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출판사를 주인공으로 한 ‘쓸모 없지만 재밌는 기획전’ 시리즈 운영

‘첩어로 된 이름’, ‘헷갈리는 이름’, ‘책 제목과 비슷한 이름’ 3개 주제 별 연관 출판사 소개, 독서 문화 활성화 위해 마련… 주제 관련 출판사 인터뷰, 관련 도서 목록 수록돼, 기획전에 소개된 도서 구매 시 북파우치, 책갈피 등의 굿즈 증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출판사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쓸모 없지만 재밌는 기획전’ 시리즈를 전개하며,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색다른 시도를 선보인다. (2020. 08. 12)


‘쓸모 없지만 재밌는 기획전’ 시리즈는 인기 신간이나 스타 작가를 조명하는 기존 기획전들과는 달리, 출판사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특집 기획전이다. 독자들에게 다소 생소한 출판사를 특색있는 주제가 적용된 기획전 시리즈에서 재밌게 소개하고, 출판사들이 출간한 다양한 양질의 도서를 기획전 페이지 내에서 선보이는 방식이다. 예스24는 기획전에 소개된 출판사의 도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북파우치, 책갈피 등의 굿즈를 증정한다. 


 

기획전은 시리즈 별로 ‘첩어(동일한 음을 반복한 단어)로 된 출판사’, ‘헷갈리는 이름의 출판사’, ‘책 제목과 비슷한 이름의 출판사’ 등의 세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기획전 페이지에는 출판사들이 해당 주제와 관련해 예스24와 진행한 인터뷰 전문이 게재돼, 주제에 얽힌 출판사의 이야기를 깊이 있게 들어 볼 수 있다.



‘첩어로 된 출판사’ 기획전에 소개된 출판사는 유유, 심심, 송송책방, 상상출판, 빈빈책방, 리리, 다다서재, 곰곰 등 8곳이며, ‘헷갈리는 이름의 출판사’에서는 창비와 역사비평사, 남해의봄날과 봄날의책, 사월의책과 오월의봄, 시대의창과 미래의창, 후마니타스와 휴머니스트 등 비슷한 이름의 출판사 10곳이 함께 소개됐다. ‘책 제목과 비슷한 이름의 출판사’ 기획전에는 갈라파고스, 돌베개, 모비딕, 바틀비, 양철북, 연금술사, 호밀밭, 황금가지 등 고전 문학 작품 제목과 유사한 출판사 8곳이 등장했다. 특히, ‘헷갈리는 이름의 출판사’는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기획전 소식이 트위터에서 2천 6백번 이상 공유되는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손민규 예스24 인문사회 MD는 “양질의 도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출판사들을 독려하고, 이 과정을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출판사들의 도서를 독자들에게 다시 한번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 이색 기획전을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예스24는 출판사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쓸모 없지만 재밌는 기획전’ 시리즈는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쓸모 없지만 재밌는 기획전 1- ‘첩어로 된 출판사’ 페이지

http://www.yes24.com/campaign/01_book/yesPresent/yesPresent.aspx?EventNo=184402&CategoryNumber=001

쓸모 없지만 재밌는 기획전 2- ‘헷갈리는 이름의 출판사’ 페이지

http://www.yes24.com/campaign/01_book/yesPresent/yesPresent.aspx?EventNo=186587&CategoryNumber=001

쓸모 없지만 재밌는 기획전 3- ‘책 제목과 비슷한 이름의 출판사’ 페이지

http://www.yes24.com/campaign/01_book/yesPresent/yesPresent.aspx?EventNo=189336&CategoryNumber=001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100장의 지도로 전하는 인류의 미래

세계화 및 국제 개발 분야의 권위자인 이언 골딘과 정치학, 안보학 분야의 석학 로버트 머가가 현재를 사는 인류에게 전하는 메시지. 세계화 등 현존하는 인류에 닥친 핵심 난제 14가지를 다양한 지도를 통해 보여주고, 과학적 증거를 통해 해결첵을 제시한다.

메리 올리버의 전미도서상 수상 시선집

메리 올리버의 초기 시부터 대표작까지, 엄선한 142편의 시를 엮은 시선집. 번역가 민승남의 유려한 번역과 사진가 이한구의 아름다운 작품이 감동을 더한다. 그의 시를 통해 죽음을 껴안은 삶, 생명의 찬란함을 목격하며 되뇐다. ‘네가 누구든, 얼마나 외롭든 세상은 너의 상상에 맡겨져 있’다.

미치오 카쿠, ‘모든 것의 이론’을 찾아서

세계적인 이론물리학자, 끈 장이론의 창시자이자 미래학자 미치오 카쿠가 여덟 살 때부터 매진해온 탐구의 결정판. 이론물리학의 주요 이론과 자연에 존재하는 힘들의 관계, 나아가 인간과 우주는 어떻게 존재하는지 명쾌하게 설명한다. 시공간의 신비를 풀어낼 여정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따뜻하고 뭉클한 행복의 맛

어느 조용한 섬의 호스피스 ‘라이온의 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츠바키 문구점』의 작가 오가와 이토가 생의 마지막 시간을 보낼 장소로 이곳을 선택한 주인공과, 그 곁의 여러 삶과 죽음을 그린다. 일요일 오후 세 시의 특별한 간식 시간, 함께 나누는 따뜻하고 뭉클한 행복의 맛!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