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편집자의 기획] 드라마의 여운을 사랑한다면 -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손희 편집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좋은 드라마를 본 날, 벅찬 감동을 나눌 상대가 있다면 어떨까?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은 속 깊은 대화 상대가 되어 주는 책이다. (2020.08.06)


좋은 드라마를 본 날, 벅찬 감동을 나눌 상대가 있다면 어떨까?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은 속 깊은 대화 상대가 되어 주는 책이다. 김민정 드라마 평론가는 문화전문지 『쿨투라』에 1년 반 동안 비평 글을 연재했다. 드라마와 울고 웃은 실제 삶이 녹아 있기에, 결국 평론집이자 에세이인 독특한 형식이 됐다. <동백꽃 필 무렵>, <눈이 부시게> 등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명작 드라마들이 가득 담겼다.

손희 편집자는 드라마를 즐기는 누구나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싶었다. 김민정 작가의 집필 의도를 살려 디자인 포인트를 ‘작고, 가볍고, 예쁘게’로 잡았다. 휴대하기 쉽도록 작은 판형으로 제작했고, 파스텔톤 배경에 은은한 일러스트가 들어간 표지를 선정했다. 그 결과, 가방에서 꺼내는 순간 시선을 끌 정도로 아름다운 책이 됐다.

이 책의 장점은 전문적인 비평 글이지만, 쉽고 편하게 읽힌다는 것. 한 번이라도 드라마에 매혹되어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의 어떤 페이지를 펼쳐도 공감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인지 손희 편집자가 생각하는 타깃 독자의 목록은 폭넓다. “인문학 공부를 시작하는 신입생, 매혹적인 드라마 비평을 써보고 싶은 대학생, 드라마를 좋아하는 ‘밝은 낮보다 어두운 밤이 길게 남아있는 그대’가 이 책의 주인공입니다.”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김민정 저
작가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오늘의 책

우리들의 N번방 추적기

2020년 3월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N번방은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함과 처참한 현실을 일깨워줬다. 이 사건을 알린 최초 보도자이자 최초 신고자인 두 사람이 쓴 이 책은 그간의 취재를 정리하며 보다 안전하고 평등한 사회를 꿈꾼다.

인류 역사와 문화의 시작, 지구

46억 년 전 지구의 탄생에 맞춰 지구의 변천사에 따라 인류의 문명이 어떻게 진화해왔는지 추적하는 대작. 그간의 역사가 인간 중심이었다면, 철저하게 지구 중심으로 새로운 빅히스토리를 과학적으로 저술했다. 수많은 재해로 불확실성이 커진 지금, 인간이 나아가야할 길을 제시하는 책.

지금 살고 있는 집, 몸도 마음도 편안한가요?

나에게 맞는 공간, 내게 편안한 공간을 만드는 일은 인생을 돌보는 일과 닮았습니다. tvN [신박한 정리] 화제의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이 소개하는 인테리어, 정리정돈, 공간 재구성의 모든 것! 아주 작은 변화로 물건도, 사람도 새 인생을 되찾는 공간의 기적이 펼쳐집니다.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의 범죄 스릴러

마을에서 연이어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 시신 주변에는 사슴 발자국들이 찍혀있다. 누군가의 말처럼 이것은 동물들의 복수일까? 동물 사냥을 정당화하는 이들과 그에 맞서는 인물의 이야기가 긴장감 있게 펼쳐진다. 작가가, 문학이, 세상을 말하고 바꾸는 방식이 선명하게 드러나는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