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2020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뽑는 온라인 투표 실시

한 달간 홈페이지에서 24명의 후보 작가 중 최대 5명까지 투표 가능, 문학 작품 속 명문장을 고르는 투표도 진행… 문장 활용해 굿즈 제작 예정, 8월, 예스24 중고서점에서 젊은 작가와 독자가 함께하는 ‘책읽아웃’ 공개 방송 실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8월 13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2020. 07. 14)


독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해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를 뽑는 이번 행사는 2004년 시작해 올해로 16년째를 맞은 예스24의 대표적인 문화 행사다.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24명의 젊은 작가 후보 중 최대 5명까지 투표 가능하다. 

후보자는 2010년 이후 등단했거나, 첫 소설집이나 장편소설 혹은 첫 시집을 2010년 이후 출간한 작가 중 문학 출판사와 예스24 MD가 추천한 24명으로 추려졌다. 후보에 오른 작가는 강혜빈, 강화길, 김동식, 김세희, 김초엽, 김혜진, 문목하, 박상영, 박서련, 박선우, 백수린, 손원평, 심너울, 안미옥, 유계영, 은모든, 이원하, 임솔아, 장류진, 정세랑, 정지돈, 정해연, 천희란, 황인찬 등이다. (가나다순)

예스24는 투표에 참여한 회원 전원에게 YES24 1천원 상품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사운드업(3명), 젊은 작가 소설 세트(1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8월 21일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와 함께, 문학 작품 속 명문장을 고르는 ‘당신의 문장 투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 소개된 다양한 문장 중 마음에 드는 문장을 선택해 해시태그 ‘#예스24’, #당신의문장’과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명의 독자들에게 에코백을 선물한다. 또한, 독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은 명문장은 하반기에 특별한 굿즈로 제작돼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예스24는 팟캐스트 ‘책읽아웃’ 공개방송을 통해 올해 젊은 작가 후보에 오른 작가와 독자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공개방송은 오는 8월 중 예스24 중고서점에서 진행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참여 신청 방법은 추후 행사 페이지에서 공개된다.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온라인 투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를 소개합니다’ 투표 이벤트 페이지

//www.yes24.com/campaign/00_corp/2020/youngAuthor.aspx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