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경제경영 MD 박정윤] 넷플릭스 & 내가 예민한 게 아니라 네가 너무한 거야

『규칙 없음』 『내가 예민한 게 아니라 네가 너무한 거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살다 보면 가까운 사람에게서 이런 말을 들을 때가 있습니다. "다 너를 생각해서 하는 말이니까 기분 나쁘게 듣지 마. 솔직히..." 그건 정말 나를 위한 말이었을까요? 돌이켜보면 기분 나쁘게 듣지 말라는 전제부터 이미 마음의 상처만 남은 이야기가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2020.09.09)

언스플래쉬

2020년, 올 한해도 얼마 남지 않은 이 때, 경제경영과 자기계발 분야에서는 반갑고 뜨거운 책들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어떤 책들이 출간 되었는지 소개합니다. 


1. 『규칙 없음』 (리드 헤이스팅스, 에린 마이어 저/이경남 역 | 알에이치코리아(RHK))



넷플릭스 CEO 리드 헤이스팅스의 첫 책,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넷플릭스의 경영 전략을 담은 책 『규칙 없음』 입니다. 출간(9/9수 출간) 전 진행한 예약판매 동안 이미 베스트 순위에 오를 정도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제2의 넷플릭스를 꿈꾸는 기업의 경영자들은 물론 넷플릭스를 구독하는 많은 사람들의(전세계 구독자수 약 2억명으로 코로나19 이후 더욱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기대가 반영된 것이겠죠? 대부분의 성공한 기업들이 그렇듯 넷플릭스 역시 어느 날 갑자기 우리 앞에 이렇게 멋지게 등장한 것은 아닙니다. 1997년 설립 당시에는 우편으로 DVD 대여 서비스를 하는 회사였죠. 지금의 넷플릭스를 만든 건 도서명에 답이 있습니다. 모든 직장인들이 꿈꾸는 회사가 아닌가 싶은데요. 출근 시간 없음, 근무 시간 없음, 휴가 규정 없음, 보고 체계 없음! 원제가 바로 『NO RULES RULES』 ‘규칙 없음’ 에 넷플릭스의 경영 전략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직원들을 최고의 인재라 믿으며, 그들을 통제하는 대신 자유와 책임을 주었기에 넷플릭스는 가장 빠르고 성공적으로 변화에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기업을 자유와 책임의 문화로 바꾸고, 그 문화를 강화시킨 구체적인 방법과 각 단계를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놓칠 수 없는 정보! 지금 YES24에서 『규칙 없음』 을 구매하면 넷플릭스 볼 때 필수품, NETFLIX 로고가 인쇄된 비어글라스를 드립니다. (한정수량, 소진시 이벤트 종료)


*이벤트 바로가기

 //www.yes24.com/campaign/01_book/yesPresent/yesPresent.aspx?  EventNo=190327



2. 『내가 예민한 게 아니라 네가 너무한 거야』 (유은정 저 | 성안당)



베스트셀러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지 위해 홀로 애쓰는 사람들에게 나를 사랑하는 법에 대해 알려주었던 유은정 저자가 4년 만의 신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책 역시 보자마자 너-무 공감이 되었는데요. 『내가 예민한 게 아니라 네가 너무한 거야』 살다 보면 가까운 사람에게서 이런 말을 들을 때가 있습니다. "다 너를 생각해서 하는 말이니까 기분 나쁘게 듣지 마. 솔직히..." 그건 정말 나를 위한 말이었을까요? 돌이켜보면 기분 나쁘게 듣지 말라는 전제부터 이미 마음의 상처만 남은 이야기가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자는 그런 말을 하는 사람들의 속내를 이렇게 해석합니다. ‘너까지 행복하면 내가 속상하잖아, 너는 나보다 불행해야 해!’ 모든 사람에게 사랑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곁에는 늘 나를 갉아먹는 감정 착취자들이 어김없이 존재합니다. 그런 사람들로부터 나를 지키고, 현명한 개인주의자가 되기 위해 이제 우리는 관계에 있어 단호할 필요가 있습니다. 책 표지에 있는 문장인데요, 누군가에게 속 시원히 해주고 싶은 이 말 공유합니다. ‘다른 사람의 인생을 밑천으로 도박을 하려면 자신의 인생도 함께 걸어야 한다. 그것이 관계 등가교환의 법칙이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정윤 (도서MD)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