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영어 학습 책을 샀다

캔디의 책 구매일지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책을 보는 것보다 사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2020.09.29)

책 사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주제에 꽂히면 인터넷서점에서 그 주제를 키워드로 입력하여 검색을 해본다. 검색결과로 나온 책들을 하나 하나 클릭하여 구경하고 그 중 몇 권을 카트에 담는다. 그리고 결제를 한다. 구매 완료. 그러면 신기하게도 그 주제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욕구가 어느 정도 해소가 된다. 약간의 포만감도 느낀다. 시간을 들여 뭔가를 찾아보고 돈을 내서 그런 걸까? 어쨌든 덕분에 우리집에는 책이 여기저기 넘쳐난다. 책상 위는 당연하고 침대 머리 맡, 침대 아래, 마루 여기 저기. 단, 이미 어느 정도 해갈이 되어 이렇게 쌓아 두기만 하고 읽지는 않는다.(그래도 목차와 서문 그리고 첫번째 장 정도는 읽는다.) 

예전에는 책장에 꽂혀있는 책을 가리키며 누가 ‘이 책 다 읽었어요?’라고 물어볼 때 ‘아니요’라고 답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부끄러움을 느꼈다. 심지어 딸아이가 물어볼 때도. 지금은 책 읽는 것보다는 사는 걸 ‘더’ 좋아하는 나의 성정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또 '표지 독서'라는 말을 표정훈 작가가 채널예스 인터뷰 통해 얘기한 적 있었는데, 그 말에 심히 공감한다.

이번 주엔 『빨간 머리 앤』을 샀다. 영어 학습 책이다. ‘두근두근 확장 영어’ 시리즈의 첫번째 책이다. 영어 공부를 해야한다는 마음은 이상하게 사그라들지 않는다. 이 책은 왠지 영어에 대한 끈을 완전히 놓지 않도록 붙잡아줄 동아줄 같았다. 책의 구성은 이렇다. 왼쪽 페이지에는 한국어 문장이 있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왼쪽 페이지의 한국어 문장을 영작한 영어 문장이 있다. 그 영어 문장에는 빈칸이 있고 그 빈칸을 채워가며 영어 공부를 하게 하는 책이다. 그리고 페이지를 넘길수록 문장 길이가 점점 길어진다.   




<왼쪽 페이지> 매슈와 마릴라는 사는 남매였다. 

<오른쪽 페이지> Matthew and Marilla were _____________

<왼쪽 페이지> 매슈와 마릴라는 농사를 지으며 사는 남매였다. 

<오른쪽 페이지> Matthew and Marilla were brother and sister _____________


지금까지 샀던 영어 학습책들을 떠올려본다. 『영어 낭독 훈련 실천 다이어리』,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많이도 사긴 했다. 1년에 한 권은 꼭 사는 것 같다. 솔직히 나만 그런 것 같지는 않다. 꼭 영어학습서를 전문적으로 내는 출판사가 아니더라도 일반 단행본 출판사에서 『빨간 머리 앤』처럼 형식을 새롭게 하거나 『걸어 다니는 어원 사전』처럼 읽기의 재미를 얹히거나 하는 등 새로운 기획으로 영어 관련서를 출간한다. 1999년도에 출간된 정찬용의 『영어 공부 절대로 하지 마라』나 김민식 피디의 『영어책 한 권 외워 봤니?』 같은 책이 종합 베스트 1위에 오를 만큼  영어 학습에 대한 한국인의 니즈가 잠재되어 있다는 것을 출판 기획자들은 아는 거다.

사실 『빨간 머리 앤』은 지인이 만든 출판사의 첫 책이다. 출판사의 이름은 ‘멀리깊이’. 원래 우정구매라는 이름으로 지인의 첫 책은 구매하는 다정한 문화가 출판계에는 있다. ‘멀리깊이’의 책은 어떤 내용의 책이라도 우정구매할 의향이 있었는데, 이렇게 1년에 한 권씩은 구매하는 영어학습서로 우정구매할 수 있게 되어 왠지 돈을 번 느낌이다. 



빨간 머리 앤 Anne of Green Gables
빨간 머리 앤 Anne of Green Gables
루시 모드 몽고메리 원저 | 선진호 편저
멀리깊이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김정희

독서교육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