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미래를 생각하는 굿즈

예스24 굿즈 이야기 (5)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코로나 대응 굿즈로 손 소독제와 KF94 마스크 방역 키트를 출시했다. 모두가 굿즈를 사용하면서 함께 잘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 (2020.10.23)

방역굿즈


사은품을 만들다 보면 3개월가량은 시간이 더 빨리 가는 느낌인데, 10월인 현재에 1월 굿즈를 만들고 있어서 벌써 2021년이 온 것만 같다. 이 문장을 쓰면서도 시간의 속도가 느껴져서 참 무섭다. 올해를 돌아보면 ‘코로나19’와 지독히도 길었던 장마가 떠오른다. 이런 상황 속에서 환경오염은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실’로 다가왔고, 이렇게 된 건 지구가 힘들어서 인간을 내쫓기 위함이라는 무시무시한 얘기를 듣기도 했다. 재난 속 사람들의 움직임이 멈추자, 지구가 정화되는 현상이 목격되기도 하면서 더욱더 각성의 목소리는 커지고 있다. 

나도 분리수거를 할 때마다 인간이(혹은 내가) 이렇게 많은 쓰레기를 만들어낸다는 것이 씁쓸한 요즘인데, 예스24의 친환경 배송상자나 배달업체의 포장 등이 ‘생분해 재질’로 만들어졌다는 문구를 보면 반갑기까지 하다. 이러한 고민을 바탕으로 ‘품목’이나 ‘재질’을 개발하고 출시했다.

코로나 대응 굿즈로 손 소독제와 KF94 마스크 방역 키트를 출시했다. 방역 키트 대부분은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들이기에 사용상 주의사항을 잘 담기 위해 노력했다. (받으신 분이라면 패키지 뒷면을 꼼꼼히 살펴봐 주세요!) 그리고 또 다른 얼굴로 자리 잡은 마스크 덕에 관련 액세서리인 마스크 줄, 마스크를 걸 수 있는 자석 걸이도 함께 출시해볼 수 있었다. 필요에 의해서 만들었지만 씁쓸하기도 했다. 모두가 굿즈를 사용하면서 함께 잘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 


다회용제품


환경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빨대 소비를 줄이자는 사회적 요구가 끊임없이 제기되면서, 종이 빨대/생분해 빨대/실리콘 빨대 등이 등장하고 있다. 우리 사은품파트도 역시 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빨대와 세척 솔이 포함된 콜드컵SET를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장 볼 때의 비닐 소비를 줄였으면 하는 마음에서 마트 장바구니에 쏙 들어가는 보냉백을 만들기도 했고, 연말에는 환경을 생각한 착한 캘린더/다이어리가 등장할 예정이다.

당장의 현실을 단기간에 개선하기는 힘들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느려도 꾸준히 사회를 생각하면서 생활하고 또 상생할 수 있기를 바라본다.


굿즈 보러 가기
방역키트
다회용품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지연(예스24 굿즈MD)

좋아하는 것에는 아끼지 않습니다.

오늘의 책

오늘의 우리를 증언하는 소설들

한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단단하게 쌓아 올린 여섯 개의 세계를 만난다. 이번 작품집에는 편혜영 작가의 대상작 「포도밭 묘지」를 비롯해, 김연수, 김애란, 정한아, 문지혁, 백수린 작가의 수상작을 실었다. 훗날 무엇보다 선명하게 오늘의 우리를 증언하게 될 소설들이다.

소설가 이기호의 연작 짧은 소설집

『눈감지 마라』에서 작가는 돈은 없고 빚은 많은, 갓 대학을 졸업한 두 청년의 삶을 조명한다. ‘눈감지 마라’ 하는 제목 아래에 모인 소설은 눈감고 싶은 현실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작품 곳곳 이기호식 유머가 살아나는 순간 이야기는 생동하고, 피어나는 웃음은 외려 쓰다.

목소리를 내는 작은 용기

올해 1학년이 된 소담이는 학교에만 가면 수업시간은 물론, 친구들 앞에서조차 도통 목소리가 나오질 않습니다. 친구들의 시선에 온몸이 따끔따끔, 가슴은 쿵쾅쿵쾅.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법한 이야기로, 목소리 작은 전국의 소담이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합니다.

인생 내공이 담긴 책

MBC 공채 개그맨에서 '골목 장사의 고수'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고명환 저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죽음의 문턱에서 시작한 '책 읽기'를 계기로 시작된 독서 습관과 독서를 통해 깨달은 생각, 장사 이야기 등 오랜 기간 꾸준히 실천해온 성공 노하우를 진솔하게 들려준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