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당신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불복종에 관하여』 외

7월 2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2020. 07. 08)


책과 가까운 예스24 직원 7인이 격주로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취향에 따라 신간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조태호 저  | 어떤책 

추천사를 읽어 보세요. 안 보기 힘든 책

띠지에 관심을 두지 않는 편인데, 이 문장은 혹했다. “이 글을 읽을 수 있었다는 사실만으로, 브런치는 그 목적을 이루었다고 생각한다.” 브런치북 7회 대상 수상작을 펴내며, 독자 리뷰를 띠지에 새긴 ‘어떤책’ 출판사의 선택. 그 어떤 유명인의 추천사보다 훨씬 탁월한 선택이었다. 『당신의 이유는 무엇입니까』는 러닝 입문서 『모두의 딥러닝』을 쓴 조태호 인디애나대학교 영상의학과 연구 조교수의 소설 같은 인생을 기록한 에세이다. 저자는 영문학을 전공한 엔지니어로, 유망한 직장인이었지만 일본으로 유학을 떠난 후, 인생이 순식간에 뒤바뀌었다. 한일관계 역사 이슈, 학내 괴롭힘, 실직, 동일본 대지진 등을 겪으며, 언제나 ‘선택’의 기로에 섰던 사람 조태호. 그는 최악의 상황 속에서도 삶을 놓지 않았다. 기꺼이 선택했고 최선을 다했다. 유려하고 편안한 문장 덕에 독자들은 그의 삶에 풍덩 빠져든다. 그리고 또 질문하게 된다. “당신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엄지혜)



『불복종에 관하여』 

에리히 프롬 저/김승진 역  | 마농지 

하지만 오늘날 우리는 어디에 있는가?

에리히 프롬이 책에 실린 에세이를 쓰던 1960년대는 세계가 자본주의와 공산주의, 둘로 나뉘어 갈등하고 있을 때였다. 두 진영 모두 과학의 발달로 높은 생산력을 자신했고,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줄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두 체제 모두 위계적 관료제나 경제원칙 아래 순응하는 인간을 양성하는데 그쳤다. 프롬은 '불복종'이라는 개념을 통해 민주적이고 인본주의적인 사회주의가 가능한지 고찰한다. 세계에 대한 낙관이 모두 무너지는 2020년, 80여년 전 그의 글이 다시금 와 닿는다. 세계의 부조리 앞에서 개인은 어떻게 할 것인가? 보편 이성에 기반한 불복종은 가능할까? (정의정)



『정원을 가꾼다는 것』 

니나 픽 편/오경아 역  | 지노 

각자의 삶 어느 부분인가 존재했던 곳  

이 책은 베란다 텃밭 가꾸기, 식물을 오래 키우는 법 대신 100여 명의 작가, 예술가, 철학자, 정원사들의 식물과 정원, 가드닝에 대한 지혜와 영감의 문장들을 수집했다. "꽃은 영혼을 위한 빛이고 양식이고 치료제이다", "당신이 잘 알듯, 나는 정원에서 자랐습니다", "흙으로 우리 몸이 더러워지는 한 우리는 순수하다" 등 단순히 문장을 읽는 것뿐이지만 왜 사람들이 정원에서 위로를 찾으려 하는지 일깨우며, 어떤 형태이든 또 다른 가드닝 테라피를 선사한다. 작은 화분 앞에서 책 안에 담뿍 담긴 초록의 문장들을 읽으면, 각자가 상상하고 꿈꾸는 정원으로 빠져들 수 있다. (박지애)



『프랑스 전통 과자 백과사전』

야마모토 유리코 저/임지인 역/김상애 감수  | 참돌 

디저트 ‘에클레르’의 뜻을 아시나요?

요리는 못하지만 맛있는 건 좋아한다. 특히, 단것을 먹으러 디저트 가게에 가면 무엇부터 먹어야 할지 몰라 한참을 고민한다. 에클레르, 밀푀유, 퀴니아망… 위에 얹힌 크림처럼 발음조차 부드러운 이름들. 좋아하지만 잘 알지 못하는 나에게 『프랑스 전통 과자 백과사전』은 디저트 가게의 쇼윈도 같다. 프랑스 과자들의 어원과 역사, 레시피가 빼곡히 담겼다. 오븐에서 쿠키를 구워내는 건 먼 미래에나 가능한 일이겠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겁다. 어쩌면, 친구와 초콜릿 크림을 먹으며 “에클레르의 뜻이 뭔지 아니?”하고 아는 체를 해볼 수도 있겠다. 에클레르의 뜻이 뭐냐고? 답은 책 속에 있다. (김윤주)




 
        당신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조태호 저
        
어떤책
       
 
        불복종에 관하여     
      
불복종에 관하여
        
에리히 프롬 저 | 김승진 역
        
마농지
       
 
        정원을 가꾼다는 것     
      
정원을 가꾼다는 것
        
니나 픽 편 | 오경아 역
        
지노
       
 
        프랑스 전통 과자 백과사전     
      
프랑스 전통 과자 백과사전
        
야마모토 유리코 저 | 임지인 역 | 김상애 감수 
        
참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세상을 이해하고 설명하는 방식, 수학

수학자 김민형 교수의 신작. 다양한 독자 7인과의 문답들을 모았다. 수, 공식의 역사부터 알고리즘, 대수 기하학, 상대성 이론에 이르기까지 수학의 언어가 쉽고 폭넓게 펼쳐진다. 친절한 저자와 함께 질문을 찾다 보면, ‘수포자’마저도 수학적 사고로 자신의 세계가 물들어가는 경험을 할 것이다.

그는 '실리콘밸리의 감춰진 비밀' 이었다

애플, 구글, 아마존 등 손대는 기업마다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해 ‘1조 달러 코치’라 불린 사람. 지금은 별이 된 실리콘밸리 CEO들의 위대한 스승, 빌 캠벨의 삶과 리더십 원칙이 구글 전 회장 에릭 슈미트에 의해 최초 공개된다. 협력과 신뢰를 우선시한 빌 만의 코칭은 어떻게 팀을 변화시켰을까?

사랑하는 우리 살아가는 우리

사랑을 주제로 한 소설가 이기호의 짧은 소설 모음집. 30편의 작품 속에서 어딘가 부족하고 어리숙하고 짠해 보이는, 알고 보면 아주 보통의 삶을 사는 이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최선을 다해 서로 마음을 주고 받는다. 재미와 감동을 두루 갖춘 유쾌하고 또 뭉클한 이야기.

유튜브 스타 고양이를 사장님으로 모신다면?

제26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으로 백만 구독자를 거느린 유튜브 스타 고양이 ‘강남’을 사장님으로 모시게 된 지훈이의 아르바이트 체험기가 코믹하게 펼쳐진다. 자신만의 특별한 인생철학을 늘어놓는 고양이 스타와 위기 속 가족들을 위해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지훈이의 우정이 빛나는 동화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