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IT/모바일 MD 김은진 추천] 모두 내것으로 만들고 싶은 IT 필수 지식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개발, 디자인이 어렵다고 이제 와서 다시 컴퓨터공학을 전공할 수도 없는 일. 그런 비전공자를 위한 가뭄 속 단비같은 IT 지식을 쉽게 설명해주는 책이 출간되었다. (2020.09.25)

언스플래쉬


오늘도 스마트폰 알람으로 눈을 뜬다. 출근길에 마주친 사람들은 제각각 스마트폰을 붙잡고 각자 관심사들을 들여다보고 있다. 포털로 뉴스를 읽고 어제 못 본 예능도 보고 가끔은 전자책을 보는 이들도 있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보는 화면들도 정말이지 가지각색이다.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 속 깊숙이 들어와 거의 모든 일상을 대체하고 있다. 그래서일까 어느새 우리가 매일 처리해야 할 업무에서도 스마트폰과 그와 관련된 IT 기술이 많은 영역을 차지하게 되었다.

온라인 서점 MD인 나에게도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거나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는 업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일이다. 여러 번 경험이 쌓였음에도 개발이 관련된 업무는 늘 새로움의 연속이다. 컴퓨터공학과를 나오지도 않았고 개발 언어를 배워본 적이 없다 보니 생각한 대로 구현이 가능할지 공수가 얼마나 들지 대략적으로 감을 잡기가 어렵다. 때로는 간단해 보였던 요청사항이 세월아 네월아 할 때도 있고, 복잡해 보였던 일이 쉽고 간단하게 해결된 경험도 있다.



개발, 디자인이 어렵다고 이제 와서 다시 컴퓨터공학을 전공할 수도 없는 일. 그런 비전공자를 위한 가뭄 속 단비같은 IT 지식을 쉽게 설명해주는 책이 출간되었다. 제목 그대로 비전공자들이 개발 언어를 배우지 않고도 개발자, 디자이너와 협업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IT 필수 지식만을 쏙쏙 뽑아 한데 모은 책이다. 경영학을 전공한 저자는 대학교 졸업 후 IT 기획을 위해 프로그래밍 언어 부터 새로 배웠는데 결국 비전공자들이 IT 업무를 위해 꼭 개발을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어차피 개발은 개발자의 영역이고 비개발자는 전체적인 IT의 큰 그림을 보고 그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으면 된다는 것이다. 이후 저자는 비전공자들을 위한 IT교육에 매진했고 그 간의 수업 자료를 이 책에 총 망라했다.

이 책에서는 컴퓨터와 각 프로그래밍 언어가 무엇인지 그리고 네트워크, 클라이언트, 서버, API, 웹, 앱, 데이터 등이 어떻게 유기적으로 관계가 이어져 있는지 전체적인 큰 그림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지만 그럼에도 충분한 깊이의 지식을 제공한다. 딱딱하지 않고 그림과 곁들여 쉽게 설명 되어 있어서 단숨에 완독이 가능하다. 좀 더 깊이 있는 완벽한 이해를 위해서는 두 번 이상 읽거나 저자의 온라인 클래스를 들어보는 것도 방법이 될 것이다. 그 간 IT 업무에 대해 답답함을 느꼈다면 이 책 한권으로 꿀팁들을 배워보자! 그 간의 해소하지 못했던 갈증을 풀고 스마트한 일잘러가 되기 위한 발판이 되어 줄 것이다.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최원영 저
티더블유아이지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최원영> 저15,120원(10% + 5%)

우리는 매일 스마트폰으로 메시지를 보내고, 컴퓨터로 일을 한다. 또 음식점에서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가상현실에서 게임을 즐긴다. IT는 더 이상 전문가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의 삶 곳곳을 IT가 점령하고 있고, 그 속도는 계속해서 빨라지고 있다. 이제 IT를 모르고선 세상을 이해하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다.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