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만화 MD 양찬 추천] 만화로 배웠습니다

『나목 裸木』 『만화로 읽는 사마천의 사기 1』 『일하는 세포 1~5권 세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만화로 공부하는 어린이였던 모든 어른들을 위해, 읽고 나면 배운 기분이 드는 만화들을 모아봤습니다. (2020.06.17)

어린 시절 금성과학 학습만화와 먼나라 이웃나라를 좋아했습니다. 재미있게 만화를 보고 나면 왠지 지식도 차곡차곡 쌓인 기분이 들어서 뿌듯했거든요. 그중 일부는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되었고요. 지금도 한국사, 한자, 인물 등 다양한 테마의 학습만화들이 어린이 분야 베스트셀러를 장식하고 있으니, 역시 만화의 전달력은 대단합니다. 그렇게 한때 만화로 공부하는 어린이였던 모든 어른들을 위해, 읽고 나면 배운 기분이 드는 만화들을 모아봤습니다. 독서 후에 뭔가 꼭 감상이나 지식이 남아야 하는 건 아니지만, 가끔은 잠시 잊었던 기분을 다시 느끼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나목 裸木』 (박완서 원저/김금숙 글그림 | 한겨레출판 )



소설가 박완서의 데뷔작을 원작으로 한 그래픽노블입니다. 1950년대 전쟁으로 황폐한 수도 서울을 배경으로, 과거의 상처를 딛고 희망의 윤곽을 그리려는 젊은 세대의 고뇌를 치밀하게 그린 소설이 김금숙 작가의 섬세하고 강렬한 그림을 만나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꼼꼼한 취재를 통해 당대의 풍경이 재현되어 있어서 소설을 먼저 읽은 분들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책입니다.


『만화로 읽는 사마천의 사기 1』 (이희재 글그림 | 휴머니스트)



관포지교, 백이숙제, 와신상담 등 여러 고사성어의 원전이자 중국 고대사의 집대성, 이천 년의 베스트셀러 『사기』를 쉽게 정주행하고 싶으시다면 『만화로 읽는 사마천의 사기 1』를 권해드립니다. 이희재 화백이 7년간 몰두한 대작으로, 1, 2권을 시작으로 7권으로 완간될 예정입니다. 좀처럼 완독하기 어려운 중국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그러면서도 사기의 핵심인 인간학과 역사의 흐름은 알차게 담아냈습니다.


『일하는 세포 1~5권 세트』 (시미즈 아카네 글, 그림 | 학산문화사)



소중한 몸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일하는 자들, 바로 우리 몸속의 세포들을 의인화한 만화입니다. 주인(?)공 적혈구, 백혈구가 힘을 합쳐서 폐렴구균, 꽃가루, 인플루엔자, 찰과상 등 여러 문제를 해결합니다. 기본적으로 만화적 과장이 풍부하게 들어간 코믹 일상물로 분류되지만, 의사의 감수도 받고 있어서 요모조모 뜯어봐도 내용이 정확하다고 합니다.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읽고 나면 몸속의 여러 세포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듭니다.


만화로 배웠습니다 이벤트 : 

http://www.yes24.com/campaign/01_book/dirPresent/dirPresent.aspx?EventNo=187101&CategoryNumber=001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양찬(도서MD)

언젠가는 ‘안녕히 그리고 책들은 감사했어요’ 예스24 MD.

오늘의 책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시와 소설

매 계절 발표된 좋은 시와 소설,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를 함께 엮어내는 ‘시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책. 이번 책에는 2021년 봄부터 시작해 지난 한 해를 아름답게 물들인 여덟 작가의 작품을 담았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정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포토그래퍼 사울 레이터의 최고 작품들

컬러 사진의 선구자 사울 레이터의 사진 에세이집. 미발표 유작을 수록해 그의 빛나는 순간을 완성했다. 1940년대 초기작부터 2000년대 후기작까지 엄선하여 그만의 시선이 어떻게 변화하고 완성되어가는지 엿볼 수 있다.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깊은 감동을 줄 사진과 글이 가득한 작품집.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새로운 이야기

추리와 로맨스 장르를 결합한 어린이 소설. 주인공 민준은 첫눈에 세미를 보자마자 마음을 빼앗기지만, 세미의 비밀이 드러나면서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주인공을 둘러싼 인물 간의 갈등과 내면을 다룬 이야기가 독특하고 신선하며, 거듭되는 반전은 추리 소설의 묘미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제대로 움직여야 통증이 사라진다

왜 다들 통증을 달고 살까? 대한민국 최초의 스포츠의학 전문가이자 국내 재활 치료 1인자인 홍정기 박사가 공개하는 움직임 회복 프로젝트. 폭발적인 화제를 모은 EBS 클래스ⓔ 강의를 바탕으로 통증을 해소하고 바른 움직임을 찾을 수 있는 기적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