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문화역서울284, 한글날 맞아 한글의 가치 조명 위한 기획전 진행

한글날 기획전 도서 구매 시 한글날 낱말카드와 한글날 기념 머그컵 증정 / 순우리말 및 맞춤법 관련 퀴즈를 풀고 한글 실력 확인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 예스24 홈페이지에서는 한글날 기념 예스24 웰컴 로고플레이 한달 간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와 서울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 문화역서울284(구 서울역사)가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해 조선말 큰사전의 역사를 소개하고, 한글과 관련된 사전 및 도서를 추천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2020.10.07)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고유의 글자인 한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높이고, 일제의 억압 속에서도 우리말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산물인 조선말 큰사전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조선말 큰사전은 75년 전 옛 서울역 뒤 운송창고에서 발견된 원고로 1957년 출간한 사전이다. 예스24는 기획전에서 소개된 도서를 1권 이상 구매 시에는 우리말 바로 쓰기 소책자를, 해당 도서를 포함해 국내도서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머그컵을 증정한다. 10월 14일부터는 기획전 도서 포함 국내도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조선말 큰사전’에서 추출한 한글 낱말 카드도 증정한다.

또한, 예스24는 문화역서울284와 유튜브 채널 ‘공백의 책단장’을 운영하는 인기 북 크리에이터 공백과 함께 한글날에 읽기 좋은 추천 도서를 소개한다. 해당 영상은 10월 9일 예스TV와 문화역서울284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고객들이 한글날을 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나랏말 겨루기 한마당’ 이벤트도 준비했다. 순우리말 및 맞춤법과 관련된 퀴즈 맞추기에 참여할 경우, 본인의 한글 실력 수준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천원 상품권도 얻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예스24는 이름을 우리말로 풀어 댓글로 자랑하는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양갱 종합선물세트와 빽다방 단호박 식혜를 선물한다. 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예스24 조선영 도서1팀장은 “한글날을 맞아 문화역서울284와 함께 우리말의 역사성과 현실성을 반영한 조선말 큰사전을 조명하고, 한글이 가진 독창성과 우수성을 알리고자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예스24는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의 가치를 조명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한글날을 기념해 제작된 예스24 웰컴 로고플레이를 10월 9일 하루동안 선보인다. 한글날 기획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예스24 웰컴 로고플레이는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X 문화역서울284 기획전 페이지

http://www.yes24.com/campaign/01_book/yesPresent/yesPresent.aspx?EventNo=191849&CategoryNumber=001

*나랏말 겨루기 한마당’ 이벤트 페이지

http://www.yes24.com/Campaign/00_Corp/2020/0904Korean.aspx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온전한 ‘나’를 찾아가는 이야기

『내가 되는 꿈』은 어른이 된 주인공이 과거와 마주하며 온전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지난 괴로움까지 빼곡히 꺼내어 깨끗이 씻어내 바로 보는 일, 그 가운데서 떠오르는 보편적인 삶의 순간, 생각과 감정이 어느 것 하나 누락 없이 작가의 주저하지 않는 문장들 속에 생생하게 살아있다.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가 직접 쓴 유일한 책

전 세계 부호 1위이자 아마존 CEO인 제프 베조스. 이제 그는 아마존 CEO 타이틀을 뒤로 하고 자신이 평생 꿈꿔왔던 우주 개척을 다음 목표로 삼고 있다. 남다른 인생 행보를 걸어온 베조스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을 움직이는 힘'을 2개의 키워드로 설명한다. 바로 '발명'과 '방황'이다.

김혼비 박태하, K-축제 탐험기

김혼비, 박태하 작가가 대한민국 지역 축제 열 두 곳을 찾아간다. 충남 예산 의좋은형제축제, 경남 산청 지리산산청곶감축제 등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지역 축제에서 발견한 ‘K스러움’은 이상하면서도 재미있고 뭉클하다. 두 작가의 입담이 살아있는 문장만으로도 충분히 즐겁다.

일본이라는 문제적 나라 이해하기

친절한 국민과 우경화하는 정부, 엄숙한 가부장제와 희한한 성문화, 천황제 등 일본은 외국인이 보기에 쉽게 이해하기 힘든 모습이 공존한다. 일본에서 40년 넘게 살아온 태가트 머피가 쓴 『일본의 굴레』는 이러한 일본의 모습을 냉철하게 분석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