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찰개혁과 사회갈등에 대한 기록 『검찰개혁과 촛불시민』 1위

<집계기간 8월 13일 ~ 8월 19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더 해빙』, 『부의 대이동』, 『바젤3 모멘트』 등 투자/재테크 관련 도서 열풍 지속돼, 전자책 분야에서는 스노우폭스 그룹 김승호 회장의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 1위를 했다. (2020. 08. 20)


예스24 8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검찰개혁을 둘러싼 우리 사회의 갈등에 대한 기록 『검찰개혁과 촛불시민』이 1위에 등극했다. 가수이자 프로듀서이면서 JYP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사업가인 박진영의 인생을 담은 에세이 『무엇을 위해 살죠?』가 새롭게 2위에 올랐다.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 여자 주인공이 쓴 동화책의 실사판 시리즈 중 하나인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는 전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해 3위를 기록했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과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10만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이 각각 두 계단씩 상승해 4위와 5위로 나타났다.

책을 통해 투자와 재테크 방법을 학습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이 여덟 계단 하락해 10위에 안착했으며,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세 계단 내린 11위다.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 출연자 오건영 작가의 투자 인사이트를 담은 『부의 대이동』은 네 계단 하락한 13위, 경제전문가인 저자 박홍기가 기업, 금융, 부동산을 총체적 시각에서 다루는 경제전망서 『바젤3 모멘트』가 예약판매와 동시에 14위로 나타났다.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네 계단 내린 19위다.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종영에도 드라마에 나온 동화 시리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잊고 싶은 과거의 나쁜 기억을 지우기 위해 마녀를 찾아가 영혼을 거래하는 소년의 이야기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과 너무 오랫동안 묶여 있어 목줄 끊는 법을 잊어버린 개의 이야기 『봄날의 개』는 각각 16위와 18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자녀교육 학습 전문가인 인생 멘토 임작가의 엄마표 완전학습법을 담은 『완전학습 바이블』이 출간과 동시에 6위에 올랐으며, 아이들에게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6』은 7위를 차지했다. 작가 허지웅이 악성림프종 투병 후 인생에 대해 기록한 신작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은 여섯 계단 상승한 8위,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 TV’의 스타 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는 다섯 계단 하락한 9위다. 과학자 정재승 교수의 지식교양 과학동화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4』가 새로운 12위,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는 세 계단 내린 15위로 나타났다.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의 의학 및 운동 전문가 그룹이 만든 건강서 『피지컬갤러리의 하루 5분 내 몸 관리법』은 예약판매와 동시에 17위에 올랐고,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는 세 계단 내린 20위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스노우폭스 그룹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작가 허지웅이 힘겨운 현실에 시름하는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조언과 따뜻한 위로를 담은 『살고 싶다는 농담』이 2위를 차지했다.


예스24 8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상품명
1

검찰개혁과 촛불시민

2
무엇을 위해 살죠?

3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

4

돈의 속성

5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6

완전학습 바이블

7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6

8
살고 싶다는 농담

9

김미경의 리부트

10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1

더 해빙 The Having

12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4

13
부의 대이동

14

바젤3 모멘트

15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16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

17

피지컬갤러리의 하루 5분 내 몸 관리법

18

봄날의 개

19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20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소설/시/희곡            


순위

상품명
1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

2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

3

봄날의 개

4

좀비 아이

5

손, 아귀

6

사이코지만 괜찮아 2

7

아몬드

8

사이코지만 괜찮아 1

9

손 더 게스트

10
기억 1


에세이            

순위
상품명

1

무엇을 위해 살죠?

2

살고 싶다는 농담

3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4

트바로티, 김호중

5

죽은 자의 집 청소

6

보통의 언어들

7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8

만남은 지겹고 이별은 지쳤다

9

안녕, 나의 빨강머리 앤

10
1cm 다이빙 (썸머 캣 에디션)


eBook            

순위
상품명
1

돈의 속성

2

살고 싶다는 농담

3

부의 대이동

4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5

죽은 자의 집 청소

6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7

김미경의 리부트

8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최신개정판

9

보건교사 안은영

10
킵고잉 (KEEP GOING)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비즈니스와 경제            

//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25&sumgb=06                        

자기관리            

//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26&sumgb=06                     

인문            

//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19&sumgb=06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톨킨의 삶과 예술을 한 권에 담은 기념비적 작품

영국 옥스퍼드 보들리언 도서관 출판사와 톨킨 재단의 공식 인가를 받은 특별한 톨킨 아트 컬렉션북이자 톨킨 소사이어티 최고의 책 어워드 수상작이 국내에 최초 출간되었다. 예스펀딩 413% 달성하며, 다시금 톨킨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톨키니스트라면 꼭 소장해야 할 아트 컬렉션북.

사건의 기억은 이야기되고 전달되어야 한다

어떤 폭력적인 사건을 경험한 사람이 그 기억에서 빠져나와 현재를 살 수 있을까? 그 고통을 말할 수 있을까? 오카 마리는 타자가 겪은 사건의 기억은 이야기되어야 하고, 우리는 이를 나누어 가져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아직 남아있는, 치유되지 못한 수많은 기억들은 이야기되어야만 한다.

대치동 학습 컨설팅 대공개!

서울대 쌍둥이 저자들의 실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의 학습 성향과 수준에 맞춘 맞춤형 공부법을 제안한다. 진단부터 처방에 이르는 4단계 일대일 맞춤 솔루션을 통해 공부 능률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주며, 입시 성공으로 안내한다.

'뭐라고 말해야 할까' 고민된다면

『어른의 대화법』 임정민 작가가 쓴 어린이를 위한 말하기 비법서. 성격 유형 에고그램 진단으로 아이의 성향에 맞는 맞춤형 대화법을 제시한다. 새 학기, 말하기와 친구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우리 아이가 똑 부러지게 말하는 어린이가 되는 마법을 지금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