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뮤지컬협회 인력지원 사업 뮤지컬 부문 공모 진행!

7월 31일(금) 오후 6시까지 접수가능 긴급 일자리 지원을 통해 공연계 폐업 및 실업사태 방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 사업에 참여할 단체 및 개인의 신청 접수 기간은 7월 20일(월)부터 7월 31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사)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 내의 공고문를 참고하여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한국뮤지컬협회 '2020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 사업 뮤지컬 부문 모집공고 이미지
/ 이미지제공 = (사)한국뮤지컬협회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유리)는 <2020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 사업>에 참여할 뮤지컬 부문 단체 및 개인을 오는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뮤지컬협회가 주관하는 <2020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사업> 뮤지컬 부분 공모는 공연예술분야의 긴급 일자리 지원을 통해 잇따른 공연계 파업 및 실업 사태를 방지하고 공연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과, 폐업 등으로 인한 공연 예술 인력 이탈방지 및 하반기 공연사업 추진을 돕기 위해 주요 문화예술단체에 총 공연예술 지원인력을 파견함으로써, 2020년 하반기 공연예술 분야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예술인력 (창작, 기획, 경영, 행정, 국제교류, 무대기술 등)에 대한 인건비를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2020년 9월부터 2021년 1월 사이에 공연예술 활동을 계획하고, 이러한 활동을 위해 공연예술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단체 및 개인으로 해당 장르 공연예술 활동이력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결과 발표 후 선정된 단체 혹은 개인이 해당 절차에 따라 채용을 진행하고, 예술인력과의 계약은 주관사인 (사)한국뮤지컬협회가 일괄 추진하여 인력 비용을 지급한다. 뮤지컬 부문 공연 실연 분야의 실연자, 창작자, 상주 스태프 및 공연 지원 분야의 공연기획제작, 경영, 행정, 국제교류, 홍보마케팅 인력 등 총 300명 규모의 인건비를 지원하게 된다.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 사업에 참여할 단체 및 개인의 신청 접수 기간은 7월 20일(월)부터 7월 31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사)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 내의 공고문를 참고하여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kmusical.kr)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support@kmusical.kr / 02-765-7986)


[개요]

사업명

2020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사업 : 뮤지컬부문 공모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화

주관

(사)한국뮤지컬협회

모집기간 

7월 20일(월) ~ 7월 31일(수)


문의

(사)한국뮤지컬협회 support@kmusical.kr / 02-765-7986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인류를 구할 미래의 식량

지속가능한 발전은 먹거리를 빼놓고는 논할 수 없다. 과학 기술은 식량 위기를 대비하고 있다. 이 책은 세계 각지에서 미래의 음식을 찾기 위한 실험을 소개한다. 탄소를 줄일 수 있는 배양육, 도시 농업, 가뭄을 견디는 식물 등 음식 혁명은 조용히 진행 중이다.

추억의 순정 만화 〈세일러 문〉 완전판

‘정의의 이름으로 널 용서하지 않겠다’ 대사로 소년소녀들을 두근거리게 했던 세일러 문이 완전판으로 첫 출간 되었다. 소녀가 정의의 전사로 변신해 사명을 다하는 모습이 완벽히 재현되었다. 깔끔한 화질은 물론, 잡지 시절의 컬러를 살려내 팬들에게 더욱 선명한 추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우리가 사랑한 여성들의 이야기

소설가 김초엽, 밴드 새소년의 황소윤, 문명특급의 재재, 영화감독 이길보라, 작가 이슬아 등 각기 다른 직업과 매력을 가진 90년대생 10명의 인터뷰집. 우리가 지금 이들을 아낌없이 사랑하고 지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랑하는 것을 더 사랑하며 내일로 나아가는 당당한 여성들의 목소리.

최초 공개, 도티는 왜 유튜브를 시작했을까?

1세대 유튜버이자 국내 최고 MCN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공동 창업자 도티의 첫 책. 사실 그에게 유튜브는 방송국 취업을 위한 한 줄 이력에 불과했다. '돌이켜보니 플랜B는 차선책이 아닌 새로운 가능성이자 다양성이었다.' 도티이자 인간 나희선의 솔직한 성공 이야기. 그의 다음 플랜B는 무엇일까?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