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미래를 생각하는 굿즈

예스24 굿즈 이야기 (5)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코로나 대응 굿즈로 손 소독제와 KF94 마스크 방역 키트를 출시했다. 모두가 굿즈를 사용하면서 함께 잘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 (2020.10.23)

방역굿즈


사은품을 만들다 보면 3개월가량은 시간이 더 빨리 가는 느낌인데, 10월인 현재에 1월 굿즈를 만들고 있어서 벌써 2021년이 온 것만 같다. 이 문장을 쓰면서도 시간의 속도가 느껴져서 참 무섭다. 올해를 돌아보면 ‘코로나19’와 지독히도 길었던 장마가 떠오른다. 이런 상황 속에서 환경오염은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실’로 다가왔고, 이렇게 된 건 지구가 힘들어서 인간을 내쫓기 위함이라는 무시무시한 얘기를 듣기도 했다. 재난 속 사람들의 움직임이 멈추자, 지구가 정화되는 현상이 목격되기도 하면서 더욱더 각성의 목소리는 커지고 있다. 

나도 분리수거를 할 때마다 인간이(혹은 내가) 이렇게 많은 쓰레기를 만들어낸다는 것이 씁쓸한 요즘인데, 예스24의 친환경 배송상자나 배달업체의 포장 등이 ‘생분해 재질’로 만들어졌다는 문구를 보면 반갑기까지 하다. 이러한 고민을 바탕으로 ‘품목’이나 ‘재질’을 개발하고 출시했다.

코로나 대응 굿즈로 손 소독제와 KF94 마스크 방역 키트를 출시했다. 방역 키트 대부분은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들이기에 사용상 주의사항을 잘 담기 위해 노력했다. (받으신 분이라면 패키지 뒷면을 꼼꼼히 살펴봐 주세요!) 그리고 또 다른 얼굴로 자리 잡은 마스크 덕에 관련 액세서리인 마스크 줄, 마스크를 걸 수 있는 자석 걸이도 함께 출시해볼 수 있었다. 필요에 의해서 만들었지만 씁쓸하기도 했다. 모두가 굿즈를 사용하면서 함께 잘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 


다회용제품


환경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빨대 소비를 줄이자는 사회적 요구가 끊임없이 제기되면서, 종이 빨대/생분해 빨대/실리콘 빨대 등이 등장하고 있다. 우리 사은품파트도 역시 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빨대와 세척 솔이 포함된 콜드컵SET를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장 볼 때의 비닐 소비를 줄였으면 하는 마음에서 마트 장바구니에 쏙 들어가는 보냉백을 만들기도 했고, 연말에는 환경을 생각한 착한 캘린더/다이어리가 등장할 예정이다.

당장의 현실을 단기간에 개선하기는 힘들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느려도 꾸준히 사회를 생각하면서 생활하고 또 상생할 수 있기를 바라본다.


굿즈 보러 가기
방역키트
다회용품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지연(예스24 굿즈MD)

좋아하는 것에는 아끼지 않습니다.

오늘의 책

히가시노 게이고 〈블랙 쇼맨〉 시리즈의 시작

조용한 고향 마을, 아버지가 살해당했다.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은 아버지와, 10년 만에 나타난 삼촌, 용의선상에 오른 동창들까지, 모이지 말아야 할 자리에서 시작된 기이한 복수극이 펼쳐진다! 코로나 이후의 현실을 생생하게 담아낸, 히가시노 게이고의 새로운 미스터리.

10년 간 수익률 4200%, 그의 솔루션

짐 로저스는 닷컴 버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등 주요 경제 위기를 예견한 전설의 투자자다. 그는 지난 글로벌 금융 위기를 넘어서는 대규모 경제 불황을 경고한 바 있다. 경기 침체 징조를 바라보는 그의 시각은 생존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기회의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향해 있다.

우리가 잠든 사이, 세상엔 무슨 일이 일어날까?

나는 밤이면 아늑한 이불 속으로 쏙 들어가는게 참 좋아요. 그런데 우리가 잠든 사이에 세계도 우리와 함께 잠들어 있을까요? 우리가 잠든 사이, 밤 새워 바쁘게 일하는 사람들과 동물들이 채워주는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통해, 함께 사는 삶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그림책.

만화로 읽는 『사피엔스』

『사피엔스』는 영장류의 한 종이었던 호모 사피엔스가 최상위 포식자가 되기까지 역사를 다룬다. 인류학, 뇌과학, 종교학, 역사 등 여러 학문을 넘나들며 논의를 전개하여 이해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이제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Vol.1』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