


하루 5분 소박한 지식을 전하는 교양 채널 ‘앤드류의 5분 대백과사전’이 책으로 출간되었다. 5분 대백과사전이라는 채널명처럼 인물, 언어, 경제, 심리학, 정치, 예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명쾌하게 소개하면서 1년 만에 1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그중 ‘인물편’의 반응이 뜨거웠다는 것에 점에 주목해 이 책을 집필했다. 역사를 공부하다 포기해버린 사람들은 사건이 발생한 연도나 딱딱한 재미없는 사실들을 외우다가 지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어렸을 때 ‘위인전’을 읽으며 재미를 느꼈던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인물의 삶 속에 자연스레 녹아 있는 역사적 사건들이 다르게 다가왔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전형적인 위인전 스타일의 글보다는 조금 독특한 방식으로 각 인물들에게 접근했다. 이 책에 소개된 인물들을 모두 ‘위인’이라 칭할 수 없지만,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역사의 한 페이지에 남은 사람들이므로 자유로운 방식으로, 새로운 시각에서, 흥미로운 사실들을 뽑아 구성했다. 일상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지식을 원하는가? 어제보다 지적인 나를 원하는가? 교양은 쌓고 싶지만 긴 글을 읽는 것은 부담되는가? 재미와 교양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완벽하게 잡을 수 있는 단 한 권의 책. 아리스토텔레스부터 한나 아렌트, 알프레드 히치콕, 파블로 에스코바르까지, 읽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1cm 인물 교양 수업
1cm 인물 교양 수업
앤드류의 5분 대백과사전 저
나무의철학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1cm 인물 교양 수업

<앤드류의 5분 대백과사전> 저14,400원(10% + 5%)

구독자 18만 명, 총 조회수 2500만 회 교양 유튜브 ‘앤드류의 5분 대백과사전’의 첫 책 가볍고 편하게, 방대한 역사 지식이 매일 1cm씩 쌓인다! 하루 5분 소박한 지식을 전하는 교양 채널 ‘앤드류의 5분 대백과사전’이 책으로 출간되었다. 5분 대백과사전이라는 채널명처럼 인물, 언어, 경제, 심..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그럼에도 인간은 선하다

전쟁, 범죄, 불평등, 동물 학대 등 오늘도 뉴스는 불편한 소식으로 가득하다. 인간 본성은 악할까? 네덜란드의 대표 언론인 뤼트허르 브레흐만은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밀그램의 복종 실험, 스탠퍼드 교도소 실험 등 기존 연구의 허점을 밝히고 인간의 선함을 입증했다.

일상을 살아가며 우주를 사랑하는 법

천문학자에게 천문학이란 어떤 의미일까. 우주의 비밀을 찾아 헤매는 천문학자도 현실은 연구실 안에서 데이터와 씨름하느라 바쁘다. 두 아이의 엄마이자 비정규직 행성과학자로 일상을 살아가며 우주를 사랑하는 천문학자 심채경의 첫 에세이.

가지각색 고민에 대한 요시타케 신스케의 대답

아기부터 어른까지 인생은 수많은 고민들의 연속입니다. 요시타케 신스케는 사람들이 품고 있는 고민들에 유쾌한 해법을 제시합니다. 지쳐서 그런건지 자기 상태를 모를 때는 지친 셈 치고, 아무도 날 봐주지 않으면 큰 소리로 울어보라는 천진한 답변이 유머러스한 그림과 어우러져 깊게 다가옵니다.

생활과 가까운 언어로 전하는 공감과 위로

박솔뫼식 감각으로 선보이는 공감과 위로의 이야기. 작품의 인물들은 눈에 보이거나 만져지지 않지만 우리가 선택하지 않은 어떤 삶에는 존재하거나 존재했을 수도 있는 또 다른 삶을, 가능성을 그린다. 한번쯤 떠올려보았을 생각과 상상이 활자가 되어 펼쳐지는, 낯설고도 친근한 세계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