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월간 채널예스 5주년 특집] 역대 베스트 커버들!

<월간 채널예스> 2020년 7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월간 채널예스』 1~60호에서 가려 뽑은 베스트 커버들 (2020.07.14)


5년간 『월간 채널예스』의 커버를 장식한 작가 62명은 (최신호 순)김이나, 강화길, 펭수, 권여선, 양준일, 정세랑, 루시드폴, 장류진, 박정민, 은희경, 김연수, 박상영, 정우성, 김창완, 백희나, 마스다 미리, 김하나·오은, 황정은, 박준, 이슬아, 전이수, 손보미, 윤종신, 정재승, 김금희, 김소영, 이승엽, 김진애, 김보통, 김숨, 이적, 조남주, 이병률, 허영만, 윤태호, 김애란, 유시민, 김영하, 공지영, 류시화, 편혜영, 진중권, 이해인, 설민석, 배종옥, 김제동, 장강명, 박웅현, 정유정, 김대식, 이기호, 백영옥, 혜민 스님, 기욤 뮈소, 이외수, 요조, 김훈, 무적핑크, 베르나르 베르베르, 김중혁, 최규석이다. 지금 이 시대 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신작의 저자를 만나온 『월간 채널예스』. 5년간 해당 월의 매출액 대비 소진 속도를 비교한 결과, 가장 빠른 반응을 보인 표지 모델 BEST 5는 유시민, 혜민 스님, 베르나르 베르베르, 펭수, 이적 순이었다.  



이 표지도 놓치긴 아깝다!


2019년 5월호 | 그림책작가 백희나

‘순탄치 못한 여정에도’ 마음을 지키면서 뚜벅뚜벅 그림책을 만들어온 그의 미소가 아름답다. 책으로 독자를 미소 짓게 하는 사람답다고 할까. 작가님, 앞으로는 부디 꽃길만 걸으세요! (김도훈) 



2018년 11월호 | 화가 전이수 

글과 그림으로 깊은 울림이 있는 메시지를 세상에 던져주는 전이수 작가님을 좋아하는 오래된 팬이에요. 언제나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아름다움을 전하는 작가님이 좋아요. 이상한 세상을 살아가며 바라보는 날카로운 인터뷰가 인상적이었어요. (임순미) 



2020년 2월호 | 소설가 정세랑

작가를 사랑하는 이들의 ‘덕질’의 결과물인 잡지 『글리프』가 표지에 실린 점이 좋았어요. 본인의 책 위에 『글리프』를 둔 것도요. “이 자리의 주인공은 여러분이에요”라고 독자에게 말을 건네는 표지랄까요. 그리고 소설가 김숨, 소설가 황정은 님 표지도 너무 좋았답니다. (구희진)



월간 채널예스 2020년 7월호
월간 채널예스 2020년 7월호
예스24 저
채널예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정다운, 문일완

오늘의 책

대한민국, 이제는 바뀌어야 할 때

경제 규모, 문화적 영향력으로 봤을 때 대한민국의 위상이 드높다. 그런데 한국인은 행복할까? 능력주의가 정당화해온 불평등, 반지성주의, 양 극단으로 나뉜 정치, 목표를 잃은 교육까지 문제가 산적하다. 김누리 교수는 이제는 변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한다.

더 나은 곳을 향한 상상, 그 담대한 목소리

그림책은 세계로 나올 준비를 하는, 다음 세대를 위한 책이다. 이들이 겪어나갈 사회는 좌절과 상실, 모욕과 상처가 필연적인 세상이지만 그림책은 절망 대신 희망을 속삭인다. 아이들에게 더 자유롭게 꿈꾸길 권하는 그림책 작가들. 이 강인하고 담대한 모험가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모든 존재의 답은 ‘양자’ 에 있다

고등과학원 교수이자 세계적인 이론물리학자 박권 교수가 쓴 양자역학 교양서. 우리가 어떻게, 그리고 왜 존재하는지 양자역학을 통해 논증한다. 과학, 철학, 영화, SF소설, 개인적인 일화와 함께 이야기로 풀어낸 양자역학의 세계는 일반 독자들도 흥미롭게 읽기에 충분하다.

당신의 사랑은 무엇인가요?

사랑이 뭐예요? 아이의 물음에 할머니는 세상에 나가 답을 찾아보라고 말한다. 사랑에 대한 답을 찾아 떠난 긴 여정 끝에 아이가 찾은 답은 무엇일까? 칼데콧 아너상을 수상한 맥 바넷과 카슨 앨리스가 함께 만든 사랑스러운 그림책. 사랑의 의미를 성찰하는 아름다운 이야기.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