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말 뭐 읽지?] 시간여행TV, 세계시민주의, 우리 가족

『시간여행TV의 주식투자 전략』 『세계시민주의 전통:고귀하지만 결함 있는 이상』 『별일이야, 우리 가족』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뉴미디어팀에서 <채널예스>를 만드는 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매주 금요일,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3권을 추천합니다. (2020.07.17)


예스24 뉴미디어팀에서 <채널예스>를 만드는 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매주 금요일,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3권을 추천합니다.


『시간여행TV의 주식투자 전략』

시간여행TV 저  | 시간여행티비주식회사



주식의 가격은 매일 오르내리는데, 급격한 오르막길을 볼 때마다 나도 잘 하면 큰 돈을 벌 것 같다. 인간의 이성적인(때로 비이성적인) 판단이 개입하면 그래프의 진폭이 더욱 커진다. 대박 아니면 쪽박이라는 생각으로 투자가 아닌 투기로 돈을 밀어놓고 후회하는 사람들이 많다. 누군가 이 종목은 오른다고 자신하면 그를 따라 돈을 묻어놓고 오를 때까지 기다리면 좋겠지만… 늘 그러다가 멱살 잡고 마음 다치고 지인도 잃게 되는 현상, 다들 보지 않았나. 주식으로 큰 돈을 벌어봤던 저자는 자신이 바라보는 주식시장에 대해 이야기했다. 자본이 돌아가는 방식은 몰라도 주식에 입문할 수 있도록 관점을 제시하는 책. 잘 아는 종목에 투자하라, 자신만의 투자컨셉 만들기, 기업분석리포트 활용하기 등 ‘그걸 누가 몰라~’ 싶지만 쉽게 잊기 쉬운 내용을 정리했다. 아는 사람 말만 듣고 들어갔다가 강제로 장기투자하고 있는 내 주식을 반면교사 삼아 다시 공부해 본다. ebook으로 나와 핸드폰으로 틈틈이 보기에도 좋을 듯. (단호박) 


『세계시민주의 전통 : 고귀하지만 결함 있는 이상』

마사 C. 누스바움 저/강동혁 역 | 뿌리와이파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국경을 넘을 때마다, 우리는 다른 국적과 인종 집단에게 마음의 벽을 쌓아간다. 어느 때보다 같은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데, 서로를 배제하고 혐오하게 되는 게 역설적이다. 이 상황에서, 법철학자 마사 C. 누스바움이 검토하는 것은 ‘세계시민주의’다. 우리 모두는 국적이나 인종에 관계없이 공동의 시민으로 묶일 수 있다는 발상이다. 이 말만 놓고 보자면, 마음의 장벽을 없애고 금방이라도 하나가 될 수 있을 것만 같다. 그러나 강한 빛이 있는 곳에 그림자가 생겨나듯, 이 이상에도 맹점이 있다. 이론의 한계를 검토하며, 마사 C. 누스바움이 그리는 공동체는 무엇일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상상하며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김예스)


『별일이야, 우리 가족』

오인숙 저 | 컬처북스(Culture Books) 



사진가 오인숙의 첫 책 『서울 염소』를 읽었을 때의 충격을 잊지 못한다. 사진도 좋았지만 글도 훌륭했지만 무엇보다 남편을 한 ‘인간’으로 바라보고자 했던 시선 때문에. 내 남편이 나를 아내이기 전에 한 ‘인간’으로 먼저 바라봐 준다면 그것은 얼마나 큰 복일까, 생각했었다. 오인숙의 신작 『별일이야, 우리 가족』은 저자와 남편, 아이들이 주인공이다. “어떻게 살아야 한다”보다 “이렇게 살고 싶다”에 집중하겠다고 선언한 남편. 그런 남편을 카메라에 담는 아내. 저자는 ‘어쩌면 남편이 나를 더 오랫동안 응시한 게 아닐까’ 자문한다. “특별히 행복하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특별히 불행하지도 않고, 그냥 숨 쉬는 게 좋다”고 말하게 된 ‘봉산리 김 씨’ 남편과 가족을 ‘3차원의 입체’로 바라보게 된 오인숙 작가. 특별하면서 또 평범한 이들 가족을 무한히 응원하고 싶다. (프랑소와 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간여행TV의 주식투자 전략

<시간여행TV> 저14,000원(0% + 5%)

저자는 주식투자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책이나 강의를 팔아서 부자가 된 사람이 아니라 주식투자로 큰 수익을 낸 사람에게 배워야 한다고 말한다. 더 나아가서는 주식투자와 관련된 지식들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지만 학교나 사회에서는 아무도 이를 알려주지 않는 현실에 문제의식을 느끼고 있다. 이 책에는 종목추천과..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처음으로 털어놓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시간들

무라카미 하루키가 오랜 시간 마음 속 깊이 간직하고 있던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놓았다. 아버지와 바닷가에 고양이를 버리러 간 회상을 시작으로 전쟁에 참전했던 아버지 과거를 되짚어간다. 아버지의 시간으로부터 이어져온 작가 하루키와 하루키 문학의 궤적을 좇는 단 하나의 서사.

우리가 기다린 버디물, 등장!

호법신 도명은 관음보살로부터 특별한 임무를 받아 '당산역 귀신', 박자언의 고등학교 3학년 시절인 2011년으로 함께 되돌아간다. 주어진 시간 단 일 년 동안 도명은 자언을 극락왕생 시킬 수 있을까? 잃어버렸던 소중한 기억을 되찾는 자언과, 삶을 배워가는 도명 콤비가 선사하는 퇴마 활극.

'상표 없는 좋은 물건'을 지향한다

무인양품 탄생 40주년 첫 공식 브랜드북. 심플한 디자인과 구성으로 책 역시 '무지스럽다.' 이러한 브랜드와 제품이 세상에 나오게 된 계기, 무지가 가진 사상과 사명, 조직 문화는 무엇일까? 기분 좋은 생활을 목표로, 사람과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하는 브랜드의 인사이트가 밝혀진다.

'길 찾기'로 보는 인류사

길 찾기는 공간 지각 능력과 영역 지키기와도 밀접하다. 인간이 최상위 포식자가 되었다는 건, 인간의 길 찾기 능력이 그만큼 효과적이었다는 의미겠다. 이 책은 '길 찾기'라는 주제로 인류학, 심리학, 역사를 넘나들며 매혹적인 이야기를 풀어낸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